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적립식펀드 추천과 적립식펀드 수익률 비교

반응형

 

적립식펀드 추천과 적립식펀드 수익률 비교

 

 

 

요새 기대수익률을 올리기 위해 많이 이용하시는 금융상품이 바로 적립식펀드 입니다.

 

저금리시대이고 그렇기 때문에 예적금만 이용할 경우 자산이 불어나지 않습니다.

꽤 오래 되었죠? 저금리시대가 된지 꽤 된듯한데, 이제서야 슬슬 자산운용에 대해 인식이 변하는듯 합니다.

 

하지만 아직 그렇지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글을 보는 분들은 아무래도 적립식펀드에 관심이 생겼거나,

자산운용을 적립식펀드를 통해 해보겠다~~~  라는 분들이 보실 것 같군요.

 

적립식펀드에 대해 알아보고, 펀드를 잘 고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적립식펀드가 좋은이유? 코스트 에버리지

 

적립식펀드가 유용하게 쓰이는 이유는 바로 코스트 에버리지 효과 때문입니다.

일단 코스트 에버리지 효과를 설명하기 전에 간단히 투자에 대해 알아보면, 흔히 무릎에서 사서 어께에서 팔라!! 라는 말이 있죠?

 

그런데 사실 이것도 이루기 매우 어렵습니다. 주가를 정확히 예상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주가는 예상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어느정도 확율을 올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실패할 확율이 존재하죠.

하지만 이것은 알 수 있죠. 주가는 언젠가는 오른다!! 떨어져도 꼭 오른다!! 이 사실만은 변하지 않는 법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가의 요동에 유리한 상품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것이 적립식펀드인데 바로 코스트 에버리지 효과 때문입니다.

아래 표를 먼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주가가 5만원에서 2만원까지 떨어졌다가 5만원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본전치기여야 정상이죠? 하지만 175만원을 벌었습니다.

 

같은 금액을 투자했기 때문에 주가가 저렴해진 2만원에 50주를 살 수 있었죠?

이처럼 코스트 에버리지 효과는 일정액을 고정으로 투자하기 떄문에 비쌀때는 조금 사고, 저렴할때는 많이

사게 되는 효과를 갖게 됩니다. 이 때문에 주가의 등락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입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오르기만 할때에는 아무래도 거치식보다 수익금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가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거치식 보다는 아무래도 적립식이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적립식펀드는 선택하기전 수익률 참고

 

무조건 수익률이 좋은 펀드를 가입한다고, 수익률이 좋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수익률이 이제 막 생긴 펀드라면 당분간 수익률을 낼 수도 있고, 이미 떨어진 펀드인데,

최근 빨간색(수익률 상승)으로 돌아섰다면 수익률을 낼 확율이 높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요것은 수익률만으로는 사실 가늠이 불가능합니다. 주식이 아니라 펀드매니저를 통해 여러종목에 투자가

되기 때문에 주가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즉 수익률을 통해 볼 수 있는 것은 펀드의 안전성이 아닐까요?

 

어떻게 운영을 하고 있고, 이 펀드라면 수익률을 만들어 낼떄까지 가지고 있어야 되겠구나!!

이러한 판단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일단 최근 수익률이 좋은 펀드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1개월 수익률이 좋은 펀드

 

 

 

 

 

2. 3개월 수익률이 좋은 펀드

 

 

 

 

 

3. 1년 수익률이 좋은 펀드

 

 

 

이러한 짧은 기간에 이러한 수익을 낼 수 있다니 정말 부럽죠?

하지만 장기간 가지고 있다 보면 이런 수익률을 만들어 내게 되는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사실 운용에 있어서는 펀드에 맡기는 형식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어떤펀드를 선택하는가? 언제 가입하는가?

 

이 두가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펀드의 선택과 가입시기 어떻게 고려해야?

 

펀드를 잘 선택하려면 많은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펀드는 성공할 펀드야~~~~ !!" 누구도 단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확율적인 예측은 가능하겠죠?? 그렇기 되기 위해서는 꽤 많은 공부와 시행착오를 겪어봐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투자 시기는 주가의 영향을 굉장히 크게 받습니다.

주가가 오르면 펀드는 수익률이 오른다고 생각을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문제는 주가의 예측이 어렵다는 것 입니다. 금융전문가들 정도가 되어야 예측을 하는 확율이 높을 것 입니다.

 

물론 주가가 쭉 떨어졌던 적들이 있는데, 이때 주가가 오르는 것을 보고 펀드 가입을 한다면 큰 수익을 올릴 수도 있겠죠. 하지만 반대로 더 떨어질 수도 있는 노릇이고 말이죠.

 

하지만 경제회복 전망이 뚜렷하게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혀 예측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바로 깨어있는 금융정보 입니다.

 

항상 관심을 갖고, 지금 어떤 상태인지 알아야 합리적인 펀드 투자가 가능해질 것 입니다.

하지만 직장, 일, 가정을 신경쓰다 보면 사실 금융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자신의 자산관리에 대해서도 신경을 쓰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어렵게 혼자 고민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펀드를 선택하거나, 유리한 방향으로 자산을

굴릴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를 추천합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봤지만, 확실히 좋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절대 없기 때문에 정말 제대로 도움을 받았고,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줬습니다.

 

무료라는게 너무 미안해서 밥한끼 사드렸는데, 사실 그것도 부족한 느낌이 나네요.

근데 저는 무료재무설계를 2번 받았는데, 처음에 받았던 곳은 참 할말이 없더군요.

리더스리치가 정말 제대로 였습니다.

 

이름만 재무설계인 곳은 절대 피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요새는 무료로 재무설계 진행을 해주는 곳들이 많습니다.

근데 막상 받아봤는데..... "아니 재무설계를 해준다고 해놓고 왜 보험가입을 권유하지?" 그런 악덕업체들에서

재무설계를 받지 마시고, 이름이 좀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재무설계를 제대로

해주는 곳은 몇 군데 되지 않습니다.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경우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둘러보기]  매달 4000명이 신청하는 신뢰도 있는 무료재무설계 제공

                                              (투자설계문의, 자산운용, 재무목표 이루기 등 포트폴리오 제공)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저도 받아봤었는데, 나만의 금융주의치???

뭐 이런 느낌입니다.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무료재무설계 프로그램으로 재무등급을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에 대해 냉정히 생각해 볼 수 있고, 상담을 받게 되면 분명 부자가 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요?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 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