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동양종금 자녀사랑 CMA

반응형

동양종금 자녀사랑 CMA




요즘도 많은 사람들이 CMA를 가입하고 있고 또 동양종금의 CMA를 많이 선택하십니다.
종금사의 CMA중에서 유일하게 원금보장이 되는 CMA를 팔고 있어 아마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상품은 자녀에게 들어주는 CMA 상품입니다.
보통 CMA의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자녀들에게 좋은 혜택을 쏙쏙 담은 그야말로 맞춤형 상품입니다.
내 자녀에게 교육비라든지 투자로 적금을 들고 있다면 이런 상품 하나 가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입 대상은 만 18세 이하 고객으로 만 19세가 되는 시점에 자동 해지가 되며 고객당 1계좌만 사용가능합니다.


자녀사랑 CMA의 혜택



혜택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입만 해도 우대수익률을 제공해주고 부모의 금융포인트를 자녀에게 캐쉬백 된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캐쉬백에는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른 캐쉬백과 Mypoint에 따른 캐쉬백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른 캐쉬백은 적립가먕점 이용 시 최대 월 7만원(W-CMA캐시백 현대카드) 또는 가맹점에 관계 없이 월 최대 1만원 (W-CMA삼성카드)를 현금으로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교통카드 티머니도 무료로 발급해준다고 합니다.
사실 티머니 카드만 사려고 해도 몇 천원은 나가는 돈이잖아요.

발급 받으신 후 등록한 다음 충천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티머니는 교통카드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으니 이렇게 발급하셔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녀사랑 CMA 가입방법




자녀사랑 CMA에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자녀명 CMA가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CMA계좌를 만드시면 되시고
기존에 자녀명 CMA가 있는 분들은 전환신청을 하시거나 신규로 계설하시면 됩니다.
같은 상품으로 자녀사랑 적립식펀드라는 상품이 있는데 이 상품과 결합하시면 (조건:3년만기/3만원 이상) 월 펀드매수금액 50만원 한도 내에서 펀드매수금액의 0.1%를 MYpoint에 적립해준다고 하니 적립식펀드 관심있는 분들은 같이 하시면 좋을 상품입니다.


CMA 가입 전 고려할 점은?

CMA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재무계획 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상품 가입에는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CMA는 보통 비상자금을 넣어두는데 쓰는 통장이기 때문에
필요는 하지만 우선순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주택청약종합저축이나 세금우대 상품들을
먼저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필수죠...

하지만 그 이전에도 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재무계획을 올바르게 세우는 것이죠.
전문가에게 무료로 상담과 포트폴리오 그리고 자산 운용까지 맞겨보는것은 어떠할까요?
저도 경험해보니 단기, 중기, 장기를 똑바로 나누지 않고 적금만 넣는것은 참 바보같은 짓이라는것을
알게 되더군요....추천드립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