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자료

[프리보드 장외주식] 유망주 (주)셀레네에서 주식공모를 진행한다고 합니다.(비상장주식)

반응형
[[프리보드 장외주식] 유망주 (주)셀레네에서 주식공모를 진행한다고 합니다.(비상장주식)]



장외주식을 사서 한방에 대박!!, 수익률 1000% 낸 사람의 이야기...
쉽게 볼 수는 없지만 간혹가다 나오는 신문기사 입니다.

사실 장외주식은 수익을 내면 대박, 안되면 쪽박으로 알려져 있는 주식입니다.
거의 도박에 가깝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거의 일반사람들의 생각이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장외시장의 우량주는 거래소의 종목과 달리 시장흐름을 덜 탑니다.

지금처럼 코스피가 확~! 떨어졌다가 오르는 시기에는 오히려 장외시장이 더 안전할 수도 있겠죠.

왜 그럴까요???

예전을 살펴보면 주식시장이 불황이어도 장외우량주의 경우에는 주가가 별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상장 주식의 경우 시장상황이 좋지 않으면 그대로 하락하는데 반해, 비상장 주식은 기업 공개 등을 목표로 장기적 투자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대주주의 지분율이 높은 장외주식의 경우 배당율이 높기 때문에 장외주식의 경우 매력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외주식의 경우 장기 가치투자를 목적으로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셀레네는 상당히 유망이 있고 가능성도 있어보이는 장외주식인데요,
2012년 주식상장을 목표로 달리고 있는 셀레네의 비전에 대해서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주변에서도 장외주식을 보고 계시는 분이라면 잘 알고 계시더군요. 그만큼 눈여겨 보고 있는데 이번에 공모를 한다고 하니 다들 관심을 보이는 듯 했습니다.

셀레네는 비상장인 장외주식이지만, 프리보드에 등록 되어있는 장외주식입니다.
프리보드는 증권협회가 운영하는 공신력있는 시장이고, 장외주식 중에서도 프리보드에서 요건과 자격기준이 맞아야 프리보드에 등록이 되는 만큼 주의 깊게 봐도 될만한 회사입니다.



셀레네는 어떤 회사 인가?


셀레네는 차별화 된 핸드메이드 쥬얼리 부터 생화장신구, 유명 디자이너 장신구, 수제 보석, 주물 보석, 주문제작 보석, 액세서리 보석, 보석용 USB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 및 공급하고 있으며, 핸드메이드 주월리의 선두 주자로 뛰어난 가격과 품질로 쥬얼리 시장에서 큰 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렇게 유망한 곳이 왜 소액공모를 할까? 

"1mm의 금형기술과 같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왜 자금이 부족할까?"
의문이 생기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를 위해 기본자금을 다 쓰는 바람에 주문이 빗발침에도 불구하고, 생산비용이 부족하여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소액공모를 한다고 하더군요....
근데 그 이면에는 해외에서 큰 오더가 진행되고 있어 그에 대한 생산 준비와 2007년 프리보드 상장시에 공모를 25000원으로 하였기 때문에 기존 주주들의 주식 단가를 낮추기 위한 목적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셀레네를 표현할 수 있는 몇가지를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Selected as a brand of Hi Seoul(2010 - 2012)
▶ 기업부설연구소 보유
▶ 다수의 지적 재산권 보유
▶ 각종 인증서 획득
▶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
▶ India 원석 가공 공장
▶  메모리 월드(보석용 USB)
▶ Jsbc, Ferrie - China Partner
▶ Jewel Trading - Dubiai Hole Saler
▶ 로시블로 - 두바이, 전세계 Shop 운영
▶ 1mm 슬라이드 금형기술을 통한 대량 생산
▶ 보석원석, 천연원석, 꽃, 누뭇잎 등 다양한 소재
▶ IT 융합 - 보석용 USB
▶ 캐릭터 상표 전세계 독점권 보유
▶ Green Plant 사업

정밀 금형 기술 개발의 성공으로 셀레네는...
응용사업인 생화주얼리 대량생산, 고유의 디자인 기술을 개발하여 위조방지용 Tag를 부착한 '뮤' 캐릭터,
1mm 슬라이드 금형기술을 통한 자연을 쥬얼리로 승화시킨 생화주얼리의 대량 생산, 쥬얼리 USB 대량 오더 10만개 등 정말 주목해야 할 점이 많은 회사 입니다.

특히 뮤캐릭터는 시크릿가든에서 널리 알려진 캐릭터 인데, 이 드라마가 일본, 중국, 대만 등으로 수출 되고 있다는 점이캐릭터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셀레네는 미국 ANAB로부터 ISO14000:2004 환경 경영시스템 인증서와 ISO9001:2000 품질경영시스템 등 약 20여개의 인증서를 획득 했으며, 2011년 HI SEOUL 브랜드 서울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대표이사가 대주주로 되어있는 주식의 경우 배당금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업이라는 것이 당연히 이익을 얻기 위해서 진행하는 만큼 대주주의 비율이 높을 수록 더 성공확율이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셀레네 성장 과정

 

[사업 기반 구축 - 2003년 ~ 2005년]

2005. 12     특허(장신구용 시계) 제 0540987호 등록
2005. 10     ISO14001:2004 환경경영 시스템 
                인증서 획득(인증기관: ANAB/미국)
2005. 09     ISO9001:2000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서 획득 (인증기관: ANAB/미국)
2005. 09     한국무역협회(KOTRA)회원등록
2004. 02     (주)셀레네 설립
2003. 10     기능성 비즈 특허권 출원
                (특허, 실용신안, 상표)


[성장 기반 구축 - 2006년 ~ 2008년]

2008. 07     INNO-Biz 인증(기술보증기금)
2008. 04     러시아, 크로아티아 해외시장 바이어
                발굴 및 수출
2007. 06     프리보드 시장 등록 (굿모닝 신한증권 
                76개지점 공모, 주당 25,000원)
2007. 06     캐나다 B.C주에서 유치한 한국진출
                 우수기업으로 선정
2006. 12     캐나다 밴쿠버 코퀴틀람 몰, 써리 센트럴      
                씨티몰 직영 SHOP OPEN
2006. 12     특허(비즈 장신구용 발광장치)
                 제 10-0665541호 등록
2006. 04     캐나다 밴쿠버 주정부법인 설립
2006. 02     기업부설 디자인 연구소 설립 인증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06. 02     신기술 벤처기업 등록
                (서울지방중소기업청)


[매출 다각화 및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기 - 2009년 ~ 현재]

2010. 10     보석원석을 이용한 비만, 피부미용 치료기
2010. 08     G20정상회담 선물용 보석 USB추진
2010. 05     수출유망 중소기업 선정
2010. 01     Hi Seoul 브랜드사업 2012년까지 지정
2010. 01     벤처기업 기술평가(기술보증기금)
2009. 05     2009년 바르샤바 세계인류상품 선정
2009. 01     Hi Seoul 서울시 우수기업 브랜드 선정
                G20 한국 공관 선물 납품
                박람회 14회 참가
                라스카와 상품 계약
2011. 02     MOU체결 – $1,200만
                캐나다 SUMER FINANCIAL


 

셀레네 Point 1. 1mm 금형기술


굉장히 아름답지 않나요??

1mm의 슬라이드 금형 기술을 통해 대량생산이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원가 절감으로 연결 되며, 그로 인해서 경쟁력이 있는 것 입니다. 현재 이러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 우리나라 에서는 없고, 해외를 통틀어도 일본이 보유를 하고 있지만 원가 부분에서 셀레네와 경쟁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기술을 통해 보석류를 대량 생산 하는 것 입니다.

금형으로 보석을 찍어 내는 것!

상상이나 해보셨나요?
공장에서 보석들이 찍혀나온다니!! 근데 그냥 보석도 아니고 저렇게 얇은 생화를 수작업이 아니라 기계로 공장에서 찍어 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가도 낮아질 수 밖에 없고, 경쟁력에서 다른 업체들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오더도 대량으로 들어오게 되고,  그것은 매출 증대로 이어집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물론 어느 기업에서도 따라 올 수 없는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소재의 다양화


셀레네는 디자인 연구소를 직접 보유하고 있고, 그곳은 과기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정식허가 연구소 입니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생화 쥬얼리를 대량생산에 성공하였으며, 개인의 Needs에 부합되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실버&다이아 시리즈를 개발 하였습니다.

기능성 보석, 꽃, 나뭇잎, 천연원석, 유색보석 등 다양한 소재개발을 통해 투어멀린과 게르마늄을 개발했는데요...

투어멀린의 경우...
전기분해 따라 지속적인 음이온을 발생하고, 신체에 유익한 미약전류를 발생한다고 합니다.

게르마늄의 경우에는...
풍부한 산소공급 및 혈액정화작용, 음이온 발생, 유해전자파에 의해 발생되는 정전기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쉽게 볼 수 있는 꽃, 나뭇잎 등의 자연을 이용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창조하고, 정밀주조 방식을 이용한 생화를 생산하여 자연을 모티브로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투어멀린이나 게르마늄 등 기능성 보석을 가지고 아름다움과 건강을 함께 추구합니다.

사실 보석에 이런기능까지 있다니, 저렴한 가격에 아름답기 까지하고 거기에 건강에 관련된 보조 기능까지 있다는 것은 상당한 경제력이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DUBAI 유통구조



중동지역의 경우 일괄 관세가 5% 적용하는 DUBAI 지역이 귀금속 경제가 활발합니다.
DUBAI에서 수입량의 80%가 재수출되어 유럽, 아프리카 중동 각 지역으로 유통되고 있죠.
Oil Money의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유럽과 중동아시아의 HUB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레네도 두바이를 중심으로 중동지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두바이를 통해 어디든지 수출이 가능한 쥬얼리~ 셀레네의 앞날은 밝아보입니다.




Jewelry 사업 시장 분석


셀레네 라는 회사가 Jewerly 사업이기 때문에 그 시장에 대해서 간략하게라도 알 필요가 있겠죠??
아무리 좋은 회사라도 시장규모에 따른 영향은 받기 때문입니다.


전세계 핸드메이드 시장규모는 21조원으로 쥬얼리 시장규모의 16% 수준 입니다. 가장 큰 시장은 북미로 약 12조원의 규모로 5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 시장은 8400억 정도로 4%의 규모에 그치고 있습니다. 완전 미미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비전이 없을까요?

반대로 말하면 해외에 충분한 시장이 형성이 되어 있고, 그에 따라서 얼마든지 수출이 용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핸드메이드 시장이 미비한 만큼 더욱 커짐에 따라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처럼 미비한 한국이라는 나라에 뛰어난 기술을과 상품성 있는 제품을 가진 회사가 있습니다.
해외에 수출 계약도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한국시장은 어떻게 될까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매출을 올리겠지만, 한국시장과 같이 커 갈것이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셀레네 Point 2.  Character 사업 시크릿 가든 고양이 캐릭터 '뮤'


셀레네는 그동안 부가가치가 높은 캐릭터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다양한 접근을 시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SBS에서 인기가 높았던 시크릿가든에서 나온 뮤 상품화 계약권을 취급하였습니다.
(국/해외 라이센스 3년)

시크릿가든 극 중 김주원(현빈)이 직접 그려 길라임에게 선물한 뮤! 고양이 열쇠고리가 참 이뻐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죠?

시크릿가든이 낳은 관련 상품들의 경제적 가치는 부가상품 수입까지 합치면 200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드라마 시크릿가든은  일본, 중국, 대만,홍콩, 싱가폴 등 10개국에 드라마 수출계약을 완료하였기 때문에
드라마 방영과 동시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매출의 큰 증가를 보일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스카별에서 온 뮤 뿐만 아니라 그의 친구들(팅퉁(너구리), 망(닭), 부가부가, 키루, 사우나아줌마, 디디, 스치브, 망고부인, 나무나무요정, 미호, 아우렐리우스, 로망, 앨피, 날쥐, 디비, 듀크, 보보, 베이비보보, 라)에 대한 사용권도 가지고 있으면 그에 따른 추가 매출도 기대 할 수 있겠죠?

 
그 외에 캐릭터 상품을 이용한 쥬얼리는 물론 악세사리, 가방까지 판매합니다.



캐릭터산업의 시장규모


보시는 바와 같이 캐릭터 시장 규모와 캐릭터 상품 제조 규모도 매년 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즉 침체되가는 시장이 아니라 서서히 증가되가고 있는 시장입니다.

국산 캐릭터가 해외에 나가는 사례들을 많이 보셨죠?
문화부에서도 직접 정책적으로 밀고 있는 사항이 국산 캐릭터 라이선싱 활성화 및 외국진출 확대, 국내 소비자 인지도 제고, 저변 확대 등 이기 때문에 캐릭터 시장의 앞날이 꽤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셀레네 Point 3. 쥬얼리 USB pureag


셀레네에서는 쥬얼리 USB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IT와 보석의 만남이라니, 상상이나 해보셨나요?

이번 G20 정상회담때도 선물용 보석 USB를 추진했다고 하니 대단하기까지 합니다.
기술력이 좋아 가격도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셀레네 Point 4. Green Plant 사업

 

정부의 1회용품 사용금지에 따라 대체할 수 있는 물품을 제작 할수 있는 시장이 매우 필요해졌습니다.
국내에 나무젓가락 사용량은 년간 25억개이며, 그양은 남산 26개를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굉장하죠?
3개월안에 자연적으로 썩게 되는 제품을 개발 함으로써 셀레네에서 제작 판매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회용품을 대체함으로써 수혜자가 되었고, 코스탁 특례상장이 가능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외에 2014년 탄소배출권을 통한 수익창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셀레네는 일회용품의 원료인 플라스틱이나 나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원료확보가 쉬운 쌀겨, 옥수수대, 사탕수수대를 이용합니다.

 

▲  셀레네 친환경용기 제작동영상





셀레네 주식공모 안내


주식공모


주식공모일정 : 9월5일 ~ 9월 9일
주식공모대상 : 실명의 개인,법인,기관투자가
공모주식수 : 1,666,660 주
주당 공모가격 : 1주당 600원 (액면가 100원)
청약주식수 : 최소 500주, 최대 1,666,660주
신주배정방법 : 선착순 마감
납입일 : 9월 8일
주식청약방법 :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주식청약서를 다운로드 하여 확인하세요! 

[공모 종료]

 

관련 사이트


1)홈페이지 : http://www.selene21.co.kr / http://www.selene21.com

2)38communications : http://www.38.co.kr

3)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pureag
                   셀레네의 특허나 벤처인증, 현재 진행되는 제품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모담당자


셀레네 윤정현 부사장 (전화 : 02-3431-3497, 휴대폰 : 010-7658-1203)
공모담당자 휴대폰번호로 이메일 주소를 보내주시면 주식청약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주) 셀레네에 대해 소개를 시켜 드렸는데 솔직히 땡기는면이 많지 않으신가요?
독보적인 기술과 캐릭터, 거기에 독창적 이기 까지한 셀레네는 조금 이기적이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단 다른 주주들이 25000원선에 공모로 들어온 분들도 많고, 거기에 내년 후반이가 내후년 상반기에 상장까지 계획되어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나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이번 공모가 아니더라도 유심하게 지켜볼 가치가 있는 회사인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