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급여통장 혜택비교 월급통장 추천 (농협,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반응형

 

급여통장 혜택비교 월급통장 추천 (농협,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직장에 취직을 하고 월급을 받게 되면, 매달 급여를 이체 받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급여통장을 만들어 가입을 하는데, 왜 급여통장을 만드는 것 일까요?

예전에는 단순히 월급을 받는 통장으로 생각을 했다면, 지금은 혜택을 받는 통장으로 통하게 됩니다.

 

다만 단순히 월급통장의 혜택은 비슷합니다.

이체 수수료 면제와 같은 혜택을 대부분이 가지고 있으며, 100만원 이하의 자금에 대해서는 금리도

조금씩 차등이 되어 있습니다.

 

 

 

 

 

 

급여통장의 쓰임새

 

 

급여통장은 크게 수수료 면제와 주거래 은행실적, 신용도 관리 등으로 쓰이게 됩니다.

 

1. 수수료 면제

 

통장쪼개기에 대해서 아시나요?

통장쪼개기는 4개로 통장을 나누어 월급통장, 재테크통장, 생활비통장, 비상금통장으로 나뉘어

월급이 들어오면 바로 재테크통장으로 이체를 함으로써 선 지축 후 저출을 생활화 하게 만들어주는

통장 관리 방법 입니다.

 

자산을 제대로 운용을 한다면, 분명 월급이 들어오고 이체를 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는데,

이 경우 수수료를 물게 되면 매우 아깝죠? 그렇기 때문에 급여통장의 수수료 면제가 필요한 것 입니다.

 

 

2. 은행거래실적, 신용도 관리

 

신용도를 올리기 위해서 실적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차등이 되고,

대출이 되고 안되고가 결정되기 때문에 신용도 관리는 필 수 입니다. 은행거래를 통해 거래실적을 올려

신용도를 올릴 수도 있고, 차후에 주거래은행을 통해 대출금리 등 이득을 받게 됩니다.

 

또한 급여통장에 월급거래실적을 쌓아두어야 대출시 증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급여통장을 많이 이용하는

추세 입니다. (4대보험이 안되는 경우)

 

 

 

3. 급여이체 실적 인정을 통한 다른 상품과의 금리연계

 

금융상품을 살펴봤을때, 각종 적금이나 예금들을 살펴보면, 우대금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우대금리라는 것은 특정 조건을 만족한다면 금리를 더 올려주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 많이 활용 되는 것이

급여이체 실적입니다.

 

급여이체 실적을 통해 다른 금융상품과 연계해 금리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시중은행의 적금 예금을

가입한다면, 당연히 급여이체 실적을 만들고 연계된 상품을 이용한다면 조금 더 이자를 받을 수

있겠죠?

 

 

 

 

 

 

 

금융사별 급여통장 혜택비교

 

급여통장의 경우 대부분이 비슷합니다. 수수료 우대 혜택도 같고 차이점 들은 금리에 따른 차이점인데,

금리를 대부분 100만원 이하의 금액에만 주고 있으며, 금리도 각기 다릅니다.

 

하지만 월급통장에 자금을 넣어 두면 손해 입니다. 매년 4% 정도의 소비자 물가상승률이 있기 때문에, 그만큼 자산의 가치가 줄어 들게 되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잉여자금 혹은 잠시 가지고 있어야 할 자금이라면 최소 3% 이상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CMA와 같은 통장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율이 높은 월급통장도 있지만, 100만원 이하만 해당되기 때문에 어떻게 활용할지는 본인의 선택이겠죠?

어쨋든 각 은행별 급여 통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신한은행 신한 직장인통장

 

신한은행의 직장인통장은 이자를 0.1%만 줍니다. 5천만원이 넘으면 0.2%를 주죠.

기본적으로 가입을 하면 3개월간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내용은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의 타행

이체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것 입니다. 그 외에 CD/ATM 현금인출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이 월급통장에 급여이체 실적이 있으면 신한 직장인 적금 연 0.5%, 신한 월복리정기예금 연 0.1%, 월복리적금 적금 입금건별 연 0.3%, Tops비과세 장기저축 연 0.2%, Mint적금 연 0.1% 를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쓴다면 당연히 이 상품을 선택해야겠죠?

 

 


2. 농협급여통장

 

매월 50만원 이상 급여이체 계좌에 대하여 예금관련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으며,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 지역농협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금리는 500만원 이상이 된다면 0.2%를 우대해주며, 50만원 미만이라면 0.1%의 이자를 제공합니다

 

 

 

3. 하나 빅팟 슈퍼 월급통장

 

3% 고금리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급여통장이며 50만원 이상 200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 연 3%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급여통장 입니다.

 

급여이체를 할 경우 전자금융 수수료가 10회 면제 되며, 추가요건 달성에 따라 무제한까지 면제되게 됩니다.

연계되는 상품으로는 하나은행 신용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0.1% 감면 받을 수 있고, 환전 및 송금 시 환율 Spread 50%를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4. 우리은행 우리급여통장. 우리신세대통장

 

급여이체를 하면 최대 2.2%의 금리를 제공하고 주요 수수료를 월 총 30회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율을 주고 있지 않으며, 100만원을 초과한다면 2.2%의 이자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만18세부터 만30세 이하의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우리신세대 통장인데, 100만원 까지 최대 4.1%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 입니다. 오히려 조건에 해당한다면 우리신세대통장을 훨씬 좋을듯 합니다.

 

 

 

5.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종합통장

 

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0.2%의 이율을 받을 수 있으며, 결산기간 평균잔액이 100만원 이하라면 무이자 입니다.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으며, 차세대통장, 미래로통장, 캥거루통장을 주택청약예금으로 전환하면 0.3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년간)

 

또한 주택청약부금, 20대 자립주택청약부감, KB상호부금, 주택청약예금, 20대자립주택청약예금, 국민수퍼정기예금 등 0.3%를 우대 받을 수 있으며, 주택청약예금/부금 및 장기주택마련저축을 0.2%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은행별 급여통장을 살펴 봤는데 별 다른점들이 없죠?

월급통장에 돈을 그냥 넣어두는 분들은 거의 없기 때문에, 사실 금리를 보는 것 보다는 다른 상품과의 연계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즉 자신이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곳의 급여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급여만 받고, 남은 잉여 자금은 CMA통장에 보관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급여통장을 이용한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사실 급여통장을 살펴봤지만...결론은....

 

다 거기서 거기가 아닌가??? 

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사실 요새는 CMA급여통장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불합리한 부분도

많습니다.

 

일단 다른 상품과의 연계도 할 수 없으며, 거래실적도 쌓을 수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그냥 간단하게 말해 급여통장에 급여이체를 받고, 그 금액을 CMA로 옴기면 되는 간단한 문제인데, 굳이

CMA를 월급통장으로 쓸필요가 없는 것 이죠.

 

사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따지려면, 저 전제가 되어야 하는 것이 통장쪼개기 등과 같은 자산관리 입니다.

또한 그것뿐만 아니라 재테크 통장을 통해 내 자산을 어떻게 운영할지 이부분에 대해서도 제대로 설계를 해야 하는데, 그리 쉽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일단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자산을 굴릴 초석을 마련해 보는 것은 어떠할까요?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봤지만, 확실히 좋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절대 없기 때문에 정말 제대로 도움을 받았고,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줬습니다.

 

무료라는게 너무 미안해서 밥한끼 사드렸는데, 사실 그것도 부족한 느낌이 나네요.

근데 저는 무료재무설계를 2번 받았는데, 처음에 받았던 곳은 참 할말이 없더군요.

리더스리치가 정말 제대로 였습니다.

 

이름만 재무설계인 곳은 절대 피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요새는 무료로 재무설계 진행을 해주는 곳들이 많습니다.

근데 막상 받아봤는데..... "아니 재무설계를 해준다고 해놓고 왜 보험가입을 권유하지?" 그런 악덕업체들에서

재무설계를 받지 마시고, 이름이 좀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재무설계를 제대로

해주는 곳은 몇 군데 되지 않습니다.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경우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재테크플라이 [둘러보기]  매달 4000명이 신청하는 신뢰도 있는 재테크 방법 제공

                                              (투자설계문의, 자산운용, 재무목표 이루기 등 포트폴리오 제공)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저도 받아봤었는데, 나만의 금융주의치???

뭐 이런 느낌입니다.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무료재무설계 프로그램으로 재무등급을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에 대해 냉정히 생각해 볼 수 있고, 상담을 받게 되면 분명 부자가 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