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100세만기의료실비보험 외래진료통원치료비와 처방조제비 비갱신형담보형 특약(비갱신의료실비보험)

반응형

100세만기의료실비보험 외래진료통원치료비와 처방조제비 비갱신형담보형 특약(비갱신의료실비보험)



실제 병원비를 지급해주는 의료실비보험은 가정 경제를 꾸려가는데 있어서도 필수인 보험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지출하는 의료비는 만만치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왜 꾸려야 할까?
의료실비보험이 보장하는 범위는 감기부터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하지 않는 MRI 특진료 등에 대해서도 보장을 하기 때문입니다.

점점 물가는 상승해가고, 의료비 또한 만만치 않게 상승하고 있는데 의료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의료실비보험이 필수죠!
살다보면 분명 아프게 되고, 또 엄청 부담되는 의료비가 나오기 마련인데, 월 몇만원가지고 예방할 수 있으니 필수로 가입을 합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갱신형입니다. 평생 보험료를 내야 한다는 이야기죠!
그렇지만 실비특약이 갱신형이지 다른 특약을 비갱신형으로 꾸릴수가 있습니다.

무엇이 다른가~ 싶죠?
일단 특약에 따른 의료실비보험료를 20년간 납부하고 그 이후부터는 갱신형에 대해 보험료만 내면 되는 것 입니다.



외래진료에 대한 통원의료비는 실비보험의 대상


통원의 경우 기관별로 기본공제금액을 정해놓고 있습니다.
통원의료비의 경우 가입금액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25만원까지 설계가 가능합니다.
방문 1회당 의원 1만원, 병원 만오천원, 종합병원 2만원을 본인부담금으로 차감한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하는 것이죠!

또한 매년 180회 한도로 CT와 MRI등 고가의 치료에 필요한 검사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방조제비를 보장


고혈압, 당뇨 말로만 들어도 무서운 질병이고, 또 빈번하게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특히 약을 투약하는데 많은 비용이 장기적으로 들어가는 질병이죠.

계속 적인 통원치료를 하게 되는데,
처방전 1건당 8천원을 공제한후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가입금액 한도로 180회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보장항목에 있어서 통원비, 입원비, 처방조제비 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우리가 살면서 병원에 갈 일이 많은데, 처방전 마다 보장을 해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선택특약 구성시 갱신형이 아닌 비갱신형으로 구성 가능



일단 비갱신형의 경우 갱신형에 비해서 보험료의 유동이 없기 때문에 자산관리도 쉽습니다.
당연히 돈도 덜내게 되니 유리한 점들이 많죠.

갱신형의 경우 질병에 대해 보험료를 받게 되고, 적립보험료를 넘어서게 되면 보험료가 갱신됩니다.

또한 요새 빈번하게 일어나는 질병에 대해 진단비가 잘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후 가입을 해야 합니다.
뇌경색, 자궁암, 유방암, 전립샘암 등 발병율이 높은 질병에 대한 특약은 비갱신형으로 구성을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암보험! 똑똑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비교몰[바로가기]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를 제공하는 No.1 무료상담 전문 보험비교사이트

인스밸리 [링크] : 국내최대의 보험비교사이트 냉철하고 객관적인 보험설계를 제공

보험닷컴[바로가기] : 모든 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이미 가입한 보험의 보험료가 부담 스럽거나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까지 돈불리기에 대한 도움은 물론 무료재무설계
 리모델링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