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월급통장 추천 기업은행 IBK급여통장

반응형

월급통장 추천 기업은행 IBK급여통장

 

 

 

월급통장은 왜 필요할까요?


 

 

 

월급통장은..사실 가장 많은 금액이 거래되는 통장이죠?

일단 월급이라는 삶의 생명수가 들어옴과 동시에 "퍼가요~♡" 라는 멘트만 없지..통장에는 금액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월급통장이라는 것은 "통장 쪼개기"라는 재테크의 기본 중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재테크(투자)통장으로

이체를 하고, 소액만이 남아 있는 경우가 보통의 경우 입니다.

 

이렇게 다른 통장에 다 퍼주고 난 뒤..남아 있는 소액을 그대로 0.3~4%의 이자를 받는 것에 만족하고

그대로 두고 있다면? 음..글쎄요..소액이긴 하지만 좀 아까울 것 같은데요?

 

아주 작은 금액이라도 통장을 하나 바꾸는 노력으로..좀 더 높은 이자와 수수료 면제의 등의 활용할 수 있다면,

당연히 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월급통장을 쓰기 전에 생각을 해보니까..ATM기계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경우..1000~1300원 까지의 수수료가..

정~말 정말 아깝다는 생각을 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 내 통장에서 내가 돈을 빼는데 수수료가 왠말이여"라고 분노를 했던 적도 있구요..

이 수수료만 아껴도..10번이면 만원인데..

 

월급통장은 전자금융거래 및 ATM수수료, 계좌이체시의 수수료를 면제를 해주는 통장들도 있어.

말 그대로 직장인들에게 정말 필요한 통장 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업은행 IBK 급여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IBK급여통장은 어떤 혜택이 있을까?


 

 

 

"기업은행에 투자하면 기업을 살릴 수 있습니다."라는 광고로 요즘 송해아저씨가 광고하고 있는 기업은행.

기업은행의 IBK급여 통장은 최고금리 3.2%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액으로도 이자를 쏠쏠하게 받을 수 잇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우대 금리 까지 제공을 하는데, 금리 우대 방법을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어 맞춤식 급여통장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일정 조건 충족 시 모든 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고,

신규가입시 특별 우대 통장으로 조건없이 금리 우대 및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IBK급여통장의 상세 정보는..다음과 같은데,

 

 

 

금리를 우대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세가지 인데,

소액우대형, 재테크 I 형, 재테크 II형 중 하나를 선택해 맞춤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면제 서비스에서의 면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여러가지가 있긴 하지만..까다로운 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거의..한달에 체크카드는 30만원 정도는 쓰고..자동이체 역시..재테크를 하는 분들이라면 10만원 이상은 하니까..

이런 수수료 면제 서비스만 이용을 해도 상당한 비용절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급여통장, CMA통장도 생각해 봐야 합니다.


 

 

 

 

직장인 우대통장은 월급통장으로 추천해드릴 만한 상품이긴 하지만..

CMA통장이나 MMF통장도 급여통장으로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CMA통장 같은 경우야... 하루만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붙는 상품이니 만큼 통장 쪼개기에서 말하는,

생활비 통장, 비상금통장으로 이용하기 정말 좋은 상품이죠.

오늘 소개해 드린 IBK급여통장의 경우는 수시입출금통장이기 때문에 입금과 출금이 자유로워 월급통장으로 적격인 상품입니다.

 

결국..월급통장 혹은 급여통장을 이용하는 이유는 "내 현금의 흐름을 파악하고 줄일 것은 줄이고 아낄 것은 아껴

조금 더 저축을 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이용 뿐만 아니라 조금 더 재테크를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재무설계가 빠질 수 없는데,

재무설계는 내 월급이나 생활소비습관의 파악을 통해 쓸데없이 흐르는 돈의 흐름을 막아, 저축을 늘려,

재테크에 관한 재무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요즘은 이런..재테크무료로 진행하는 무료재무설계 사이트가 많은데요.

무료재무설계 사이트를 고르는데도 신중함이 필요 합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