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개인재무설계 이유와 추천

반응형

개인재무설계 이유와 추천




재테크라는 말을 계속 들었는데 사실 많이 쓰지만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지는 않았을 것 입니다.
재테크는 [Financial Technology]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식으로 풀이하자면,
財務(재무) + Technology 로 생각하시면 더 이해가 잘 가실 듯 합니다.

사실 재테크라고 하는 것은 자금을 굴리는 기술 정도로 이해하면 편할텐데,
오늘 설명하려고 하는 재무설계는 이부분을 포함하고 포괄적인 개념입니다.

어떤일이든 계획적인 습관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모든일에 대해서 계획을 가지고 진행을 합니다. 회사에서 업무 추진은 물론 해외 여행이나 국내 여행도 미리 계획을 세워 실행합니다.

하지만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재무계획에 대해서는 두리뭉실하게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왜 그럴까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그저 적금이나 넣거나, 조금 더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여러 은행의 금리를
비교해서 적금을 넣는 정도 입니다. 정말 경제신문을 많이 읽고, 공부를 열심히해 성공을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저 먹고 살기에 급급해 재무에 대해서는 전혀 계획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대출 부터 갚아야지", "매달 100만원씩 적금에 넣어야지" 이정도로 만족을 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중요한 일일 수록 계획을 해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를 만났을 때 해결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발견해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계획을 꼭 해야 합니다. 특히 원활하게 돌아가기 위해서 계획이라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하시죠?

계획이라는 것은 일단 목표부터 정하게 됩니다. 목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많은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실 것 입니다. 목표는 물론 자금의 흐름과 새는돈을 막고 계획에 따라 필요한 목적자금을 준비하는 것
이것은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그렇다면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어떤 것이 다를까요?

                    

재무설계란 무엇일까?




재무설계라는 것은.......
개인재무의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재무적인 목표(결혼자금, 자녀교육비, 내집마련, 노후준비, 여행자금 등)들을 달성하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과 방법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반적인 과정입니다.

재무설계의 종합적인 과정은 개인의 재무목표는 물로느 지출, 수입, 부채, 자산 등 개인의 모든 자료를 토데로 성향이나 가치관에 따라 목표 달성을 계획, 실행, 점검까지 모든 과정을 통틀어 이야기 합니다.

전문가의 재무설계를 통해 내 생활의 위험과 현금흐름, 지출, 수익, 불필요하게 버려지는 돈 등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현재 투자나 납입하고 있는 금융상품이 올바른지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실행하여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까지 이 모든 것이 재무설계 안에 포함이 됩니다.

재테크라는 것은 자금을 이용하는 방법을 뜻한다면, 재무설계는 자금의 이용은 물론 계획과 점검까지 포함되어 있는 것 입니다.

재무설계라는 것이 부자만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이시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생활이 빠듯한데 목적자금을 만들어야 하는 서민들에게 더 어울리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 입니다.

요새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받아봤는데, 시간 투자를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많은 것을 배우고, 만족스럽게
지내고 있습니다. 계속 관리를 받고 있는 중이죠!

성공적인 재무설계 추천




요새 재무설계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헌데 아직 모르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찾아 다닙니다. 하지만 요새 워낙에 많은 금융상품들로 인해서 그리고 전문적인 재무시장 때문에 곤란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재무설계는 꼭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고 계시더군요. 제 주변 지인들도 저와 같이 받았는데 왜 이제 받았을까 하시더라구요..

누구든지 알고 계시는 아껴써야하고, 분산해서 투자해야 하고, 쓸대 없는 지출은 피해야 하고...
이런 이론적인 부분을 알고 계시거나 직접 실행해 보신분이라면 한계가 있을 것이라는것을 아실 것 입니다.

성공적인 재무설계는 안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고 제대로 관리하는 것 부터 시작되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만하지 말고 전문가와 제대로 실행해 본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요새 무료 재무설계가 각광받고 있는 시간이 된다면 꼭 투자해서, 저처럼 왜 이제 했을까 후회해보세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9) 2011.07.21
[재테크노하우] 내집마련  (7) 2011.07.19
1억만들기 방법  (7) 2011.07.16
[적금추천] 하나은행 나의소원적금 saving gor my wish !  (23) 2011.07.13
동양종금 자녀사랑 CMA  (7) 2011.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