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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연재

온라인 마케팅 주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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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수단은 굉장히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 등 뿐만 아니라 포털 키워드 광고, SNS(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도
마케팅에 이용되고 있는 실정이죠.

일단 이글을 보고 있는 분이라면, 가장 주력으로 삼아야 할 것이 바로 블로그겠지만...
그 외의 마케팅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각 매체들의 특징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각각의 매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은 하나씩 디테일 하게 들어가볼 생각 입니다)




1.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다른 마케팅 수단에 비해서 효율도 좋습니다.
보통 포털에서 키워드 광고를 제외하고 가장 높은 위치에서 노출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자신만의 색깔로 홍보가 가능하고, 하루만에도 구축이 가능한 점 때문에 마케팅에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매체 입니다.

다른 매체도 마찬가지겠지만, 블로그도 광고를 노출 시키기 위해 필요한 작업들이 존재 합니다.
블로그가 쉽다 쉽다하지만.....디테일하게 들어가보면 신경써야 할점들이 매우 많고...
최적화 블로그로 만들기 위해 일정기간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마케팅과는 달리 신경써야 할 부분이 적은 편에 속하며....
효과를 최대한 빨리 볼 수 있는 장점도 존재 합니다.



2. 카페 마케팅

카페를 이용한 마케팅을 뜻합니다만....
여러가지 방법 등이 존재 합니다...

단순히 상위노출만을 위해 운영하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카페가 스스로 커갈 수 있게끔...
카페 자체를 키우는 방법이 존재 합니다.

전자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지만......후자는 굉장히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물론 후자의 경우라도 관심있는 분야나 쉽게 참여를 이끌 수 있는(예를 들면 게임과 같은) 주제를
잡는 경우 빨리 크는 경우도 있지만....어쨋든 카페 마케팅은 블로그에 비해서 더 많은 시간이 필요 합니다...

그리고 전 후자와 다르게 쉽게쉽게 마케팅을 하는 방법 있습니다.
커뮤니티가 활성 화된 게시판에 몰래몰래 광고글이 아닌 것 처럼 글을 쓰는 방법도 있는데....
별 노력 없이 마케팅 효과를 낼 수도 있지만.....그리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3. 웹문서 마케팅

최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이지만....
네이버가 자회사인 NBP와 합병을 하고 있는 이유 때문인지, 최근 신디케이션 연동이 되었다고 하는 소식이
거의 없더군요. 아마 어느정도 정리가 된 후 다시 진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웹문서 광고는 쉽게는 제로보드에 신디케이션을 연동시켜 시작하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르게 아예 사이트를 제작해
신디케이션을 연동시켜 운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순히 웹문서 노출만 시키기 위해 큰 포털에서 광고글을 작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효과는 블로그의 40% 정도로 보이지만, 글 숫자만 채우면 바로 신디케이션 연동이 되기 때문에....
블로그 키울 시간에 빠르게 웹문서 영역을 노출 시켜, 효율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었으나...
최근 많은 마케터 들이 생겨나면서...신디케이션 노출 심사가 상당히 어려워 졌습니다...



4. 지식인

지식인은 굉장히 좋은 광고 매체 입니다.
하지만 쉽게 달려 들기 어려운 점들이 많은데...그 중 하나가 바로 많은 아이피와 아이디를 필요로 한다는 점...
그리고 초인과 같은 등급이 높은 아이디가 필요하다는 점에 있어서 쉽게 달려들지 못하는 분야 입니다.

물론 어떻게든 진행은 할 수 있겠지만....
지식인의 경우 각종 공격을 막으려면....여러가지 필요한 것들이 많습니다.
일단 열심히 내가 하려는 광고와 연관된 질문에 광고를 하는 방법이 있지만...
어뷰징을 통해 본인이 직접 글을 쓰고, 답변을 다는 꼼수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광고를 하기 위해서 찾아보면 쉽게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SNS 광고

여러가지 SNS 매체를 통해 광고를 하는 방법인데...최근에는 이를 통해 CPA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아직 DB질은 매우 별로라고 광고주들에게 소문이 난 상태죠....

하지만 사람들이 사용하는 만큼.....
이런 저런 이벤트를 진행하는 데에는 매우 효과적이지만...
반대로 현재 CPA로 활용을 하기에는 여러가지 무리가 있어 보이는 매체 입니다....




간단하게 광고를 할 수 있는 매체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참 쓰면서도 어디까지를 써야하는지 굉장히 애매하네요. 블로그만 하더라도 글 길이가 엄청 나게 길어 질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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