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변액유니버셜보험 수익률과 장점 가지고 있는 매력

반응형
[변액유니버셜보험 수익률과 장점 가지고 있는 매력]


변액유니버셜보험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용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노후가 15년이상 남았다고 한다면.....연금보험도 좋지만 변액연금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변액유니버셜 보험은 일반연금보험과 비슷합니다...
일반연금보험은 비과세에 복리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

변액유니버셜 보험은 투자 상품이기 때문에 원금 손실이 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 특성상 수익률은 복리로 따지게 되며, 이자(수익금)에 대해 비과세이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10년이상의 장기투자의 경우 원금이 손상될 확율이 극히 드물게 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단기투자의 경우 원금에 손실이 갈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장기투자의 경우 그럴 확율이 매우 낮아지고, 좋은 수익률을 올릴 확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연금보험의 경우 물가상승률 때문에 수익률이 많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반대로 변액보험의 경우 더 좋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성향이 있는 분이라면 좋은 상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보니 변액보험이 사기다! 완전 구린 상품이다.
라고 말하더군요...

사실 무지에서 온 발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장기투자상품인데, 중간에 중도해지하니 원금의 반도 못받더라....라는 분은 애초에 상품의 이해없이
가입을 하신 분이고....(변액보험이나 연금보험은 사업비 때문에 적립금이 원금을 따라잡는데 대략 5년가량이 걸리게 됩니다)

또 사업비가 많다고 차라리 펀드를 오래 투자한다고 하시는분~~도 무지한 것입니다.
일반 펀드로 장기투자를 할 경우 수익률은 비슷할지 모르지만...세금 혜택이 없습니다.(비과세 혜택을 가진 장기펀드도 있으나...장기이기 때문에 변액보험과 차이점이 없음..)

사실 변액유니버셜 보험은 장기투자의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 상품입니다.
중도에 해지를 생각하고 계신다면.....절대 가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의 장점들



Ⅰ 보장과 투자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퓨전상품이다
가입자가 불입하는 보험료를 나누어 그 중 일부는 위험방지를 위한 보장금액을 설계하고 나머지는 주식이나 채권 등 펀드에 투자해서 운용실적에 따라 가입자에게 투자수익을 배분해주는 변액보험의 기능과 개인별 재정 상황에 따라 보험료 납입과 적립금 인출이 자유롭도록 설정된 유니버설기능이 결합된 다목적 보험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Ⅱ 물가상승도 비켜가는 인플레 헤지 기능이 있다
투자실적에 따라 보험금과 해약환급금 등 적립금액이 변동되므로 인플레이션을 인플레 해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장기투자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Ⅲ 투자펀드를 설정하여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
계약체결 시 판매중인 펀드를 여러 가지로 조합하여 적기에 투자 할 수 있으며, 가입 후에는 주식시황과 공시되는 펀드운용실적을 토대로 펀드변경을 마음대로 할 수 있음은 물론 펀드비율도 변경할 수 있는 등 가입자의 선택권이 최대한도로 주어집니다.


 




Ⅳ 추가납입 시 수익률이 극대화된다
여유자금이 있을 경우 이를 적극 활용하여 투자수익을 더 높여 나갈 수 있으며 이때 불입하는 보험료는 사업비가 상대적으로 매우 적게 들어가므로 가입자에게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변액유니버설보험에서 기본 보험료 중 펀드운용에 투자되는 적립금비중은 약 80% 정도인 데 반해 추가납입보험료는 무려 90%이상이나 됩니다. 이렇게 차이나는 까닭은 기본보험료의 경우 초기 사업비가 많이 지출되기 때문입니다.




Ⅴ 자금이 필요할 때 돈을 인출해도 이자가 붙지 않는다
적립식펀드 기능이 있는 투자 상품으로 전문 펀드매니저가 가장 최적의 조건에서 펀드운용을 하고 가입자는 목돈이 없이도 적은 돈으로 매월 펀드를 통해 주식을 매입하는 묘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Ⅶ 완전 비과세 상품이자 만기가 없는 상품이다
가입 후 10년이 경과하면 이자 소득세를 한 푼도 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 경우는 추가로 납입하는 보험료도 기간에 상관없이 적용됩니다.
일단 가입하면 본인이 해지하지 않고 계약자가 불입능력이 없거나 피보험자가 사망하지 않는 한 평생 동안 이어갑니다.


Ⅷ 노후를 대비해 연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지금은 저축의 시대가 아닌 나중을 위한 투자의 시대입니다.
젊었을 때는 보장을, 늙어서는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다목적 보험 상품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는데 변액유니버설보험이 바로 그런 상품입니다.
변액유니버설보험은 연금전환기능이 있어 나이 들어서 언제든지 자금을 인출하여 노후생활자금으로 유효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Ⅸ 내 맘대로 활용할 수 있는 다기능 붙박이 상품이다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있는 팔방미인상품으로 사업자금, 교육자금, 결혼자금, 노후자금 등 개인의 금융 사이클에 맞춰서 목적자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천후 맞춤상품입니다.
또 발생하는 소득에 대한 세원이 노출되지 않는 완전 안심보험으로 향후 고수익이 발생하더라도 지금조서 제출이 면제되므로 상속재원 또는 증여재원 마련에 가장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Ⅹ 재테크 상품 중 가장 좋은 상품이다
가정의 재정안정과 재산증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주는 최고의 재테크 상품입니다. 위험에 대한 보장을 담보해주면서 동시에 목돈마련이라는 재테크 기능까지 두루 갖춘 금융상품입니다.



 
             
                 2개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 굿모닝리치, 보험비교몰
)에서 모두 보험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상담을 통해 보장내역과 보험료 계산은 확실히 해봐야 하니까요.

굿모닝리치 [링크]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 제공 등 No.1 무료상담전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몰 [링크] : 모든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리모델링, 자산관리 재무설계 받아보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