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혜택이 많은 저축성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혜택이 많은 저축성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저축성보험~
우리에게는 적금이나 예금이 친숙한데 왜 저축성보험이 있는 것일까?

어느날 전화가 걸려옵니다..
"띠리링~" "여보세요?"
"안녕하세요 XX인데요, 혹시 복리 저축상품 좋은게 있는데 관심있으세요?"

라는 전화를 받아보신적 없으신가요?

사실 복리저축이라고 하면 100에서 99는 바로 저축성보험을 이야기 합니다.

저축성보험은 전부다 복리입니다. 그런데 복리라고 함부로 가입을 하면 안됩니다.
복리인 대신 10년이상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즉 장기투자로는 최고지만, 10년전에 해지를 할 것이면 솔직히 그냥 적금이나 하는 것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10년이상 놔둘것이라면? 당연히 저축성보험이 유리하죠...

그래서 당장 쓰지 않는 금액 30~100정도는 그냥 저축성보험에 넣어두는게 가장유리합니다. 왜냐고요?
복리이기 때문이죠. 10년 불입하고 몇십년 놔두면 원금보다 이자가 훨~씬 커집니다.

참 그리고 보장도 있죠.

생명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크게 사망이나 질병 · 재해로 인한 상해 등을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과 은퇴자금 또는 목돈을 모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저축성 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 저축성 보험은 가입 목적에 따라 노후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연금보험, 중장기 목돈 마련이 주된 목적인 저축보험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축보험이란,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이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10년 이상 장기적인 저축설계에 유리하며, 장기의 부리효과(이자가 붙는 형식)와 더불어 복리부리방식으로 만기 시 높은 환급률, 수익률로 다목적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보험으로 위험보장과 저축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저축하면 복리도 받으면서 세금면제도 되니 어마어마한 혜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가 이자가 100만원이 생기면 15.4%인 15만4천원을 세금으로 원천징수 당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자가 1000만원이 되면 154만원이 세금으로 나가게 됩니다. 이부분을 비과세로 면제해주니 이자가 클수록 세금혜택은
점점 무시하지 못하죠...

저축성보험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볼까요?


목돈마련에 보장기능 추가


저축성 보험은 목돈 마련을 위해 가입을 합니다.
특히 장기 일수록 유리하고 단기일수록 불리합니다. 최소 10년이상은 유지하는 것이 좋죠!
저축보험의 경우 납입하는 금액에서 사업비, 보장비를 공제하기 때문에 사실상 짧게 불입하다가 해지할 경우 원금보다 적은 금액을 받게 됩니다. 대략 5년 부터 해지시 원금보다 많은 금액을 받게 되죠. 최소한 5년후에 해지를 해야 하는 것 입니다.

저축보험은 기본적으로 보장상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사망이나 재해 사망 등 불의의 사고를 당해도 대비할 수 있는 보장기능 추가 되어 있죠...

장기 저축도 하면서 보장을 받는 좋은 금융상품입니다.



예, 적금 보다 높은 복리 이자


사실 은행이자와는 비교가 안되죠.
이율이 같다고 해도 세금이 면제되면 대략 1~2%의 금리가 높은 효과를 가지게 되는데, 복리이자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수익률을 얻을수 있습니다.

같은 이자율 4~5%라도 복리는 다르다는것 아시죠? 물론 보험사 별로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
복리는 맞지만 이자율에서 말이죠~



금리하락시에도 최저 이율 보장


곧 있으면 금리가 높아질 것이라 예상하던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럴 경우 변동 금리가 유리하겠죠?
하지만 금리가 하락 할것 같으면 고정금리가 유리할텐데, 당분간은 오를지 모르지만 또 나중에는 떨어질 지도
모르죠? 그래서 사실 불안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저축보험의 경우 상당히 긴기간동안 유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최저보증이율로써 안전합니다.
금리가 아무리 하락해도 적어도 이정도 금리는 주겠다! 라는 것인데요.

보통 노후나 장기간후의 계획에 따른 것이므로 안전해야 하는데,
확실히 이런부분이 있어서 상당히 안심이 됩니다.



중도인출 비과세 혜택


위에서 이야기 한데로 저축보험은 비과세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부분은 따로 설명을 하지 않고 넘어가고, 중도인출은 어떻게 가능할까요?

사실 중도인출은 유니버셜이라는 단어가 상품에 들어가야 가능합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이런 말 들어보셨죠?

일단 해지를 하면 원금보다 손해가 나게 되니, 돈이 급할때 해지를 할 것이 아니라 여태까지 납입했던 금액 중 일정액까지 인출이 가능한 것 입니다. 그리고 매달 내야 하는 금액도 잠시 중단시킬 수가 있죠. 그래서 사실 왠만하면 유니버셜이 들어간 저축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길게 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갑자기 필요할때 빼서 쓸수도 있고, 또 다시 추가납입으로 채울 수도 있으니 말이죠...
물론 추가납입은 한번에 다 넣는게 아니라 매년 내는 금액의 300%까지만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저축성 보험은 사실 급하게 쓸돈 말고 미래를 위해 준비할 돈을 효율적으로 굴리는 방법 입니다.
매달 100만원씩 적금 넣는 사람과 매달 70만원 적금 30만원 저축보험에 넣는 사람과 어떻게 차이가 날까요?

사실 살면서 100이라는 돈이 다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70이라는 돈만 필요하고 30은 노후를 위해 쓸 수 있는데, 적금에 부울 경우 얼마되지 않지만, 없는 셈치고 30이라는 돈을 넣어놨을때 노후쯤 되면 억대의 돈이 되어있으니 참으로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사실 노후를 미리 준비하지 않고 혹은 주택구매 금액을 미리 준비하지 않고 막 몇년전부터 준비하려고 하면...엄청 힘들죠...사실 불가능 하기도 하고...

이런 점들을 고려 했을 때 자산을 어떻게 운용을 하냐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느끼셨을 꺼예요.

사실 주위를 둘러보면 제대로 자산관리를 계획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없더라구요..그래서 저는 주변사람들에게 무료재무설계를 추천합니다.

저도 받아봤는데, 돈이나 보험가입 요구 등 이런건 전혀 없었고, 정말 인생상담 + 재무상담 + 포트폴리오 제공 + 금융교육 뭐 이런 느낌이었네요. 한번 만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2~3번 만났었고, 6개월 뒤에 검사를 한다고 하시니 으 열심히 재테크를 계획적으로 하는 중입니다. 좋은 상품 추천까지 다 해주시더군요...

무료고, 재무설계사 님이 직접 방문을 해 주시니까, 시간만 있으면 됩니다. 설마 이정도도 못하시나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암보험! 똑똑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비교몰[바로가기]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를 제공하는 No.1 무료상담 전문 보험비교사이트

인스밸리 [링크] : 국내최대의 보험비교사이트 냉철하고 객관적인 보험설계를 제공

보험닷컴[바로가기] : 모든 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