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 건강보험 메리츠The건강한보험

반응형

메리츠화재 건강보험 메리츠The건강한보험

 

 

 

요즘 의료실비보험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듯이 높은 가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주위를 보면 의료실비보험 하나 없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니까요.

 

저도 의료실비보험에 하나 가입을 해서 월 5만원 정도를 보험료로 매달 불입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병원비가 보장이 되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병원에 자주 찾아가게 되는 효과를 가지고 오더라구요.

저에게는 의료실비보험이 비단, 병원비만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지켜주는 역할도 하고 있는 셈 입니다.

 

하지만..가만히 생각을 해보니까..

의료실비보험은 입원, 병원치료비와 CT, MRI등의 고가의 검사비를 5천만원 한도 내에서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나 뇌졸중, 심근경색 같은 중대질병은 특약 가입을 통해 일부를 정액 보장해주고 있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이런 중대 질병은 치료비가 부담되는 만큼..전문적인 보장이 필요할 것 같더라구요.

 

암 같은 경우야..암보험이라는 상품이 따로 있지만,

발생빈도가 높은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 간 질환, 폐질환 같은 것은..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으니..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더라구요...

특히나 이런 질병들은 생명과도 직결되는데다가 발생빈도수가 높기 때문에..불안하죠..

병원비도 병원비구요..

 

그래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이래저래 찾아보니..건강보험이라는 것이 있더군요..

그 중 가장 보장이 좋은 상품을 찾다보니..메리츠화재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리츠 The 건강보험이 가장 좋더라구요.

저도 상담 신청을 해놓고 보험료 설게를 해보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현재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20대 후반, 30대, 40대 분들도..

이런 건강보험 하나 준비해서 생명과 직결되는 위험한 질병에 대비하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메리츠 The건강보험,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보험이라는 것이..참 특징적인게..

평소에는 "정말 필요할까? 병 안 걸리면 그만 아냐? 돈 아까운데?"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도..

막상 병에 걸리면 "아..왜 보험 하나 준비를 하지 않았을까.."하고 후회를 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죠.

 

특히나..우리 나라 인구의 1/3이 걸린다는 암의 경우가 특히 심한데,

대부분의 암환자 분들은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것을 굉장히 후회 한다고 합니다.

 

암 뿐만이 아니라 중대질병이면서 발생빈도가 높은 질병의 경우..역시 병원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해당 질병을 보장해주는 보험을 준비하지 않고 있었다면..후회할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5대 고액암 그리고 7대 질병이 바로 그 주인공들인데요.

 

5대 고액암이라는 것은,

식도의 악성 신생물, 췌장의 악성신생물, 뼈 및 관절연골으 악성 신생물, 뇌 및 중추신경계통, 기타부위의 악생신생물,

림프. 조혈 및 관련 조직이 악성 신생물을 뜻하는 것이구요.

 

7대 질병이라 함은,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간질환, 고혈압, 당뇨, 만성하기도 질환, 위.십이지장궤양을 뜻합니다.

 

가만 보면..심장질환의 경우 TV에서도 심심치 않게 나오는 급성심근경색이 대표적이고,

뇌혈관질환은..뇌출혈, 뇌졸중이 그 대표적인 질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간질환의 경우..우리 나라의 회식문화에 따른 잦은 음주 때문에 자주 일어나는 간경화가 있고,

고염분 식사와 고기를 주로 먹는 식습관 때문에 생기는 고혈압 역시..많이 위험 합니다.

 

메리츠 The건강한보험은 이런 주요 질병 중 발생빈도가 높은 주요 5대 질병을 보장해주고 있는데,

한국인의 사망원이 1위인 암,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 말기간경화, 말기폐질환에 대한 진단비는 물론,

 

예고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인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을 포함한 허혈성심장질환의 진단비 까지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또한,7대 질병에 대한 수술비 역시 폭 넓게 보장을 해주는 상품으로,

사회생활을 왕성하게 하는 시기에 가입해 10년, 15년 동안의 경제활동기에 질병에 대한 대비를 든든하게 할수 있고,

보험기간 종료 후에는 갱신으로 80세, 100세 까지 보장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계약과 선택계약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면,

 

 

◎ 기본계약

 

 

 

 

◎ 선택계약

 

 

 

 

 

◎ 수술

 

 

 

 

 

◎ 기타

 

 

 

 

 

 

◎ 사망. 장해

 

 

 

 

 

 

 

 

 

보험! 똑똑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분들이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계시겠지만,

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비교 입니다.

 

왜냐하면 가입 하고 한두푼 내는 것도 아니고, 평생 유지를 해야 하는 것이 보험이니, 가입을 할 때 제대로

가입을 해야 겠죠?

 

일단 제대로 된 보장이 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다음 고려해야 할 것들은 바로 보험료 입니다.

보장을 제대로 맞추지 않고 보험료를 낮게 설정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그럴 경우 당연히 보험에 가입하는

의미가 없겠죠?

 

제대로 보장을 받기 위해 보험을 가입하는 것 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보장 + 저렴한 보험료) 이 두가지는 충족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객관적인 비교를 해주는

곳에서 말이죠.  왜 그럴까요?

 

1. 인터넷에서 보험을 가입 하면 사업비가 저렴해 보험료가 저렴해 집니다.

2. 특정 보험사의 보험만 판매하는 곳이라면 객관성이 결여 되어 있기 때문에 잘못 가입하게 될 수가 있습니다.

3.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할 때 여러보험을 동시에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유리한 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4.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필요 없는 특약을 삭제해 보험료를 5~10% 가량 절감 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보험사의 보험을 비교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 별로 장단점을 파악하고 유리한 상품에

   가입이 가능 합니다.

6.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쉽게 이메일로 자료를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사실 대리점이나 아는분들에게 가입을 하는 것 보다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두곳 정도만 살펴본다면,

만족할만한 보험을 찾을 수 있을 것 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가 요새 많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신뢰도 있는 곳을 선택하시기가 어려울텐데요.

 

신뢰도가 높고 객관적인 비교를 해주는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자면,

 

스마트인스 [바로가기 ] - 모든보험에 대해 최적화된 보험료 설계는 물론 보험리모델링까지! 무료상담 진행 중!

 

 이미 가입한 보험이 있는 보험내용이 맘에 들지 않거나 너무 비싸다면...

보험리모델링을 통해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새로 가입을 함으로써 나은 부분이 있다면

리모델링을 하고,그렇지 않다면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니 일단 점검을 받아보면 알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