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자료

[커피전문점] 커피전문점창업이나 커피프랜차이즈를 개인창업으로 고려하고 계신다면? 주커피를 추천합니다. (대박창업, 소자본창업정보, 유망체인점, 사업아이템, 창업아이템)

반응형
[커피전문점] 커피전문점창업이나 커피프랜차이즈를 개인창업으로 고려하고 계신다면? 주커피를 추천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의 꿈이 개인창업 아닐까요?
직장에 다니는 경우 대부분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아니라, 그저 맡은 일을 하게 됩니다.
물론 자기가 하고싶은일에 연관이 있는 경우도 있죠..하지만 대부분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자금을 모아서
창업을 하기를 원하거나, 원하지만 자신이 없어 주저하곤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릴 것은 바로 커피프랜차이즈인 주커피 입니다.
사실 커피전문점을 하고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듯 합니다. 정갈하고 깨끗하면서 여유로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실제로도 그렇기 때문인데요..

사실 저도 커피프랜차이즈를 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현실성있게 목표를 잡기 위해 이번에 상담도 받아보고, 여러가지를 찾아봤는데 주커피가 가장 할만하고 가능성이 있어보여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커피프랜차이즈 왜 좋을까?


일단 커피전문점의 장점부터 알아봐야 겠죠?


커피전문점의 장점

일단 이미지도 깔끔하고, 손님층이 대화와 여유를 느끼기 위기 찾는 만큼 신사적입니다.
술집, 호프집과 차원이 다르죠....(술 장사가 돈이되지만 워낙에 늦게까지 하고, 취객을 상대하는 것이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죠...)

반대로 커피전문점은 그런걱정을 할 필요가 매우 적죠...
게다가 순이익도 높고, 사업관리가 편해 대부분이 매니저에게 운영을 맞기고 관리만 하면서 운영을 하는것이 대세입니다.


개인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

아무래도 개인창업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인창업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특히 경험이 없는 분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솔직히 개인창업의 장점은 저렴하면서 자신이 하고싶은대로 디자인이나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저렴한데, 모든것을 스스로 디자인부터 다 신경써서 해야 한다는 것이죠...

개인창업은 자신이 커피전문점을 제대로 해봤고, 모든 부분에 있어서 색깔있게 자신만의 노하우로 무장해서 창업을 하겠다 하시는 분에게 좋은 것 이기, 단순히 그저 싸니까 한번 해봐? 라고 생각해서 들이 댓다가 망하시는분 한두분이 아닙니다. 하루에도 몇개의 커피전문점이 문을 닫고 있는지 알아보신다면...아마 공감할 것이라 생각 합니다.

프렌차이즈는 가격이 좀 쌘편이지만,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커피부터 여러가지 음식까지 모두 프랜차이즈의 노하우를 통해 시작하게 됩니다. 많은 부분에 있어서 노하우와 어느정도 검증된 결과를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위험부담도 적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예전에 작성한 글인데, 더 알고싶으시다면 한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관련글 - 2011/07/25 - 개인과 괜찮은 프랜차이즈 어떤것을 선택하는것이 좋을까? 비용과 월 수익 소개





주커피를 추천하는 이유는?


사실 많은 프랜차이즈 업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커피 처럼 뚜렷하게 이미지를 잡은 기업은 별로 없는듯 합니다.

주커피의 컨셉은 도심속 동물원 입니다.
가면 동물 인형들과 시원한 인테리어로 소비자의 뇌리에 콱 꽃히게 됩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주커피 알아? 하면 아시는 분도 있고 모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 왜~~ 동물 인형있는 동물원같은 커피숍 말이야~~" 라고 하면 대부분이 아 나 거기 알아!!
라고 합니다.

바로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것이 첫번째 장점!! 인 것이죠!!


그 외에 창업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특징을 알아볼까요?

로열티가 다른곳보다 유리

다른 곳의 경우 매출의 2%~7%까지 각각 다르지만 로열티를 지급합니다.
반대로 주커피는 50만원의 고정 로열티를 지급합니다. 월 매출이 4천만원 가량 나와야 투자금도 회수를 하고 좋은 수익을 얻게 됩니다. 보통 기본 매출을 4000만원 정도로 잡는데(순이익이 아님), 이때 다른 곳이라면 80~200만원의 로열티를 지불해야 하는 반면, 주커피는 50만원만 지불하면 됩니다. 처음에 오픈하면 부담스러울 지도 모르겠으나, 열심히 할수록 로열티도 올라가는 것이 사실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볼때 주커피가 유리합니다..


판매음료의 가격이 변동적

다른 곳의 경우 음료가격이 고정적인데, 주커피는 지역과 상권을 고려해서 가격이 변동됩니다.
가맹주 입장에서 솔직히 이익을 남기려면 이러한 조건들이 맞아야 하는데, 주커피의 경우 얼마든지 상황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므로, 조금이나마 여유가 생길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물론 무작정 조절은 되지 않겠지만, 주커피에서 얼마든지 가맹주를 생각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체 디자인과 홍보

시크릿가든에서 이미지가 좋아지고 인지도도 높아진 윤상현씨를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를 펼치고 있습니다.
게다가 계속해서 개발이 되고 있는 주커피 컵!! 조금 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컵이 이쁘다고 구매를 하거나 꼭 챙겨가는 고객들이 매우 많습니다. 거기에다가 커피나 판매물품 등이 계속적으로 개발되고 홍보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이쯤되면 궁금해지는 주커피 창업비용


평수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2억가량의 돈이 필요합니다.
사실 만만치 않은 금액이죠? 대출을 땡겨도 솔직히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대략 4000만원 매출이 나올때 순익이 1300만원 가량 나오게 됩니다.
물론 당연히 자리좋고 관리잘하면 그 이상의 수익도 가능하겠지만, 중요한 것은 본인의 선택이 아닌가 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간에......최종적으로 자리를 결정하는 것은 본인의 선택이기 때문에...일단 상담을 받아보시고
해볼만 하겠다~~~ 라고 생각이 든다면 도전해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상담이 돈드는 것도 아니고, 오랜기간 동안 고려해봐야 어느정도 결실이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꼭 상담받아보세요..

[개맹점 개설 상담 TIP]

주커피 가맹점을 개설할 때 500만원 상당의 냉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께요..
저도 이곳에서 상담을 받았고, 사실 상담을 받는 다고 해서 무조건 창업을 해야 하는 것도 아니기는 한데,
혹시라도 창업을 하게 될지도 모르니, 기왕이면 혜택도 받아볼 수 있는 곳에서 상담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친절하고 상세하게 오래동안 상담을 해준곳이기 때문에 과감히 추천드립니다.

주커피 가맹점 안내 상담신청[바로가기]   기본정보, 가맹점 상담신청, 창업비용, 안내자료 제공



마지막으로 주커피 디자인 사진 감상하세요





커피프랜차이즈 주커피에 대해 소개를 했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맘에도 들고, 좋은 점들도 많으니, 지금 당장 창업을 생각하지 않더라도.
고려를 하고 있으면 아마 커피창업을 할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성공하세요~~^^

주커피 가맹점 안내 상담신청[바로가기] 기본정보, 가맹점 상담신청, 창업비용, 안내자료 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