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5 장기렌트 가격 sm5 리스 가격
요즘 TV를 틀면 프로그램 중간 중간 광고에 영화배우 유지태씨가 멋드러진 차를 끌고 나와
감성을 자극하는 CF를 자주보게 되는데..그 광고가 이 뉴 SM5 플래티넘이죠.
들리는 말에 의하면 출시 일주일만에 2200대를 훌쩍 넘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데,
최근 힘을 못 쓰고 있던 삼성자동차..특히 SM5의 영광의 시절로 재기할 수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솔직히..Sm5는 임프레션 이후..그다지 큰 재미를 못 봤죠.^^;;;)
이번 Sm5 플래티넘은 이전 모델과는 다르게 차체 디자인이 너무 많이 변했는데
이전 모델의 밋밋했던 디자인과 달리 날렵한 곡선이 특징입니다.
특히나 이번 SM5를 시승했던 분들의 얘기 중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는 부분이..프리미엄급 안전사양 이라고 하죠?
중형 세단 중 국내최초로 장착된 외부사각지대 안내시스템과 자동 타이어 공기압감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안전함과 편리함을 동시에 잡았다는 시승 후기가 많더군요.
기존 SM5만의 장점인 정숙성과 경제성을 두루두루 갖추고 있는데다가,
눈을 떼지 못 하는 디자인, 프리미엄급 편의사양까지 장착을 했으니..쏘나타와 K5도 긴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Sm5는 다시 재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팍팍 드는데요.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을킬 Sm5!!
이 Sm5를 장기렌트와 리스로 이용했을 때 장점과 차이점, 그리고 사업체에서 매월 대여료를 납입하고,
그 금액을 손비처리해 세제혜택까지 활용할 수 있는 리스료, 렌트료는 얼마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5장기렌트, SM5 자동차리스 가격차이와 차이점은?
리스와 장기렌트의 차이점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은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자동차리스
- "허"번호판이 아닌 일반번호판 사용으로 익명성이 보장 됩니다.
- 사업자(개인/법인)의 경우 월 리스료 전액을 손비처리해 세금절감의 효과가 탁월합니다.
- 차량의 명의가 리스사로 되어 있어 의료보험료등의 세금이 오르지 않습니다.(재무상의 효과)
- 정비서비스 포함(메인터넌스리스), 미포함(운용리스), 금융리스 등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계약이 종료될 경우 신차로 교체가 용이합니다.
- 자동차보험의 이용자 요율이 적용되 보험경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장기렌트는 렌트사 요율 적용)
- 최소 12개월 부터 최대 48개월 까지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보증금, 전존가치의 선택을 할 수 있는 폭이 넓어 월 리스료 조정이 유동적 입니다.
2. 장기렌트카
- 영업용 번호판인 "허"번호판을 사용 합니다.
- LPG차량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비가 저렴합니다.
- 사업자(개인/법인)의 경우 월 리스료 전액을 손비처리해 세금절감의 효과가 탁월합니다.
- 정비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소모품 교환 등의 차량을 관리하기에 탁월 합니다.
- 보증금에 따라 월 렌트료가 조정 가능 합니다.
- 월 렌트료에 부가세 1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스와 장기렌트는 이런 특징들이 있는데요.
장기렌트의 경우는 부가세 10%가 렌트료에 포함되어 있어 같은 차종, 같은 모델일 경우는..
리스에 비해 렌트료가 비싸지만..
저렴한 LPG차량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업용 차량으로 운행하기에 아주 적합 한데요.
SM5 프래티넘의 장기렌트와 리스,
월 대여료를 예상 견적서를 통해 참고해서 볼까요?
<장기렌트 예상견적>
장기렌트로 이용할 수 있는 SM5 LPG모델을 기준으로 작성된 예상 견적서 인데요.
차량 가격은 18,100,000원으로 계약기간 36개월, 보증금 30%를 기준으로 계산된 월 렌트료는
587,400원(부가세포함) 입니다.
당연히~ 정비서비스는 포함되어 있구요.
렌트사의 보험요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자차보험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취등록세, 자동차세는 포함되어 있지 않네요.
<자동차리스 예상견적>
자동차리스에 적용된 모델은 SM5 플래티넘 SE로 차량의 가격은 23,070,000원 인데,
여기에 취등록세,등록부대비 등을 포함한 가격은 24,929,950원을 기준으로 리스료가 계산이 되었습니다.
보증금과 계약기간은 장기렌트와 동일하게 30%, 36개월이고..
잔존가치는 최대인 52%로 설정했는데요..이 견적에는 자동차세가 포함되어 있고 보험료는 적용되어 있지 않네요.
월 불입금은 526,880원 입니다.
장기렌트와 비교해서..차량의 가격이 리스에 적용된 모델이 더 비싸지만..
대여료는 리스가 더 저렴하죠?
그 이유가 바로 리스는 잔존가치만큼 차량 가격을 제외하고 대여료가 계산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차량 운행이 많을 경우 약정운행거리를 초과하게 되면 추가로 금액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운행이 많으면 장기렌트가 더 유리 합니다.
위의 두 견적서는 예상 견적이기 때문에 .. 옵션이나 차량할인에 따라 대여료가 변경될 수 있는데,
자세하고 정확한 견적은...아무래도 전문상담을 통해 받아보시는 것을 가장 추천 합니다.
SM5 장기렌트, 리스 어떤것을 선택해야 할까?
리스와 렌트는 차량을 빌려타는 부분에서는 서로 동일한 서비스인 것 같지만,
특징적으로 각각의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용주기, 소유 패턴에 따라 유리한 부분, 불리한 부분이 존재 합니다.
대표적으로 차량을 대여해 이용을 하다가 계약기 종료 되면,
그 사후 처리에 대한 부분에서 차이가 나는데 리스의 경우는 인수, 재리스, 반납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장기렌트의 경우는 무조건 반납을 해야 한다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차량을 3년 혹은 그 이상 이용하시는 경우는 렌트 보다는 리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렌트의 경우는 차량 가격이 저렴하고 주행거리가 많은 영업직 혹은 전문직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유리한데..리스와는 달리 주행거리의 제약이 없기 때문 이죠.
반대로 리스는 사업자분들이 메인터넌스 리스로 이용할 경우 절세혜택이 탁월해 고가의 차량을 저렴하게
이용하면서 절세되는 부분이 장기렌트에 비해 크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정리를 해보면,
비용처리를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자, 주행거리가 3~4만 km이하로 차량을 운행하는 경우,
계약 종료 후 차량을 인수하거나 재리스를 할 계획이 있는 경우,
저렴하게 차량을 이용하고 싶은 사업자는 리스가 유리 하고,
연간 주행거리가 4km 이상인 경우, 정비 및 소모품 교환이 많은 경우,
영업활동에 있어 기동성이 필요한 개인(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포함)에게는 장기렌트가 유리하다는 것이죠.
이 외에도 각자의 상황에 따라 리스/렌트 뿐만 아니라,
메인터넌스 리스, 운용리스, 금융리스, 유예리스, 스윙리스 등의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가장 자신의 상황에 잘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려면 아무래도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결정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같은 차량을 이용을 하더라도..
조금 내가 차량을 이용하는데 있어 유리한 점을 적극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전반적인 부분을 전문적으로 상담해 최대한 유리한 방향으로 "최적화된 견적"을 제공하는
장기렌트/리스 전문 사이트인 "카봉"을 추천 합니다.
매월 400~500여 분들이 무료상담을 신청하고,
상담 후기도 남겨주시는 것을 보면 대략적인 카봉의 서비스를 짐작할 수 있는데요.
직접 상담을 받아보니 친절하고, 전문적인 지식으로 상황에 가장 잘 맞는 가격설정, 비용절감 부분에 대해
차량도 추천해 주시고..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현재 리스/장기렌트 이용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카봉에서 상담 후 견적 역시 이메일로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모든 과정이 무료이기 때문에..뭐 ..밑져야 본전이죠^^
자동차리스/장기렌트 전문 사이트 카봉 [바로가기] : 개인 및 법인에게 최적화된 무료 맞춤 견적 제공
'유용한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렉스 장기렌트 스타렉스 장기랜트카 (1) | 2012.11.26 |
---|---|
체어맨 리스 저렴한곳 법인자동차리스 추천 (1) | 2012.11.26 |
K3리스 K3 개인차량리스 (1) | 2012.11.23 |
엑센트 장기렌트 엑센트 렌트카장기대여 (0) | 2012.11.22 |
K5 장기렌트 K5 장기렌터카 (0) | 2012.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