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개인연금추천] 연금보험으로 확실한 노후준비하세요

반응형

[개인연금추천] 연금보험으로 확실한 노후준비 하세요




요새 공무원이 엄청나게 인기가 있죠? 왜 일까요? 바로 노후대책이 가장 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중간에 큰 실수가 없으면 퇴직을 하게 될 일도 없고, 또 퇴직 후에는 빠방한 연금으로 노후를
걱정없이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심이 있어 많은 재테크 서적을 보셨다면?
아마 연금, 노후 라는 말이 엄청나게 들어가 있을 것 입니다.

사실 멋드러지는 주택과 멋진 자동차 거기에 여유로운 연금까지 있다면 참으로 노후는 살맛 날텐데
말이죠...그래서 많은 분들이 멋진 주택과 자동차는 둘째 치고라도 노후에 생활비 걱정안하면서
살아가려고 연금을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자식농사가 바로 노후대책이었는데, 사실 요새 그렇게 되나요?
부모님 모시고 사는게 당연스럽지 않고, 또 1~2년도 아니고 계속 자녀들에게 손을 벌리는 것도
계속 하다보면 미안해서 노후는 점점 힘들어 질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새는 많은 분들이 본인이 직접 노후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노후=연금 이라는 공식이 성립하는 만큼 연금에 가장 유리한 연금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보험이란? 장점은?




연금보험 소개

연금보험은 말 그대로 연금을 보험으로 지급받는 것 입니다.
보험이라는 것은 어떠한 것을 보장하는 의미로 사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연금으로 보장을 받는 것 이죠.

연금보험은 매달 약정한 금액을 불입하고 약정한 연금개시일부터 연금을 받게 되는데, 이 연금은 납입했던 금액을 복리이자로 불려 연금으로 매달 지급받게 됩니다.

일단 복리이기 때문에 기간에 따른 이자가 매우 크고, 원금이 몇배가 되어 그것을 가지고 연금을 지급받게 되는 것입니다.


연금보험 종류별 세금혜택

연금보험은 크게 일반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나뉘어 집니다.

"일반연금보험"
일반연금보험은 연금수령시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이 면제 되는 상품입니다.
이자소득세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적금 등을 예금으로 맞기면 15.4%의 이자소득세를 원천징수 당하게 됩니다. 쉽게말해 원금 천만을 은행에 납입했고 적금이자가 10%라면 이자로 100만원을 받게 됩니다. 근데 이 이자를 전부 받게 되는 것이 아니라 15.4%인 15만4천원을 제하고 84만6천원만 이자로 받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연금의 경우 납입 원금이 5천만원이고 30년이상 굴려 복리로 이자가 1억이 되었다고 칠때, 이자소득세로 1540만원을 내게 되는 것이죠. 어마어마한 금액이죠? 이 이자소득세를 면제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일반연금보험 입니다.

"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은 이자소득세가 면제되는 것은 없지만 매년 4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득공제의 경우 연말정산때 환급받는 금액이 늘어나기 때문에 꼭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별 다른 소득공제 수단이 없다면 연금저축보험은 필수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매달 34만원씩 불입을 하면 매년 4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봉이 2000만원이라면 105만원 가량을 절세할 수 있습니다.

현명한 연금보험 설계 방법




본인에게 맞는 현명한 불입액을 설정 할 것!

당연히 많이 불입할 수록 금액이 크겠지만, 도중에 취소를 하는 만큼 큰 손실을 보는 것도 없습니다.
중간에 납입을 취소하면 환급되는 비용이 사업비 때문에 50% 정도만 돌려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사정에 따라 매달 무리없이 노후를 위해 투자 할 수 있는 돈이 얼마인가 계획해보고,
적당한 금액을 불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후의 안전성을 위해 개인의 성향에 따라 연금보험의 비율을 정할 것!

노후는 안전해야 합니다. 하지만 연금보험의 경우 물가상승률을 따져보면 큰 수익이 되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노후를 위한 투자 수단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연금보험은 최저보증 이율로 금리가 매우 하락해도 최저보증을 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한 노후 준비 수단입니다. 최소 60%이상은 안전한 수단으로 노후를 준비하고 나머지 40% 정도는 공격적인 수단으로 운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장기투자의 경우 실패할 확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비중을 조금 높이셔도 됩니다.


가입 할때 중도 납입정지나 중도인출이 가능한 상품에 가입!

살다보면 피치 못할 사정으로 납입을 할 수 없는 순간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순간을 대비해서 중도에 납입을 중지 시켜놓을 수 있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중에 해지를 하면 손해가 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도 인출이 가능하다면 갑자기 돈이 필요할때 빼서 쓸수 있는만큼 유동성이 증가 하기 때문에 그만큼 유용하겠죠? 물론 쉽게 빼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빼는 것은 제한이 없지만 매년 최대 추가 불입액은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확정금리형 상품과 연동금리형 상품중 자신의 판단에 따라 선택

은행금리가 오를 것이라고 전망 된다면 연동형으로 가입을 하고, 떨어질 것 같다면 확정형 상품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언제 사망할지 모르기 때문에 연금을 받는 방식은 종신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금의 목적이 노후이니 만큼 도중에 연금이 끊기지 않게 종신까지 받는 연금지급방법을 선택하세요!

 
 
             
                 2개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 굿모닝리치, 보험비교몰
)에서 모두 보험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상담을 통해 보장내역과 보험료 계산은 확실히 해봐야 하니까요.

굿모닝리치 [링크]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 제공 등 No.1 무료상담전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몰 [링크] : 모든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리모델링, 자산관리 재무설계 받아보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