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적금상품]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 잘나가는 직장인의 알빠재기 재테크!

반응형

[적금상품]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 잘나가는 직장인의 알빠재기 재테크!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20대~30대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적금상품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상품은 직장인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상품은 정기적금이지만 정액적립 뿐만아니라 보너스저축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직장인의 재테크 스타일을 반영하여 급여이체를 하거나 보너스 등의 부정기적인 자금을 추가로 적립하는 경우 우대이률로 목돈마련을 지원하고 결혼,출산,이사 등 이벤트를 위한 중도해지시 특별이율을 제공하는 적립식 예금입니다.

이런 이유여도 중도 해지시 이율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이한 것 같습니다.

계약기간: 1년제,2년제,3년제
적립방법: 1만원 이상 3백만원 이하 원단위
추가적립: 월 정액접립금액을 초과한 금액으로 최대 5백만원 이하 원단위
단 해당 분기에 적립하지 않은 횟수는 다음 분기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추가 적립은 창구나 개인인터넷뱅킹을 통해 가능하지만 자동화기기나 타행인터넷뱅킹을 통한 저축은 불가능합니다.

그럼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금리는 계약기간이 높을 수록 금리가 높은 걸 볼수있습니다.
또한 우대금리까지 받으신다면 최고 5% 이상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를 받는 법
1. 신규일로 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이 속한 달에 급여이체 실적 또는 신규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이 속한 달에 30만원 이상의 KB카드 ( 비씨카드와 체크카드 포함, 기업카드는 제외)
이용 실적이 있으면 전산 자동적용으로 직장인우대이율 연 0.3%를 제공해줍니다.
2. 제휴통신사(KT)에서 발급한 KB국민은행 금리우대 쿠폰을 소지한 고객으로 신규일 전월에 카드 결제 실적이 있는 고객입니다.
-> 쿡 Qook집전화 장기이용 고객 : 연 0.1%
-> 쿡 인터넷 장기이용 고객 : 연 0.1% 둘다 해당하시는 분들은 연 0.2%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추가적립(보너스저축) 금액에 대하여 만기시 연 0.2%를 보너스저축우대이율로 추가해 드립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특별한 사유로 중도해지시 특별이율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받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리 특별한 사유라도 금리를 받으시려면 계약기간의 1/2를 경과하셔야 하며
사유에 맞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 기본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모르는 일에 대비할 수 있게 중도해지를 해도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점 같습니다.
사실 직장인들이 이사나 결혼등으로 목돈 모으기에 힘을 쓰는데 이런 이유로 중도해지를 할 경우 기본금리를 제공한 다는 점에서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같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목돈을 모으는 그 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별것 아닌 정보지만...
이런 것들을 자신에게 많이 쌓아두면 분명 유리한 것만 쏙쏙 훔쳐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시간 상 이런 상품을 하나하나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한 통장 정보 말고도 적금, 예금, 보험, 투자상품 등 많은 상품들이 존재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하나하나 파악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기도 하죠..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 문제는 바로 쩐(?)이죠..
하지만 금전 부담없이 무료재무설계를 통해서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고, 포트폴리오 작성을 물론 어떻게 자산을 운용해야 하는지, 상담부터 조언까지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꼭 누구나 이용해봐야 합니다.

그저 전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재무설계사가 직접 방문해서 진행을 하고, 일체의 가입권유나 요구는 없으므로 편하게 재무설계를 받으시면 됩니다.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시간만 있으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꼭 받아보시길 권유 합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