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에이지 오브 코난

에이지 오브 코난 암살자(Assassin) PVP 요령

반응형

<출처 : 에이지 오브 코난 공식홈페이지>


요새 직장끝나면 코난 암살자 하는 맛으로 살아갑니다. ㅋㅋ

제가 키우는 캐릭은 암살자이고 섭은 크롬입니다.

캐릭랩은 41랩 pvp 킬 342 데스 99 이고 pvp레벨은 1랩입니다 -_-

 

일단 암살자 정말 매력적이긴 하다 어쩔땐 절망적이기도 한 클레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1:1엔 강한편이나 다대다 전투에서 부터는 매우 힘듭니다.

특히 보통 필드에서 싸울때 한명과 싸우기보단 한명을 처리하고 있으면 지나가던 다른놈이 치지요.

암살자 특성상 뒤치기를 당하면 그래도 어느정도 불리하긴 하지만 승산이 있습니다. 허나 쿨이 다빠진상태에서의 뒤치기는 답이 없지요.





일단 PVP시에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중 피트와 상관없이 배우는 스킬을 보면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pvp하면서 가장많이 쓰고 삑살이나면 어찌해야될지 모를만큼 중요한 스킬입니다.

암살자의 주력데미지를 주는 콤보기도하고 여러가지 효과 폭팔, 도트, 기절, 침묵 등등의 효과를 발생하기 위해 선행적으로

발동되야 하는 스킬입니다.

 저는 암살자를 시작하기전에 암살자는 기습하여 적을 꼼짝도 못하게 하고 패기때문에 무섭다 뭐 이런식의 글들을 많이 보아서

기절스킬이 많고 뭐 그런줄알았더니 그런게 아니더군요. 기절 한번만 되도 20~30초 가량의 면역 버프가 떠서 다시 기절시킬수 없기도 하고.

일단 암살자는 와우(월드오브워크레프트)의 도적과 매우 흡사합니다.

와우로 따지면 회피가 있고, 전력질주가 있고, 그망도 있고, 거의 흡사합니다. 하지만 와우의 도적처럼 12초 가량 기절시킬수는 없지요.

일단 암살자의 특성상 방어력이 매우 낮기때문에 한턴의 몰아치기로 무덤을 가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또한 맞뎀딜하면 끔살이 나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고 빠지기를 잘해야되고, 전투에 들어가기전에 먼저 많을 피를 빼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Pvp에서 쓰는 콤보를 간단히 보면(특성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자세히 거론하도록 하겠습니다)

은신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강한 쌍수 공격이 나갑니다. 크리도 잘뜨고요. 일단 암살자의 습성상 뒤치기의 경우 은신상태에서 기본공격을

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것이 뒤에서 공격을 해야 한다는것입니다. 왜냐하며 코난의 경우 뒤에서 공격하면 캐릭터가 느려지기때문입니다.

뒤에서 기본공격을 하고 나면 적은 분명히 바로 뒤치기를 인지하고 즉시시전이 가능한 매즈기를 사용할 것입니다.

네크의 경우에는 얼음기둥이나, 다른 밀리 캐릭의 경우에는 넉백이나 스턴을 사용할텐데요. 이걸 맞으면 뒤치기한 의미가 없죠.

일단 저랩이고 저주 피트를 찍었다면 영혼의 일격과 공포를 찍으셧을겁니다.
 
일단 즉시시전 스턴이 없기때문에 기습과 동시에 공포를 날리면 적은 느린상태이기때문에 공포상태에 걸리고 느리게 움직이기 때문에

다음 콤보를 넣을수가 있습니다.  기습후 공포가 들어가면 죽음의 키스를 날립니다. 공포의 경우 맞으면서 풀릴 경우도 있고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죽음의 키스를 날리고 공포가 풀렷다면 바로 영혼의 일격을 날립니다. 영혼의 일격은 공포의 독 효과가있을때 스턴을 걸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공포가 풀리지 않았다면 불길한 타락을 넣고 영혼의 일격을 날립니다.

 그리고 바로 빠집니다. 상대방이 밀리캐릭이면 돌진이 날라올텐데요. 날라오는 타이밍을 봐서 피하도록 합시다. 이정도쯤되며 불길한 타락에

영혼의 일격이 들어가면 몇초후에 폭발을 하는데 폭발을 하면 개피가 되거나 누워있을것입니다. 만약 살아있다면 어둠의 선물(돌진하고 묶기)을

씁니다. 그럼 다리가 묶이는데요 이때 중요한것은 등뒤로 돌아가야한다는것입니다. 제가 맞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등뒤로가면 절 치지

못하더군요. 방향전환이 되지 않는것같습니다. 다리가 묶였으니. 등뒤로가서 사신의 숨결을쓰면 마무리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쉽게쉽게 1:1은 잡을수 있더군요.

기본 택틱을 정리해보면

은신후 배후에서 공격 -> 공포 -> 죽음의 키스 -> 영혼의 일격 혹은 불길한 타락 -> 영혼의 일격 -> 거리 벌리기 -> 돌진 -> 배후에서 사신의 숨결

이정도로 해볼수있겠네요.

물론 pvp는 상황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택틱이지 무조건 저렇게 해야하는것은 아닙니다.

피가 없느경우라면 그냥 썰어도 되겠고 반피라면 공포후에 바로 불길한 타락 영혼의 일격을 쓰고 빠지면 폭팔하면서 그냥 죽지요.

40랩 기준 폭발하면 치명타 1400정도가 뜨더군요.

그리도 뒤치기를 당한 경우엔 바로 돌진 배후로가서 죽음의 키스 불길한 타락 스 영혼의 일격 마무리로 사신의 숨결 이런식으로도 할수있고요.

중요한건 매즈기를 잘응용해야 한다는것입니다.

일단 60랩이되면 독쪽 피트도 많이 찍어서 넘어트리기나 시전스턴이 있는데, 그경우는 더쉽게 매즈를 연결할수 있고 영혼폭발과 독피트에

영혼의 일격과 같은 종류의 기술이 있는데 그기술을 이용해서 두번의 강한 데미지를 줄수도있으니 연구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60랩쯔음되서 더 자세하게 암살자 pvp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에이지오브코난 암살자 다대다 전투에서의 가능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