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수익] 지수를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블로그 키우기 또한 중요합니다.

반응형
[블로그수익] 지수를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블로그 키우기 또한 중요합니다.


요새 월등한 점수를 가지고 많은 돈을 벌어 들이는 블로거 들이 있습니다.
오픈캐스트도 많이 만들어서 발행하고, 또 하루에 여러개 발행, 많은 댓글을 쌓이게 하고, 스크랩을 받고 이런식으로 블로그 점수를 올려서 하는 방식이 요새 대세더군요....

사실 제 수익도 그런분들을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서브를 안하는 것도 있지만 해도 쉽사리 이길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매일 글마다 많은 댓글을 받을 자신도 없고(귀차니즘 ㅡ.ㅜ), 왠지 별로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지수 관리를 하는 것도 실력이고, 매일 여러개의 글을 발행하는 것도 실력입니다.
사실 좀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 그분들의 방법이 틀렸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일단 많이 버는게 짱땡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사실 특별한 방법이 없기는 합니다...

하루에 한블로그에 여러개를 발행하면, 점수는 급격히 올라갑니다.
에우르트 블로그가 방문자 500~700 정도에서 한달 후 평일 방문자 2000~2600으로 오른것도 여기서 한 몫을 하고 있쬬.
그래도 뭐 벌리는 돈은 예전보다 못하긴 합니다 ㅋ

거기에 네이버 블로그는 공감, 스크랩, 댓글에 네이버가 점수를 매기기 때문에 티스토리 보다 유리합니다.
제 생각에 티스토리는 기본점수 한 30점 정도로 먹어주는 듯합니다 ㅋㅋ 아마 파악이 되질 않으니 이번에 외부블로그들이 노출이 되게 하기 위해서 외부 블로그의 점수를 약 30점 정도 기본점수로 줬다고 생각합니다.

뭐 30점 정도니 다른 네이버 블로그가 공감,스크랩,댓글로 70점 이상 가져가면 겜이 안되겠죠 ㅋ

제가 오늘 글을 쓰는 것은 단순히 블로그 점수로 돈을 버는 분들을 까려는 것이 아니고, 지수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라는 말을 하고 싶어서 이지, 솔직히 저는 존경합니다 +_+ 어찌 됐던 전 못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죠!!
블로그의 가장 중요한 것이 성실인데, 그부분에서 그분들은 100점이라고 말할 정도로 성실하게 하고 있습니다.
전한 50점 ㅋㅋ



블로그 수익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사실 전 수익이 나도 어디서 수익이 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좀 중요한 메인키워드나 좋은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게 거의 없는 것도 있고,
몇달전에 썻던 글이나 작년에 썻던글에서 수익이 나기 때문입니다.

요새 많은 수익블로거들이 하는 것을 보면 솔찍히 짤리는게 이상하지 않을만큼 공격적입니다.
(사실 공격적일 수록 더 상단에 뜨는것은 예전부터 봤으니...)

그런식으로 하다보니, 이거 얼마 안있으면 대규모로 제제를 당할 날도 머지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요새 많이 본것은 아닌데, 한 키워드를 검색해보면....빠르면 2~3일 늦으면 일주일 간격으로 계속 작성을 했더군요...

아마 수익블로거가 차지는 키워드가 전체 키워드의 4%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 바뀌지는 않겠지만, 몇달 후 완전히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안바뀌면 완전 전쟁이 될지도 -_-)

지금도 뭐 전쟁이나 다름없죠. 요새는 주변사람들에게 블로그 하라는 말도 못하겠더군요..
예전만큼이나 돈버는게 쉽지는 않으니 말이죠.

이럴 때 저 키워드 전쟁에 뛰어드는 것 보다 자신의 블로그를 키우는 것은 어떠할까요?
구독자도 많이 만들고, 자신의 색깔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 입니다!.

사실 저도 수익이나 좀 하시는 분들이나 알지, 그 외에는 아는분들도 없고, 자신만의 색깔도 없는 블로그
이기도 합니다. (사실 올해안에 발행글 천개를 넘기는 것이 목표인데, -_-)

사실 지금 잘버시는 분들이 하는 것이 정말 잘하는 겁니다. 돈벌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좀 오래동안 돈을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포털에서 어떤 방식을 내세우든.....적응할 수 있는 블로그 말이죠!!
포털에서 제제도 할 수 없고, 또 어떤 방식으로 변경을 하든 따라갈 수 있는 블로그를 말이죠!!

사실 지금 에우르트 블로그는 다음이 네이버보다 많이 들어오는 듯 합니다. 유입경로를 보면....
거의 약간 다음이 우세하더라구요..

오늘 너무 글이 안써지네요 -_- 제가 뭔소리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ㅋㅋ
어쨋든 빨리 정리를 해야겠네요....

제가 봤을때 포털에서 당당하려면 최소 구독자를 천명이상 만들어야 할듯 합니다.
포털에서 제제를 당해도 당당하게 구독자가 천명인데 내가 스팸블로거냐!
라고 말 할 수 있어야 하겠죠??

거기에다가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키우는 것도 좋겠죠.
아~~ 이게 아닌데 오늘 너무 정리가 안되네요 ㅋㅋㅋㅋ
다음에 제대로 정리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