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망자격증

평생교육사자격증 이수과목 및 취득 소개

반응형

평생교육사자격증 이수과목 및 취득 소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평생교육사 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뉴스에서도 우리나라 사회의 고령화에 대해 심각하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향후 우리나라 인구 비율이 노인과 청년의 비율이 1:1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평생교육사는 증가하고 있는 노인들 즉 고연령 인구를 위주로 한 사회교육을 전담하는 전문직종입니다.
평균수명이 증가하는 만큼 여가 생활도 길어지고, 교육에 기회도 길어질 수 밖에 없어 유망한 자격증 입니다.

평생교육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하고, 운영하고, 평가하고, 컨설팅해주는 큰 범위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사의 미래 어떠할까?


당신이 100세까지 산다고 하고, 60세라고 단정할때 무엇을 할까요?
물론 여태까지 열심히 달려왔으니 조금 쉬어야 겠죠? 근데 조금 쉬어보면 무료하고 무언가를 배우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게 될 것 입니다. 요새 정부에서도 고령화 일자리 마련이 시급하다는 의견들이 있고, 또 고령화 사회가 되면 그런 일자리 들이 많이 필요하겠죠.

그렇기 위해서 평생교육에 대한 열기도 높아지고, 또 현재 전국 각지에서 평생교육시설이 운영되고 있는 실정 입니다.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대학, 다양한 기관에서도 평생교육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차후 전망을 봤을때 평생교육사 앞날은 더 긍정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법에 따르면 평생교육관련 기관에서는 반드시 일정인력을 평생교육사로 채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평생교육사의 직무 범위와 평생교육의 배치 채용 


일단 기본적으로 하게 되는 큰 범위의 업무는 평생교육에 관련된 기획, 분석, 평가 교수업무 등이 있습니다.
또한 평생교욱의 진흥과 발전을 위한 직무수행이 있습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요구분석, 개발, 운영, 컨설팅, 평가, 학습자에 대한 학습정보, 생애능력개발 상담, 교수 등 말이죠.

평생교육의 배치 및 채용 부분에 대해서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의무적으로 평생교육사를 고용해야 합니다.


유아교육법, 초등교육법 고등교육법에 따른 유치원 및 학교의 장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에 평생교육사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 시도평생교육진흥원 및 시군구 평생학습관에는 평생교육사를 의무로 배치를 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자격증이죠?
요새 많은 분들이 평생교육사를 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인터넷을 살펴봐도 많은 정보를 찾기는 힘드셨을 것 입니다.

사실 자격증이라는 것이 암기과목이기 때문에 확실한 핵심만 빠르게 암기하는 것이 빠른 합격의
비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해 어떤식으로 해야 할지 확실하게 알고 시작을 하는 것이
정말 좋은 방법이겠죠?

자격증정보지원센터의 경우 취득관련 상세안내 및 관련 정보를 무료로 지원해 줍니다.
취득관련 노하우,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최근기출문제 제공 등 무료로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으니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떠할까요???

평생교육사 자격증 무료자료 신청하기

참 그리고 요새 많은 유망자격증이 있는데, 어떠한 자격증을 따야 할까 고민이 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보시면 많은 자격증이 나오기 때문에 그중에 하나를 고르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물론 무료자료도 신청할수 있는데 무료이다보니 한사람에 3개까지만 제한이 되므로 신중하게
고민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유망자격증 살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