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원금보장형 펀드 ELS상품 추천 수익률

반응형

원금보장형 펀드 ELS상품 추천 수익률

 

 

 

원금을 보장하는 투자방법이 있다?

 

구미가 확~하고 땡기지 않으신가요?ㅎㅎ 아마..ELS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좀 의아할 수도 있을텐데요.

일반적으로..투자는 다 위험한 것이는 ..이상한 편견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실..원금손실이 없는 투자는 없다고 할 수 있지만..

 

ELS의 경우 원금보장형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기 때문에..거짓말이 아니라는 것이죠.

 

예를 들어보자면 이렇습니다.

 

채권은 튼튼한 곳에 투자를 할 경우 거의 손해가 나지 않는 투자 방법이라는 것..

익히 들어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ELS의 경우 자금을 거의 채권에 투자를 하고 5%정도를 옵션에 투자해 수익율을 상승시키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투자 방법 이기 때문에 원금 손실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원금보장형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이구요.

 

ELS의 경우 원금비보장 ELS, 원금부분보장 ELS, 원금보장ELS가 있는데,

뭐..당연히 리스크가 크면 수익률도 좋듯이..원금을 보장 하지 않는 ELS가 수익률이 가장 크겠죠?

 

 

 

 

ELS? ELS가 어떤 상품 인가요?


 

 

 

ELS...ELS주가연계증권(Equity-Linked Securities, 株價連繫證券)으로 특정 주권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의

수치에 연계한 증권 입니다. 즉..지수연동상품이라는 것이죠.

 

이렇게..말하면 조금 어려우니..쉽게 말하자면..

 

투자금의 대부분을 안정적인 국공채에 투자를 한 후 이자를 통해 원금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만들고 나서,

남은 투자금으로 옵션에 투자를 해 수익률을 높이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하게 원금도 보장받을 수 있고 비교적 높은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품이죠.

 

ELS의 경우 안전빵으로 국공채에 투자를 하고 소액을 가지고 옵션투자를 하는 방식이다 보니..

사실 큰 수익률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옵션투자에 실패할 경우..

적금보다 못 한 수익율을 받게될 수도 있지만..

 

하지만..투자의 매력이 뭐겠습니까?

기대수익률이 높다는 것이죠~게다가 원금보장도 되니..ELS에 투자하는 메리트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위에도 이야기 했듯..원금비보장ELS의 경우 원금을 보장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수익률이 높고,

원금부분보장 ELS의 경우 원금의 70~80%까지 보장이 되지만..

그 만큼 원금보장ELS보다 높은 수익률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어느 정도 위험을 감수하고 원금부분보장형을 선호하는데,

자신의 투자성향이 안전한 것을 더 선호하는 쪽이라면 원금보장형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나의 투자성향을 아직 파악하지 못 했다면? 내 투자성향을 먼저 파악한 후 재테크를 해야겠죠?

투자성향별 재테크 하는 방법 알아보기 [바로가기 - 클릭!]

 

 

 

 

 

 

 

ELS 유형별 수익구조


 

 

 

ELS는 주가지수에 영향을 많이 받다보니..주가에 관련된 유형의 구조들이 많은데요.

옵션투자시 주가가 올라가면 수익이 오르고..반대로 주가가 떨어지면...

수익률이 그만큼 떨어지는 상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대부분 주가상승률에 따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는 상품들이 많죠?

뭐..다 그렇다고 할 수 있는데..

 

ELS 수익률의 주력은 바로 옵션투자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ELS가 정해놓은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분별한 가입을 할 경우 주가가 떨어지면 수익을 볼 수 없다고 할 수 있죠.

그래서 ELS에 가입하전에 주식 전망을 알아본 후 가입을 하는 것이 현명 합니다.

 

하지만..주가를 예측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전문가의 도움이 어느 정도 필요한 것이 사실이구요.

단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수익률을 더 잘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문가들이 말하기를..초반에 원금의 손실이 있거나 수익률이 적어도..

오~래 놔두면 언젠가는 오른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ELS등의 주가 연계 상품들은 흐름을 잘 살펴보고,

오래 두고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ELS!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재테크를 하는데..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이 바로..수익률이 아닐까요?

 

이..수익률을 얼만큼 올려 내 자산을 불릴 수 있을까~가 바로 재테크의 팩트이자..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겠죠?

 

뭐..다들 아시는 이야기고 당연하겠지만..

내 자산을 효과적으로 빨리 불리고 싶다면 기대수익률을 높여야 하겠지만..

반대로 위험을 최소로해 원금의 손실을 막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대체..어떻게 해야 안전하면서 수익률을 높여 자산을 불릴 수 있을까요?

 

요즘은..예전과 같이 적금이나 예금애서 금리를 10%씩 주는 시대가 아니고..

기껏해서 3~4%를 주는 저금리 시대인 만큼.. 투자는 재테크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왕 투자를 해야 한다면 원금손실이 적은 ELS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ELS의 경우..막상 가입을 하려고 해도..이런 고민들을 하게 됩니다.

 

1. 어떤 ELS를 선택하지?

2. 지금 가입을 하면 과연 이익을 볼 수 있을까? 주가의 흐름을 몰라 고민인데..

3. ELS말고 다른 상품은 없을까?

 

이런 문제들을 혼자 머리 싸매고 고민해봐야..답이 나올리 없죠.

경제신문을 본다고 해도 하루아침에 전부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아니구요..

그래서 저는 짧은 시간에 이런 점들을 파악할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한국재무설계연구소[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