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자료

520d 자동차리스 / 장기렌트는 카봉을 추천 합니다!

반응형

 

최근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 구매자들이 많아 졌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는 사업자의 전유물 이었습니다만,

현재에 와서는 일반 개인들도 진행을 많이 합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합리적으로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새 기아자동차에서 나오는 CF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중고차 값 빼고 월 얼마~~~ 굉장히 저렴하게 떨어지요?

금융프로그램이라고 하지만 그것이 곧 자동차리스 입니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 장단점은?

 

 


(1) 번호판

 

일단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의 경우 번호판 때문에 꺼리는 분들이 계시는데...

장기렌트의 경우 "호", "하"로 시작하는 번호판을 부여 받게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리스는 개인 번호판과 같기 때문에 외부에서 봤을때에는 리스를 이용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단, 자동차등록증에는 캐피탈 사의 명으로 차량이 등록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이용료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의 경우 전부 중고차 값(잔가)을 적용하여, 차량 대여금을 측정 합니다.

최근에 많이 팔리는 520d와 320d 같은 인기가 많은 차량들은 중고차 값도 높기 때문에 그만큼 대여료가 저렴합니다.

잔가를 50%이상 잡는 곳들도 있기 때문에 차량 가격이 5000만원이라면 2500만원의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과 같죠. 최근에는 리스나 장기렌트의 이자율도 경쟁에 의해서 많이 내려갔습니다.

 

할부 프로그램과 비교해 봤을 때 가격적인 면에서 뒤쳐지지 않으며, 오히려 반납을 할 수 있고,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들이 존재 합니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의 경우 가격차이가 조금 있는데, 월 리스료(렌트료)는 자동차리스가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리스에는 보통 자동차세까지만 포함이 되어 있으며, 보험이나 정비 등은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하기 때문에 저렴한 것이며, 장기렌트의 경우에는 월 대여료에 보험, 정비까지 포함해 렌트를 운영하기 때문에 대여료의 차이는 전부 이유가 있는 것 입니다.

 

그렇다고 장기렌트가 터무니 없이 비싼 것도 아니며, 장기렌트 옵션에서 보험과 정비를 제외하고 이용을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3) 차량이용의 편의성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는 전부 이용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용기간 만료후 재리스나 재렌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반납을 하고 보증금을 돌려 받거나..

(잔가 - 보증금 =) 인수금액을 납입하고 차량은 내 소유로 가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 계약 만료시점에 차량의 중고차 가격이 인수가격보다 비싸다면 인수를 하여, 중고차로 판매하고 반대로 인수가격이 중고차 가격 보다 비싸다면 반납을 하고 새로운 차를 대여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차량을 오래 타는 경우 그만큼 경제적인 측면도 있겠지만, 5년 가량 되면 바꿔야 할 것들이 굉장히 많고.차량의 고장이 나는 경우 더 많은 수리비가 발생되기 때문에 큰 목돈만 들지 않는 다는 것이지, 차량을 오래 타게 되면 그만큼 불안하고 불편한 점들이 많더군요.

 

 

(4) 세금 혜택

 

세금 혜택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들리실지 모르겠지만, 사실 따지고 보면 누구나 챙겨야 하는 지출 증빙 입니다.

1년간 3천만원을 벌어서 지출 증빙을 천만원 밖에 하지 못한다면, 당연히 2천만원에 대한 종합소득세가 부과 되겠죠?

개인과 사업자 모두 마찬가지 입니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는 약간 다르기는 하지만 지출 증빙이 가능 합니다.

자동차리스의 경우 부가세를 납입하지 않습니다. 내가 낸 리스료에 대해서 영수증을 발급 받게 되며, 그것은 내가 사용한 지출이 되기 때문에 매월 리스료를 모아 연말에 정산할 때 만큼은 지출이 인정되어, 세금을 덜 내게 됩니다.

 

만약 내가 정비 보험 자동차세로 납입한 금액들은 지출로 들어가는 것이 꽤나 귀찮습니다.

그래서 알게 모르게 지출로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차리스나 렌트의 경우 리스료 만으로 쉽게 해결이 가능하죠.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의 경우 이용하게 되면 세금 혜택을 받는 다고 이해하기 보다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금액을 제대로 지출로 인정받아 세금을 덜 내게 된다는 개념으로 이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5) 가스차 이용 가능

 

개인의 입장에서 이야기만 해왔는데요.

사업자의 입장에서 장기렌트를 이용하면 좋은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가스차에 대한 이야기 인데요.

가스차는 영업용 택시나 장애인 밖에 이용이 되지 않지만, 장기렌트로 이용시에는 일반 개인도 가스차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보험의 명의도 개인이 아닌 사업자의 명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사고가 생겨서 보험처리를 하더라도 개인의 보험료가 할증 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명이 이용하는 차량에 굉장히 적합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정비나 수리에 대해서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걱정이 없으므로, 여럿이서 운전하게 되는 차량은 장기렌트가 가장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520d 리스와 장기렌트 가격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드렸는데,

혹시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여기(카봉)로 가셔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MW 520d 가격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520D 자동차 리스 견적 입니다)

 

 (520D 장기렌트 견적 입니다)

 

 

보증금은 나중에 차량 반납시 돌려 받는 금액 입니다.

보증금이 크면 클수록 차량 리스, 렌트료는 줄어 들게 됩니다.

 

자동차리스 견적은 자동차세만 포함된 견적이고, 장기렌트 견적은 보험까지 포함 된 견적 입니다.

 

 

 

 

 

 

 

 

자동차리스, 장기렌트 추천 업체 카봉!!


 

 

카봉은 몇년 전부터 많은 분들께 견적을 주고 계약을 진행한 업체 입니다.

리스나 렌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러 렌트사 들이 존재하는데...

농협, 아주, 삼성, KT, 오릭스 등 다양한 캐피탈 사와 연계가 되어 있어, 가격 비교가 가능한

자동차리스 / 장기렌트 비교 사이트 입니다.

 

차량 구매를 염두해 두고 계신다면 꼭 카봉(바로가기) 부터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차가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데,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구매하실건 아니죠?^^

 

카봉(바로가기)  자동차리스 장기렌트 비교 견적 사이트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