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100세까지 보장하는 보험을 선택하고, 연령이 높다면 실비보장금액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반응형

의료실비보험은 100세까지 보장하는 보험을 선택하고, 연령이 높다면 실비보장금액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때 아무래도 체크해야할 몇가지 점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100세 만기보험과 실비보장금액에 대해서만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보험이라는 것이 사기 당하기 딱 좋습니다. 특히 하나의 상품만 사는 보험사의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
양심적인 분들도 많지만, 어떻게 팔아먹으려고 제대로 설명도 안해주고 가입을 시키는 분들이 있는데,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보험에 대한 안좋은 선입견을 만들게 그런 분들이니깐요..

꼭 보험에 가입할때는 여러보험사의 상품을 모두 취급하고, 그중에 제대로 상담을 받고 비교견적까지 무료로 내주는 곳에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경우 사업비가 10% 가량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100세까지 보장하는 보험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


아마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100세까지 보장하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뭐 여러가지 보장항목이 있겟지만 필수보장항목에 대해 100세까지 보장을 해야 겠죠?
상해,질병의료비 모두 100세까지 보장을 하는 상품도 있지만, 간혹 상해보장은 100세 만기이면서 질병은 80세까지만 하는 보험들이 있으니 유의를 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질병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점점 커지게 됩니다.
특히 질병의료비에 대한 부분이 100세까지 필수인지 살펴봐야 겟죠?

왜 100세까지 보장하는 보험을 가입해야 할까요?

아마 눈치를 채신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우리가 살면서 의료비지출이 가장 많은 구간이 바로 63세부터 입니다.
63세부터 사망시까지 의료비 지출은 63세 전까지의 의료비 지출과 맘먹습니다. 대략 평균수명 80세를 가정했을때,
17년 동안의 의료비가 63년동안의 의료비와 같다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얼마나 지출이 나게 될지 알수 있겠죠??

근데 평균수명은 계속 해서 증가하고 있고, 100세 시대를 바라보고 있는 만큼 80세에 보험이 끊겨버리면 그 이후의 병원비는 굉장한 부담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특히 큰 수술이나 치료를 하는 경우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가겠죠?

그래서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라는 것 입니다.
특히 보험에 대한 상식이 없는 분이라면 약관을 잘 살펴보고 설명을 들어도 모르는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보험상담식 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자의 연령이 높을수록 의료실비보장금액이 충분한지 확인할것


보통 나이가 어린경우에는 다시 보험을 재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은 분들이라면, 보험을 갈아타는 것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보장금액이 충분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보험이 나이가 어릴수록 저렴하다는 것 아시죠?
같은 보험을 20대에 가입하는 것과 40대에 가입하는 것은 보험료의 차이가 큽니다.
그렇기 떄문에 기왕이면 어린나이에 가입해놓고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죠.

20대초반이고 여유가 없어서 아주저렴하게 가입을 했다가,
나중에 30대 초반이나 20대 후반에 보장금액이 큰 보험으로 갈아타는경우 큰 손해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30대이후에 가입했다가 40~50대에 다시 가입을 한다면 보험금이 매우 올라가게 됩니다.

보험을 가입하는데 있어서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이 바로 나이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좋고, 여의치 않다면 연령에 맞게 최적화된 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을 할때 꼭 보장금액이 충분한지 여부부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보장금은 충분히 치료를 할 수 있는 금액은 되야겠죠???




 
             
                 2개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 보험닷컴, 보험비교몰
)에서 모두 보험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상담을 통해 보장내역과 보험료 계산은 확실히 해봐야 하니까요.

보험닷컴    [링크]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 제공 등 No.1 무료상담전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몰 [링크] : 모든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리모델링, 자산관리 재무설계 받아보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