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사회초년생 적금통장 20대 적금통장 추천

반응형

사회초년생 적금통장 20대 적금통장 추천

 

 

 

 

 

어떤 일이던..첫 매듭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재테크도 마찬가지 입니다..20대라는 시간은 삶에 있어서도 재테크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시기 입니다.

 

20대에 얼마 안되는 월급을 꾸준히 저축과 투자를 병행하면서 노하우를 습득한 사람은,

30대, 40대에 들어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많아지는 월급을 더욱 활용해 남들 보다 몇 년을 앞서갈 수 있습니다.

남들 돈 걱정할 때 걱정하지 않을 수 있고 더 큰 아파트로 이사갈까? 더 좋은 차를 한대 살까?

이런..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20대 부터 부모님을 통해서든, 자신이 공부를 해서든, 강제로 하든 아니든..

미래를 여유로운 미래의 삶을 준비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20대에..돈 벌어서 써야지! 뭔 벌써 부터 적축이야!! 하며..

부모님이 적금이나 적립식 펀드 같은 상품 좀 들어 놓으라고 했을 때,,반항했는데..지금 생각해 보면..

부모님은 장기적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눈이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

 

물론,.저도 나이를 먹고 자녀가 생기면 똑같은 말은 하겠지만요.^^

 

오늘은 재테크의 기본!! 20대에 얼마 안되는 월급을 최대한 굴릴 수 있는 최소한 노력인,

이자 높은 적금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20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정기적금 통장


 

 

 

 

 

정기적금 통장은..뭐 다들 아시다 시피..매달 일정금액을 적축하는 방법으로,

고정금리를 적용해 만기후 지급받는 상품 입니다.

 

이 정기적금은 목돈굴리기에 필요한 종자돈을 만드는데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 입니다.

 

일반적으로 적금하면 긴~ 장기적금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지만..

20대에는 1~3년 정도의 단기적금이 유리 합니다.

 

최근에는 은행들의 저금리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BIS비율을 보고 저축은행에 투자를 하는 것도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만약, 투자상품을 이용할 경우는 원금보장형 ELS 혹은 적립식펀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제1 금융권 금리 높은 정기적금 통장

 

 

 

 

 

제 1금융권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은행을 말합니다.

지역은행을 비롯해..국민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하나은행 등이 있죠.

 

1금융권의 특징은 금리는 낮지만 안정적이라는 것인데,

위와 같이 2년 적금의 경우 최고 4.10%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2 금융권 금리 높은 정기적금 통장

 

 

 

 

 

제2금융권저축은행으로 금리는 높지만 안정성이 떨어지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저축은행 사태와 맞물려 저축은행도 금리가 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최고 5.60%까지 주는 적금이 있네요.

 

저축은행의 적금을 이용하려면 해당 은행의 BIS비율이 10%이상인 곳에서 적금을 드는 것이,

비교적 안전합니다.

 

 

 

 

 

20대 재테크, 적금과 함께 분산투자를 실행해야 합니다.


 

 

 

 

 

 

요즘은..흔히 말하는 적금만으로는 돈을 모을 수 있는 시대는 아닙니다.

투자가 필수로 재테크의 한 부분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분산투자를 반드시 해야 하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마라"라는 광고문가가 있듯..20대 부터 작은 월급이라도 투자를 병행하는 분산투자

최대한 자금을 굴려 눈덩이 처럼 만들어야 합니다.

 

저금리시대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전문가들은 3:7의 비율료 투자에 적금보다 더 많이 비중을 둬야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사회초년생인 20대 분들이..어떻게 분산투자를 할 것이며..내 월급의 얼마를 재테크로 활용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가 정말 어렵죠..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한 이유가 바로 이것 입니다.

 

최근에는 무료자산포트폴리오를 수립해 목표자금 계획에 조언을 아끼지 않은 무료재무설계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

 

재무설계를 통해 안정적인 30~40대를 위한 노력을 지금 부터 시작하는 것이 어떨까요?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한국 재무설계연구소 [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