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의달인 무료재무설계

반응형

재테크의달인 무료재무설계

 

 

 

 

재테크,,재테크의 달인이 되기 위한 3원칙은 기본적으로,

 

안정성, 수익성, 환급성을 토대로한 장기투자, 적립투자, 분산투자를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언제나 급격하게 변하는 요즘에는 이런 원칙들도 점점 시대에 맞춰 패러다임이 진화하고 있는데요.

사실..원칙이라는 것은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뿐이지 ..절대 진리는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원칙을 따라가야 하는 것은 맞지만..상황에 맞춰 융통성있게 변화를 줘야하는데,

최근에는 기대수익율을 낮게 설정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금융상품을 이용하면서 진화, 보수, 변화를 주는 것이

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길을 있으나..정답은 없다라는 것이죠.

 

재테크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이런 부분에 대해서 빠르게 변화를 감지하는 반면에..

우리 같은 사람들은 이런 변화에 인식을 잘 하지 못해..오히려 손해를 보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재무설계를 통한 자산포트폴리오 작성이 최근에는 필수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재테크의 달인이 되기 위해서는 원칙도 중요하지만,

재무설계를 통해 자산 주치의를 통해 지속적인 관리 역시 필요 합니다.

 

 

 

 

재테크의 달인이 되기위한 3원칙 공개!

 

 

 

 

  재테크의 달인 3원칙 1 - 수익성을 고려한 적립투자

 

재테크를 할 때..어떤 금융상품을 반드시 선택하게 됩니다.

이럴 떄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바로 수익률이죠?

 

우리가 재테크를 하는 기본적인 이유도 바로 수익율을 통해 자산을 덩치를 불리기 위함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율은 재테크를 함에 있어 뗄라고 해야 뗄 수 없는 존재 같은 것이죠.

 

하지만..막상 수익률만 놓고 봤을 때..RISK가 크다면..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무조건 투자를 하는 것보다..

요즘 같이 금융시장이 올라 갔다 내려갔다 하는 상황에서는 시장상황에 따라 적립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즉..주가지수가 내려 갈때는 많은 주식을 사고, 주가 지수가 올라가면 그 만큼 적게 매입을 하는..

적립식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이죠..

 

이 방법과 가장 비슷한 투자 방법이 적립식펀드의  코스트에버리징효과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의 달인 3원칙 2 - 안정성을 고려한 장기투자

 

재테크를 할 때..수익률 만큼 강조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안정성 입니다.

 

높은 리스크를 안고가는 투자는 그 만큼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지만..

반대로 "쪽박"을 찰 수도 있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험분산의 한 방편으로 장기투자를 이용해 수익과 안정성사이서 줄다리기를 할 수 있는

어느 정도의 스킬이 필요한 것이죠.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투자비율은 본인 나이에서 100을 뺀 숫자라고 하는데,

즉, 서른살이라고 하면 100-30을 뺀 저축금액의 70%만큼 투자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죠.

 

즉. 목돈 마련을 위한 과감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어느 정도 병행하면서,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장기적금, 예금, 연금보험등의 안정적인 장기투자를 병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재테크의 달인 3원칙 3 - 분산투자

 

 

어떻게 보면..두번째 방법과 비슷할 수도 있는 이야기인데..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라는 카피 라이트가 유행했던 것 처럼..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 분산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더구나..지금 처럼 저금리 시대에 적금이나 예금만 가지고 자금을 굴린다는 것은...

물가상상률 대비 "본전치기 그 이하..즉 손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투자는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적절하게 금융상품을 갈아타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수익성이 높은 소수자산에만 분산투자를 하고 흐름을 봐서 환승하는 것이 대세 입니다.

 

 

 

 

 

 

재테크의 3원칙을 지키며 달인이 되는 방법!?


 

 

 

 

 

최근에는..재테크의 판도가 변하면서 예전에 인기가 많던 금융상품들이 지고..새로운 상품들이 뜨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금융상품이 바로 원금보장형 ELS라고 할 수 있는데,

ELS"위험율과 수익율이 중간에 걸쳐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비슷한 스타일의 상품으로는 상장지수펀드(ETF)가 있죠.

 

이런 어떻게 보면..어중간한 스타일의 상품들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수익도 수익이지만 그 만큼 내 자산을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 입니다.

 

최근에는..이런 저금리 현상에도 불구하고... 아무래도 공부하고 따져보기 어려우니..그냥 에라이~하면서

예금이나 적금에 올인을 하는 분들이 종종 있으신데..

이런 방법은 크게 잘못된 재테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물가상승률이 매년 4%가 넘어가는 이 시점에..기껏해야 3%~4%에 달하는 금리는 받고 저축을 한다?

물가상승률과 금리 비율만봐도..본전치기 아냐?라는 생각이 드는데..

거기가닥 이자 소득세까지 내고 나면...오히려 손해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재테크는 최대한 기대수익을 올려야 하는데..이 방법이 바로 투자 입니다.

내 자산을 깍아 먹는 것 보다는 좀 더 공격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이 말하는,

요즘의 재테크 방법입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던 것 처럼..재무설계를 통해 자산 포트폴리오를 수립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좀 더 효과적으로 자산의 덩치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예전에는 재무설계의 중요성을 아는 분들이..돈을 주고서라도 설계를 받았지만..

요즘은 저와 같은 서민들을 위한 무료재무설게센터들이 많이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한국재무설계연구소 [ 바로가기 ]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