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우리은행 급여통장 추천(우리급여통장)

반응형

우리은행 급여통장 추천(우리급여통장)



 

급여통장의 경우 통장쪼개기의 기본이 됩니다.
기타 수수류 면제 혜택 때문이죠.

돈을 이체할때 마다 수수료를 낸다면, 수수료가 아까워서 통장쪼개기를 못하겠죠?
이체 할때 한번에 300원 500원 이렇게 나가는 수수료가 사실 우숩게 보였던 적도 있습니다.

제가 자취할때 이야기 입니다.
집에서 용돈을 받아서 썻었고, 돈을 10만원씩 찾아서 썻었는데...우체국 통장이라 은행이 꽤 먼데 있어서 그냥 편의점에서 찾았었습니다. 한번 찾을때마다 700~1000원씩 수수료를 납부하죠? 그땐 저 돈이 큰줄 몰랐었습니다.

4년 생활을 맞추고 나중에 수수료를 확인해보니 어마어마 하더군요. 휴...미리 제대로 좀 할껄..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래도 수수료 라는 것이 이체 수수료를 말하는 것이지만, 수수료의 중요성의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더군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 아무래도 금리도 높으면서 수수료 면제까지 해주는 급여통장이 필요한데,
잘 알아보니 우리은행 급여통장이 괜찮더군요!




우리은행 급여통장 소개



1. 특 징

일단 급여통장인 만큼, 급여이를 이체시키면 최고 연 2.2% 금리를 제공하며, 주요 수수료를 월 30회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요새 적금도 1년짜리 가입하면, 3%~4%던데, 그런 제한 없이 2.2%라면 결코 낮은 금리가 아닌듯 싶습니다.


2. 혜 택

수수료 매월 총 30회 면제
급여이체 실적 조건 충족을 하면 전자금융, 당타행이체수수료, 당행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결제 통장까지 유지한다면, 당행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당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기능이 있습니다.


즉, 정리를 해보면..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급여로 이체 받을 경우 2.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전자금융, 당타행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 등이 면제 됩니다.
또한 추가로 신용카드 까지 만들어 결제 통장으로 사용하면 추가로 당행자동화기기 당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가
되는 것 이죠.

무언가 복잡해 보이지만, 월급 이체 시키면 100만원 넘을테고....
수수료 혜택과 금리 혜택을 받으면 되는 것 입니다.





급여 통장 선택과 부자되는 방법



주거래 은행이 특별이 있다면 아무래도 그 은행의 급여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급여 실적을 쌓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특별히 거래 실적을 쌓지 않았다고 한다면, 주거래 은행을 변경해도 되겠죠?

저 같은 경우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는 기준은 아무래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느냐? 인것 같습니다.
집앞에 우리은행이 있고, 신한은행이 멀다면 우리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듯 합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의 주관에 따라 선택을 해야 할 문제겠죠.



주거래 은행의 실적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만, 또 반대로 과연 주거래 은행으로만 금융상품을 관리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일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사실 이부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것 입니다.
아무래도 주거래 은행이고, 실적때문에 우대 금리를 받는 혜택이 있다면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좋은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이번에 차를 구매할때 현대자동차 할부를 쓰지 않고, 신한카드 할부를 썻는데 이자 차이가 약 120만원 정도 나더군요.

신용카드를 워낙 많이 써서 Top class 인지 뭔지가 되더니 금리가 더 다운이 되더군요.
이처럼 주거래 은행 실적에 따라 혜택을 보는 것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그런데......
통장 쪼개기 or 자산불리기를 시작하려면 당면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금리조건을 금융사 별로 비교해 보고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와 같은 과제 들이 바쁜 직장인 들이라면 사실 쉽지 않은 일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관리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요새는 큰 도움이 되더군요.
특히 요새는 무료로 진행을 해주는 곳들이 많은데, 그런 곳에서 했다가 뭐 가입하라는 권유에 질려버리시는 분들이 꽤 많더군요.

"아니 재무설계를 해준다고 해놓고 왜 보험가입을 권유하지?"

그런 악덕업체들에서 재무설계를 받지 마시고, 이름이 좀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재무설계를 제대로 해주는 곳은 몇 군데 되지 않습니다.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경우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저도 받아봤었는데, 나만의 금융주의치??? 뭐 이런 느낌입니다.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