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인상예정 인상폭탄예고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인상예정 인상폭탄예고


의료실비보험 인상예정 인상폭탄예고에 대해서 알아보자.



의료실비보험 인상예정 인상폭탄 서둘러야 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 4월1일 부터 인상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서둘러야 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인상예정 및 인상폭탄예고에 대해서는 이래저래 말들이 많은데요.

손해율의 이유로 인해서 의료실비보험이 인상된다고 하죠.

가입을 가장 많이 한 보험이니 만큼 그 파장과 여파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살면서 생기게 되는 많은 재해나 상해등을 보장해 주는 보험이니 만큼 올라도 가입을 안 할 수가 없는 종류의 보험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가 오르기 전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겠죠?

보험을 고를 때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을 하시는 편이 여러모로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상품을 파악하기도 쉽고,
상담을 통해서 상품의 보장등을 선택하기가 쉽기 때문이죠.











의료실비보험 인상예정 및 인상폭탄예고 : 보험료가 오르는 이유는?





의료실비보험료가 오르는 이유는 크게 보면 보험사의 손해를 꼽을 수 있겠죠.
이윤창출을 추구하는 보험회사에서 손해를 보고 있으니 보험료를 올리겠다고 하는거죠.

인상요인중에 가장 큰 이유를 보자면,

손해율의 상승과 위험율 재적용을 꼽을 수 있는데요.
특히 신규가입자의 위험요율이 변동되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2007년에 비해 2010년은 많은 폭으로 상승했다걸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승폭이 높은 이유는 아마도 가입자가 들어난 탓도 있겠지만,
인구 고령화로 인해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얘기로 바꾸어 말 할 수도 있겠네요.

의료실비보험료가 오르는 것에는 위에도 말씀을 드렸다시피 병원을 찾는 인구가 많아졌기 때문에,
그 만큼 의료비 지출이 많아 지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인상예정 및 인상폭탄예고 : 보험료가 오르기 전에 의료실비보험에 들어야 하는 이유?







의료실비보험 인상예정 및 인상폭탄예고를 하는 데 보험료가 오르기 전에 의료실비보험에 들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죠.

제목에 있는 것 처럼 보험료과 큰 폭으로 상승하는 이유 때문 입니다. 최대 40%까지 인상된다고 하니,
의료실비보험이 없는 분들은 오르기 전에 가입을 하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방법 입니다.

어차피 들을 의료실비보험인데 지금 들어두면 보험료가 상승하기 전 이기 때문에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평생을 살면서 얼만큼의 의료비를 지출하는지 알고 계십니까?

약 7,734만원 이라고 2006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가 있죠.
2006년 통계 자료니..지금은 8천만원은 그냥 넘어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매년 큰 폭으로 의료비가 상승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빠르게 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중에 또 한가지는,

사소한 치료병력이라도 보험가입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병으로 인한 치료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병원에는 기록이 남아 있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이 점 때문에 보험가입이
제한이 되거나 거절 당할 수도 있습니다.
아파서 치료를 받은 후에 가입을 하게 되면 늦을 수도 있습니다.

보험료도 인상이 되는데 한살한살 더 먹을 수록 그 만큼 보험료를 더 오를 수 있습니다.
뭐, 당연한 얘기 같습니다.
한살 한살 먹을 수록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생각들 많이 하시죠?
그 만큼 나이를 먹을 수록 병원을 갈 일이 많이지기 때문에 보험료를 더 상승하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용





의료실비보험은 병원에서 치료한 의료비를 돌려 받을 수 있는 보험이고,
실제로 쓴 치료비용 만큼을 보험회사에서 보험금을 지급 하는 실손 보험 입니다.

국민건강보험의 급여 대상이 아닌 MRI, CT, 특수검사, 내시경등 고가의 검사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큰 돈이 나갈때나,
자잘한 병원비가 나갈때 참으로 유용한 실손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나이가 많든, 적든 상관 없이 갱신형으로 밖에 가입을 못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100세 까지 보장되는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보장 내용이라고 하면 가장 큰 보장이라고 한다면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이 10% 밖에 안된다는 점이죠.
입원비도 최고 5천만원 까지 보장을 하고,
통원비도 하루에 30만원까지 보장을 한다는 점이 가장 큰 보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한방, 치과, 치질, 치매까지 보장이 넓어 졌다고 하니 더 좋네요.

그리고  국민건간보험의 급여대상에서 제외되는 MRI, CT. 특수검사, 내시경등의 고가의 검사비는 까지 보장이 됩니다.
목돈 나갈일이 줄어들어 본인의 부담은 더 작아 지겠네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 할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할때는 반드시 확인을 하고 체크를 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게 어떤건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의료실비보험은 꼭 100세까지 보장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사람이 한평생을 살면서 의료비의 절반은 64세 이후에 사용 한다고 합니다.
보장기간이 짧아서 만기가 일찍 된다면 아무 소용이 없죠.  게다가 그 전에 치료나 병의 기록이 남아 있으면
다시 보험을 들으려고 해도 제한 되거나 거절이 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보장이 자동으로 100세까지 보장되는 보험을 선택 해야 합니다.

나이들어서 병원비를 더 많이 쓰는데 결국 필요할때 만기가 된다면 정말 남 좋은일 하는거죠.

의료실비보험은 다른 회사와 중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하나만 가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두개의 보험사에서 의료실비보험을 들었다고 가정하면,
두 보험사에서 금액을 나누어서 지급을 하기 때문데 한 곳에서만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 마다 보험료를 책정하는 방법도 다르고 상품의 특성도 다르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이 같아도 의지도 혹은 손해율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이 되기 때문에
이런 점도 비교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최근에는 의료기술이 발달을 해서 수술보다는 시술이 많죠.
입원도 많이 하지 않고 통원치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사나 상품을 선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약을 잘 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 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암이나 뇌졸증,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질병상해나 입원비, 골절, 화상진단비, 수술비의 선택 보장이 가능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특약을 설정하시면 하나의 보험에서 여러가지 보험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은 참 특이합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했는데 운전자 보험은 뭐하러 포함을 하나 싶기도 했구요.
하지만 1~2만원으로 큰 사고를 대비할 수 있으니 이 점도 특약에 포함을 시켜서 가입을 한다면,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비교할 수록 유리 합니다.
위에도 언급을 했지만 보험사 마다 보험료를 책정하는 방법과 상품의 특징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보험사와 상품을 비교해 보시고 가입을 하는것이 유리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똑똑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비교몰[바로가기]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를 제공하는 No.1 무료상담 전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닷컴[바로가기] : 모든 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이미 가입한 보험의 보험료가 부담 스럽거나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까지 돈불리기에 대한 도움은 물론 무료재무설계
 리모델링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