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추천 연 4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가 되는 복리이자 상품 연금저축보험

반응형
연금저축보험추천 연 4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가 되는 복리이자 상품 연금저축보험


우리에게 가장 큰 무기는 바로 시간입니다.
보통 전문가들이 노후에 대략 10억의 자금이 있어야 40년 가량을 소득없이 살수 있다고 말합니다.

근데 요 10억이라는 자금을 아무나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죠?
우리에게 가장 큰 무기는 바로 시간이기 때문에 장기상품을 이용해서 복리이자를 통해 만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 입니다. 돈이 돈을 불리게 만들려면 당연히 원금도 커야 겠고, 이자도 높아야겠죠??

우리가 10억이라는 돈을 벌 수는 없지만, 돈이 점점 커지게 만들수는 있습니다.
장기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말이죠.

20대에 3000만원이라는 금액을 장기상품에 넣어두고, 40년뒤에 그 금액은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월 복리 상품에 이율 5%로 가정했을 때 60대에 그 돈은 22억이 됩니다.

이 처럼 복리이자에 시간까지 더 해지면 엄청난 돈이 되기 마련이니, 노후를 위해서 안쓰는 금액은 저렇게 넣어두면 그만큼 이득을 볼 수 있겠죠? 그래서 단기, 중기, 장기로 나누어 돈을 운용하라고 하는 것 입니다.


소득공제와 비과세 혜택의 차이는 무엇일까?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연금보험중 하나 인 연금저축보험입니다.
장기상품의 경우 2가지 세제혜택이 주어 집니다.

일반연금보험의 경우 비과세가 되어 이자에 대한 이자소득세를 전부 면제 받습니다.
그리고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이자 소득세는 현행 법규상 15.4%를 공제합니다.
즉 이자가 1000만원이 되면 154만원을 원천징수 하고 지급하는 것 이죠!
연금보험의 경우 장기간 가지고 있다보면 이자가 원금의 몇배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경우 세금을 엄청많이 내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연금보험의 경우 비과세이기 때문에 세금을 내지 않는 것 이죠!!

반대로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비과세가 아니기 때문에 세금을 내게 됩니다.
하지만 매년 4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되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서 더 큰이득을 보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13월에 월급~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시에 더 많이 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연금저축보험의 최대의 혜택은 소득공제 연간 400만원

 


소득공제가 되는 상품이 연금저축보험 밖에 없을까?
그것은 아닙니다. 보통 신용카드 체크카드 보험 들도 소득공제가 된다고 들었죠?

하지만 소득공제가 되는 부분은 10% 등 매우 적은금액입니다.
하지만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납입금액의 100%를 소득공제 해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년 400만원까지 확정적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 이죠!
1~2년 아니라 장기적으로 가입을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 매우 필요한 상품이겠죠???

연금저축보험의 경우는 매년 소득공제 수단이 딱히 없고, 노후도 준비해야 하는 분들에게 필수인 상품입니다.
하지만 중도해지를 하거나 그로 인해서 일시금으로 수령을 하게 되면 22%를 중도해지가산세로 납부해야 합니다. 거기에다가 소득공제혜택을 본 만큼 과세되면 5년 이내 해지시 해지가산세 2.2%가 부과되니 꼭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금액만큼만 가입하세요..

매달 34만원씩 불입하는 것으로 가입하면 매년 400만원까지 소득공제도 받으면서 노후준비까지 되니, 34만원정도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노후에 더 투자를 하고 싶은 금액이 있다면 변액보험이나 일반연금보험을 하나 더 가지고 가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암보험! 똑똑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비교몰[바로가기]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를 제공하는 No.1 무료상담 전문 보험비교사이트

인스밸리 [링크] : 국내최대의 보험비교사이트 냉철하고 객관적인 보험설계를 제공

보험닷컴[바로가기] : 모든 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이미 가입한 보험의 보험료가 부담 스럽거나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까지 돈불리기에 대한 도움은 물론 무료재무설계
 리모델링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