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연금보험은 왜 노후대책마련에 필수인가? (재테크서적, 노후준비를 왜 해야 할까?, 연금보험준비)

반응형

연금보험은 왜 노후대책마련에 필수인가? (재테크서적, 노후대책마련을 왜 해야 할까?)


재테크 서적을 보면 연금보험에 대한 언급이 빠지질 않습니다.

노후 = 연금보험의 공식이 성립하는 것은 왜 일까요?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연 최대 4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일반연금보험의 경우는 비과세를 통해 더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저런 장점들이 있는데,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장기투자 + 노후마련에는 이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연금저축의 경우 누구나 준비해야 하는 노후 + 소득공제 기능까지 있으니, 딱히 소득공제를 받을 수단이 없는 분이라면 가입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또 연금보험은 매년 내는 이자소득세가 아까웠는데, 노후도 준비하면서 이자소득세도 면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가입을 하는 것이죠!

베이비붐 시대를 거친분들의 경우 요새 노후준비를 하시느냐 매우 빠듯하실 것 입니다.
사실 미리좀 준비했으면 더 적은금액으로도 가능했을텐데, 아쉬움이 남겠지만 지금이라도 하루 빨리 준비하는 것이 이득이겠죠??

예전에는 자식농사나 잘 지으면 자녀가 잘 해주겠지~ 라고 생각했을지 모르지만,
현대의 사회에 와서는 전혀 그런것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좀있으면 평균수명 100세 시대가 도래할 텐데,
50대에 은퇴하고 40~50년 동안 자녀들에게 손을 벌릴 수는 없겠지요..

보통 자녀와 20~30살 차이가 나는데 60살과 90살 ㅋㅋ 같은 노인끼리 서로 손벌리는 것도 사실 웃기지 않습니까?
자녀의 인성을 떠나서 자녀에게 내 노후를 맡기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시대가 아닌가 합니다.



노후대책 마련 왜 해야 할까?


1. 평균수명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은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웰빙에 따른 식습관 개선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에 따라 점점 더 늘어날 것 입니다. 기대수명은 매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10년 전에 비해 5년 정도가 늘었다고 합니다. 80세 이상 사는 분들이 많을 것이고, 기대수명까지 고려해 본다면 정말 100세까지 사시는 분들이 꽤 많이 생겨날 것 입니다. 50대에 은퇴를 할 경우 20~30년 정도를 소득없이 살아야 하기 때문에 노후준비는 꼭 필요한 것 입니다.


2. 낮아지는 출산율에 따라 연금이 부족해지고 있다.

몇몇 선진국의 경우 아기를 나으면 매달 육아비에 교육비에 어떤나라는 대학등록금 까지 지원을 하더군요. 점점 출산율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점점 출산을 하지 않는 추세로 변하기 때문에 그에 따라서 사회는 고령화 사회로 변할 것 입니다.

그렇다면 출산이 없기 때문에 노인은 많고, 경제활동의 주체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점점 노인을 책임져야 할 사회구성원들이 줄어들고, 노인들은 늘어난다는 이야기 입니다.

예를 들어 사회 구성층을 살펴봤을때 노인들이 많아지고 활동주체들이 사라진다면, 공적자금의 운용은 좀 더 힘들어 질 것 이고, 노인관련 복지의 내용은 점점 좁아질 것이며, 국민연금도 당연히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도 있으나 마나한 국민연금인데, 그때는 아예 기대도 하지 못하겠네요


3. 괜히 공무원이 인기가 높은 것이 아니다.

공무원의 경우 정년퇴직 시기도 명확하고, 거기에 연금까지 잘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벌지 못하지만, 안정적이라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고 있죠.
공무원만 되어도 일등신랑감이 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점점 우리사회는 오래사는데 은퇴시기는 빨라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노후대책 이 문제는 벌써 사회적으로 피부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오늘 간단하게 연금보험이 왜 좋은지,
그리고 노후대책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연금보험의 경우 가입을 할 경우 여러가지를 잘 따저봐야 합니다.
특히 요새는 좋은보험과 나쁜보험이 있기 때문에, 덥석 좋아보인다고 가입하지 말고,
보험비교사이트 같은곳에서 무료로 견적도 비교해보고, 보험간에 장단점도 비교해 본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2개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 굿모닝리치, 보험비교몰
)에서 모두 보험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상담을 통해 보장내역과 보험료 계산은 확실히 해봐야 하니까요.

굿모닝리치 [링크]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 제공 등 No.1 무료상담전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몰 [링크] : 모든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리모델링, 자산관리 재무설계 받아보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