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자료

투싼ix 연비 소개 및 4000킬로 타보고 느낀점

반응형

투싼ix 연비 소개 및 4000킬로 타보고 느낀점

 



연비 15.4 인증샷 입니다.
3886킬로 탔을때 구요..
정말 놀라운 것은 시내주행만도 못한 곳에서의 연비입니다.
신기신기~~

음 어디서 부터 이야기를 해야 할까요?
저저번주 금요일에 대학교 친구를 보러 분당에서 상암월드컵경기장 쪽을 갔습니다.

시간은 대략 1시간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대략 저녁8시쯤 출발했는데)
수서간을 타고 가다가 동부간선을 타고 강변북로를 타는 구간이었고 꽤 막혓습니다.
제가 새벽에 집에 올때는 30분만에 왔으니 얼마나 막혓는지 아시겠죠? 올때 140 정도로 밟고 왔습니다.

차가 계속 가다말다 하는 구간이 거의 대부분 이었고, 뚫린 것은 강변북로 좀 지나서 도착하기 10키로 전부터 뚫린것 같아요.

가다가 심심하기도 하고 그래서 연비나 확인해볼가 하고 눌러봤는데 흐미 15.4 더군요.
사실 저정도 했으면 한 12정도 나오거든요...이제 길들이기가 끝낫는지 생각보다 잘나오네요...

저는 좀 운전을 연비 가리지 않고 하기 때문에 막 밟거든요...그런데도 항상 12이상은 나오더군요..
길들이기가 잘된건가? 뽑기가 잘된건가? 여튼 잘 모르겠지만....

저는 길들이기 1000까지만 살살 3000rpm 안넘어가게 몰고, 1000이후부터는 막 밟았습니다.
급가속은 당근!!

여튼 생각보다 연비가 잘나와서 놀라서 찍었어요 ㅋㅋㅋ


참 그리고 저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순정내비를 구매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순정내비의 경우 외장형앰프와 서브우퍼를 포함해서 162만원을 내고 달았죠.

근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네비 상당히 불편해요. 전에 타고 다니던 차량은 네비 매립된 차량이었거든요. 뭐 적응 되면 괜찮지도 모르겠지만, 네비를 통해서 막히는 곳 돌아가는건 상상도 못하구, 길안내도 좀 거지 같습니다.

보는 것도 달랑 선하나 짜리라 굉장히 불편하죠...그래서 이번에 집에 남는 네비가 있어서 같이 달고 가봤었는데, 확실히 사제 네비가 더 좋네요..가격도 더싸고....

저 살때는 네비 매립하면 위쪽으로 툭튀어나오게 매립을 해서버려서 걍 순정네비를 샀었는데, 지금이라도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네비매립을 추천합니다. 한 80만원이면 하지 않으려나...



투싼ix 4000키로 타보면서 느낀점


ㅋㅋ 위차는 트레비스라고 친구차인데, 깜직하게 중앙에 차를 대놓고 기다리고 있더군요 ㅋㅋ
역시 경차의 위엄...

제가 투싼ix를 4000키로 타보면서 느낀점들을 소개해 볼께요.

1. 연비 좋고 기름값 아끼는데 상당히 좋다

제가 보통 출퇴근을 하는데 솔직히 뉴sm5 탈때보다 기름값을 많이 줄였어요.
보통 어떻게 가든간에 연비 12 정도 나오구, 뭐 뽑기를 잘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더 이상 어떻게 몰아야 연비가 많이 나가게 될지는 모르겠어요.
중고차 보면 ECO 불이 하얀색이신 분들도 있던데, 전 연비 상관하지 않고 그냥 타도 항상 초록색이더군요...
(계기판에 ECO라고 불이 들어온게 있는데 운전습관이 좋지 않아 연비가 별로 안나오면 하얀색 -> 빨간색 으로 바뀐다 하더군요)
기름 불 들어왔을때 5만원(1870짜리) 넣으면 만땅에서 한칸 모질라요...
5만원으로 대략 320 ~ 350km 정도 타는것 같아요. 확실히 연비 좋고, 경차랑 비교 했을때 톨비 주차비 빼고는 거의 차이가 안날 것 같아요.


2. 마감재는 너무 싸구려

차가 쾌적한 맛도 없고, 내장제도 플라스틱이라 정말 싼티 납니다.
진짜 비추고, 새차 냄새도 정말 오래 갔어요. 최근에 좀 좋은곳에서 세차를 했더니 사라졌는데...
새차 냄새가 아니라 무슨 오징어냄새 같은게 나서 곤욕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3. 가속 능력은 좋은데 이거 쓸수가 없네

솔직히 겁내 잘나가요. 40토크니 토크빨을 적당히 느낄수 있어요.
스포츠 모드가 되는 다른 차들만큼은 아니겠지만 역시 토크빨이라는 것이 좋더라구요...
승용차로 언덕 올라가면 살짝 더 밟아줘야 하거나 힘이 부족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놈은 언덕가면 더 날라가요...더 밟은 것도 아닌데 힘을 주면서 확티어나가는 느낌이 납니다.

정말 불만인 것은 바로 제동능력입니다.
당연히 승용차를 타다가 SUV를 타니 무거워서 잘 안슨다고 말할수도 있겠지만 정말 위험해요...
고속도로에서 180으로 밟고 가다가 죽을뻔했습니다. 우측 끼어들어서 추월하려고 했는데 누가 끼워드는 바람에 못끼어들었는데, 흐미 한 300미터에서 브래이크 잡았는데, 정말 서질 않더군요...그다음부터는 절대 130이상 밟지 않습니다.

당연히 저속에서는 브레이크가 드는 것 같고, 차듯이 밟으면 팍 스겠지만, 180에서 차듯이 밟으면 차 뒤집어 지는거 아닌가요?ㅋㅋㅋ 쩝 브레이크가 1p인 suv가 세상이 어디있는지 어휴.....

4. 스포티지R과 비교했을때 갠적으로 드는 생각

솔직히 스포티지r 뒤가 돼지 같아서 투싼을 선택했는데,
솔직히 같은 차라 뭐 불만은 없고 제 차에 애착도 가는데, 스알의 휠과 앞쪽 LED는 부럽더군요...
내장재도 살펴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설마 투싼보다는 좋겠죠...
어짜피 비슷한 차에 비슷한 옵션에 가격도 비슷하니 어떤것을 선택하든 그게 그거겠지만...
뭐 그런점은 부럽더군요!

5. 투싼ix 이런 분들에게만 추천합니다.

솔직히 연비는 좋은편이고, 경차는 좀 위험하고 남자가 타기에 좀 그렇잖아요. 그렇타고 외제 경차를 타기엔 돈이 좀 아깝고....그냥 무난하게 탈수 있는 차인것 같아요. 차가격도 최하로 마추면 저렴한 편이고, 제 생각에 옵션에 그닥 신경쓸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걍 후회되네요 최하급 사서 그냥 타다가 팔껄~~~

안전성이나 그런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줄순 없을 것 같아요. 솔직히 불안에서 밟지는 못하겠구요~~
뭐 백밀러는 굉장히 편하게 보입니다. 제 생각에 최하옵션으로 타는게 딱 맞는 차라고 생각해요.
2500~2800주고 사기에는 아까운 차입니다. 내장제만 좀 고급스러웠어도 이런기분은 안들었을꺼예요~~

저처럼 저속에서 팍팍 나가고 싶고(신호등 불켜지면 따라오는 차 하나도 없음 2rpm으로도 확확나감),
가속능력도 가격대비 잘나가고(제가 밟아봤는데 180까진 쭉쭉 올라갑니다. 당근 스포츠카는 비교불가, 고가 외제차 비교불가 가격대비 가속능력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유지비도 별로 들어가지 않는 차를 원한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쾌적한 환경이나 멋진 드라이빙을 위한 차는 아닌것 같아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