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돈모으는방법 돈모으는법 5가지

반응형

돈모으는방법 돈모으는법 5가지

 

 

 

 

저도 그렇지만...참 돈을 많이 모으고 싶은데..잘 안됐던 적이 있습니다.

재테크를 하며..많은 시행착오도 겪어봤고.. 운이 좋아 한방에 만족스러울 만큼의 수익을 냈던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위 "뽀록"으로 만들어진 돈은 그 만큼 빨리 나가고 내 주머니에 남아 있지 않더군요.

 

저는 재테크를 빡시게 하고 있기는 하지만..많은 분들이 돈을 모으고 싶은데..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자기 자신도 알고 있겠지만..자금을 오랫동안 굴리지 못하는 의지..즉 참을성이 없다는 것,

아니면..돈 모으는 방법을 모르거나..알면서 실행하지 않거나..내일 부터..다음 달 부터..

내년 부터..새해 부터...이렇게 미루고 미룬 계획이 지금까지 실행되지 못 하고 있거나..

 

뭐..이런 이유들 중 하나일 것 입니다.

 

하지만..같은 월급쟁이에 입사동기라도 누구는 벌써 대출을 꼈다고 해도 아파트를 하나 장만했고,

그 다음은 좋은 차를 사기 위해 또는 더 넓은 아파트로 가기위해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분명, 나 보다 월등히 많이 받는 월급이 아닌데 말이죠..

 

이런 분들이 바로 목적을 갖고 계획적으로 돈을 모아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죠.

 

동기가 아파트 살 때 까지 나는 뭐했나...나는 너무 늦었다...이런 생각할 필요 없이,

 

지금 부터 시작하면 되는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돈 모으는 방법!


 

 

 

 

    재테크의 기본은 통장 쪼개기 입니다.

 

통장 쪼개기..4개의 통장이라는 책에 나오는 재테크 방법으로..화제가 되었던 방법이죠..

지금도 이 통장쪼개기를 적극 활용해 성공적인 재테크를 하는 분들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통장 쪼개기는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한번 링크타고 가셔서 글을 읽어 보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돈 빨리 모으는 방법 !! 통장쪼개기 - 읽어보기]

 

 

 

 

    목적을 갖고 돈을 모아야 합니다.

 

 

저도 그렇지만..사람이란 어떤 목적이 생기면 그 목적을 보고 앞만 보고 달려가게 됩니다.

옆도 보지 않을 만한 상황이 되면 더 좋기야 하겠지만..꼭 그렇지 않더라도,.

목표가 있어 거기로 달리가는 사람은 지름길을 택할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을 중간에 다른 길로 빠져 목표지점에

골-인 할 수 없겠죠.

 

재테크도 마찬가지 입니다.

 

내 연봉에 맞춰 기간을 정해 얼마를 모아야 겠다. 아니면..몇 년안에 전세집을 구하겠어!

이런 식으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재테크를 해야 목표자금에 다가가기 위한 지름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목표설정을 할 때 전문가의 도움이 있다면 더욱 좋겠죠.

 

[돈 빨리 모으는 지름길!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재테크! - 한국 재무설계 연구소 바로가기 CLICK!]

 

 

 

     가계부 쓰기의 생활화!

 

 

가계부를 쓰는 것이 생활화가 되면..내 자금에 대한 지출과 수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가계부의 장점이..가계부를 쓰는 과정에서 필요없이 나가는 돈을 줄여 저축을 조금 더 할 수 있다는 것 인데요.

 

예전 처럼 뭐..공책 같은 가계부에 쓰는 것이 아니라 다들 쓰는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 받아 지출에 대한 목록을

바로바로 작성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쓰는 분이 아니라면..인터넷 가계부를 이요해도 좋습니다.

 

 

 

 

 

    비과세, 세금우대 상품 적극활용하기!

 

세금은 돈을 모아야 하는 우리들에게 술값만큼 큰 입니다.

뭐..술은 마시면 분위기도 좋고 기분도 좋고 몸도 안 좋아지고..하는 효과가 있긴 하지만..

세금..특히 이자소득세 15.4%는 ..그야 말로 공돈 나가는 기분이죠.

 

나의 피 같은 돈으로 열심히 몇 년 동안 적금을 부어서..200만원의 이자를 만들었다면..

30.6만원이라는 이자소득세를 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술 사마시면 기분이라도 좋은데 말입니다.

 

그렇듯 높은 금리의 상품을 찾으며 비과세상품이나 세금우대 상품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상품과 보험가입 하기

 

 

요즘은..저축만으로 돈을 모으기 힘든 시기 입니다. 저금리 시대이기 때문이죠.

물론..안전한 적금은 활용해야 하지만..전문가들은 3:7의 비율로 저축 : 투자를 권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권이나 적립식 펀드, 원금보장형 ELS등의 상품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매달 나가는 보험료를 아까워 하지 말고 보장성보험은 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암보험등은 요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필수보험이라고 할 수 있죠.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특약설정을 잘하면 2~3만원대에 가입을 할 수 있는데,

경험한..의료실비보험에 들어두면..조금만 아프거나 몸이 이상해도 병원을 찾게 됩니다.

본전 뽑으려구요..병원비의 90%는 보험사에서 내주니..내 돈이 들어갈 일도 없고,

결정적으로 ..병원을 자주 가게 되기 때문에 큰 병이 걸려 그 동안 모아놓은 돈을 병원비, 수술비로

지출할 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같은 경우, 의료실비보험에 특약으로 추가시켜 최소한의 대비를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돈을 제대로 모으려면? 자산 포트폴리오 부터  작성해야 합니다.


 

 

 

 

 

위에도 이야기 했듯이..돈을 모으려면 "목적"을 갖고 치밀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하지만..왠만큼 재테크나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이 아니면..내 연봉에 얼마를 계획해야 하지?

라는 물음을 혼자서 할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저도 도대체..얼마를 목표로 잡아야 하는지 몰랐으니까요..

 

자산 포트폴리오라는 것은 일종의 내 자산을 어떻게 운용해야 하는지 수립하는 일종의 계획서라고 할 수 있는데,

요즘은 이런 자산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수립해주는 무료 재무설계 사이트 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직접 재무설계를 받아보니..요즘 왜 그렇게 재무설계를 찾는지 알만하더라구요.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한국 재무설계 연구소 [바로가기 CLICK!]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