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목돈만들기 천만원만들기

반응형

목돈만들기 천만원만들기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목표수립"이라고 생각 합니다.

 

재테크를 하는데..목돈이라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가지고 있는 목돈이 .몇 천만원 혹은 일억 정도가 있다면..

좋겠지만.. 목돈이 없다면 일단 천만원을 목표로 삼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흔히..돈 모으는 재미라고 말..들어보셨죠?

돈 모으는 재미라는 것은 ..다르게 말하면 어떤 목표를 잡고..그 목표를 이루었을 때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 안에서 재미를 느끼는 것이죠.

 

이..성취감이라는 것은 ..누구나 재테크를 하면서 한번 쯤은 느낄 수 있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 시기가 다를 뿐이죠.

 

주변에 돈 모으는 재미를 이미 느낀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보면 항상 목표를 잡고..그 목표를 이루면,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는 모습을 보이는데..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소비습관을 바꾸고,

최대한 현금의 흐름을 파악해 수입과 지출을 칼 같이 정리를 하며..결국 그 목표를 이루고 말더군요.

 

물론..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우리 같은 월급쟁이들은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

실패의 예 보다는 성공의 예를 본보기 삼아,

 

어디서 그랬죠.."백만원으로 천만원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만 천만원으로 1억을 만드는 것은 ,

백만원으로 천만원을 만드는 것 보다 쉽다.'

 

그러니..우리는 끝판으로 가기 위해 거쳐가는....스테이지1인..

목돈 "천만원" 부터 만들어 보기로 합시다.

 

 

 

 

 

목돈, 천만원 부터 만드는 방법!


 

 

 

 

 

천만원..만들기..뭐 어렵나? 대출 받으면 그만이지!

뭐..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우리는 빚을 내서 목돈을 만드는 방법이 아닌..순수한 내 돈으로 목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연구를 해보자는 것이죠..

 

솔직히..천만원 대출 땡겨서 받아봐야...이자내고 ..원금 갚고..재테크 할 수 있겠습니까...?

내 돈으로 하는게 제일 이죠~

 

천만원이라는 돈! 재테크를 이용해서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1. 재테크 시작 : 계획 수립이 우선

 

① 월급 혹은 소득 중 얼마의 금액을 금액을 저축 혹은 투자를 할 수 있는지 금액을 설정해야 합니다.

 

② 목표로 정한 종자돈을 설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천만원이 되겠죠?)

③ 이제..목표자금(천만원)을 얼마의 기간 안에 만들어야 할지 기간을 정합니다. (최대한 빡빡하게)

 

④ 목표금액을 만들기 위해 기간에 따라 얼마의 수익률을 내야 하는지 파악 후 설정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훨씬 수월 합니다.)

 

⑤ 목돈 마련의 목적을 정확히 정해야 합니다.

 

단순히..생활비로 쓰고 남는 금액을 저축해야 겠다는 안일한 생각이 아닌..저축하고 남는 돈을 생활비로 써야겠다는

마음 가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목돈을 마련 할 수 있는 금융상품의 활용

 

① 예금, 적금 등의 상품의 활용

 

아마..돈을 모으는 방법 중..가장 흔하고 가장 많이 이용을 하는 방법이 바로..예금 혹은 적금 이죠?

이 방법은 강제적으로 납입이나 거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돈을 모으기 좋습니다.

또한..안정적이고 만기금액이 확정이되기 때문에 계획을 적금이나 예금을 제외한 다른 금융상품을 활용하는데

계획을 수립하기 용이 합니다.

 

 

② 간접투자 상품의 활용 (적립식 펀드, 채권, ELS)

 

RISK가 상승하기는 하지만..그 만큼 수익율이 상승하기 때문에 매달 적금을 하는 것처럼 납입을 해,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간접투자 상품을 활용해야 합니다.

최근에는...원금보장형 ELS가 대세라고 하죠?

 

 

③ 주식투자

 

흔히가지고 있는 편견이 주식투자는 위험하다..주식했다가 쪽박 찬다..

뭐..그것도 그런 것이 ..TV등을 보면 ..주식으로 패가망신 하는 드라마 장면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어쩌면..당연하게 인식이 되어 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안전한 주식을 활용하면 원금의 손해를 볼 확률이 많이 없습니다.

물론,,아예 없다고는 못하죠..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주식관련 지식도 습득을 하고.

경제 신문등을 자주 읽으면 주식으로 꽤나 짭짤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④ 혼합 투자방식

 

적립식펀드+제2금융권(상호저축은행)의 적금을 활용해 한달에 투자 가능한 금액을

일정비율로 투자하는 방식으로..분산투자라고 할 수 있죠.

안정적인 면과 높은 기대수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분산투자를 재테크의 정석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이 분산투자 역시..위험분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성과 공격적인 투지 비율을 정할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3. 목돈마련을 위한 투자비율의 설정?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재테크에서의 투자 비율은..

100-자신의 나이 라고 합니다.

30살이라고 하면..70%를 투자비율로 설정하고.. 25살이라고 하면..75%를 투자비율로 설정하는 것이죠.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눈치를 챘겠지만..

나이가 젊으면 젊을 수록 투자를 많이 하고 나이가 많을 수록 안정적인 재테크를 하라는 것 입니다.

 

이유가 뭘까요?

 

투자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투자를 통해 손해를 보더라도..꾸준히 투자해 시간이 지난다음에는

충분히 회복은 물론 수익까지 볼 수 있게 됩니다.

 

즉..충분한 시간만 있다면 장기투자로 손해보다는 이득을 볼 확률이 크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충분히 투자기간을 장기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고정 지출도 많이 않은 20대에는 투자의 비율을

높게 설정하는 것 입니다.

 

 

 

 

 

 

 

 

천만원 만들기, 재테크의 전략은 어떻게?


 

 

 

 

 

어느 정도..목돈 만들기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사실..글이나 말로는..

설명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저 같은 아마추어 한테는..재테크의 일부만 알고 있는 것이고...

 

재테크라는 것이..월 투자 금액도 다르고...각자의 목표금액도 다르기 때문에..

 

수익율의 변동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수익율이 딱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막상 분산투자를 하라고 하는데..내 월급의 얼마를 간접투자 상품에 활용해야 하고...

 

얼마를 안정적인 예금이나 적금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지금이 투자를 하기 좋은 시기 인지..적립식 펀드는 어느 운용사가 좋은지..

 

이 모든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 입니다.

 

예전에는 ..수수료를 주면서 까지 "재무설계"를 받는 분들이 있었지만..

 

요즘은 모든 과정을 무료로 진행주고 자산 포트폴리오 까지 수립해 준다고 하니..

 

재테크를 하시거나..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한국재무설계연구소 [바로가기]: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