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네이버 검색 변화로 티스토리 갱신이 적용되니 조심하세요

반응형

네이버 검색 변화로 티스토리 갱신이 적용되니 조심하세요




오늘 좀 황당한 일을 겪었네요.

변액유니버셜보험 이라는 키워드를 1위로 먹고 냠냠하고 있었는데,
갱신때문에 날짜가 7월 4일로 바뀌면서 중복 문서로 바뀌게 되었네요.

그래서 이제 그글은 네이버에서 찾을 수가 없습니다. 중복문서도 포함으로 해야 나오게 되네요.

사실 다음을 노리기 위해 티스토리에서 갱신을 하는데, 만약에 그렇게 된다면 조금 위험하네요.
뭐 갱신되는 문서마다 중복문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것들이 한두개 쌓이면 참 아쉬울듯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몇가지 설명해볼께요.

갱신이란?

발행한 글을 현재 시간으로 다시 재발행 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게 하면 발행한 시간이 현재로 바뀌게 되는 것이죠.

 



갱신을 하는 이유는?

다음이 경우 상단으로 올라가는 조건이 추천블로그 마크를 가지고 있고,
글이 길면 길 수록 유리하고, 최신글일수록 상단에 올라가는 로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요새는 길다고 상단에 올라가는 시스템이 변경되어서 잘 모르겠는데, 상단에 있는 글을
매일 갱신하면 항상 최상단에 있죠.
아직 다음에 많은 분들이 있지 않아서 보험을 제외한 키워드는 해볼만한게 다음시장이죠.

다음때문에 많은 보험글들을 갱신했는데, 이제 그러면 안되겠네요. 얻는것보다 잃는 것이 많겠습니다.



차후 대책은?

아무래도 갱신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갱신을 하면 몇일후에 네이버에도 최신 작성한 것으로 바뀌기는 하는데, 문제는 그렇다고 해서 검색
순위에 올라가지는 않기 때문에 의미가 없는 것이죠. 괜히 중복문서로 잡히기나 하기 때문에
조심해 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되고 노출이되는 글들은 절대 갱신을 하면 안되겠네요.
또 갱신을 할때도 이득을 잘살펴보고 해야 겠습니다.

최선은 아무래도 갱신을 안하는것이겠쬬 -_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