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변액보험 선택요령 맡길만한 보험사와 운용사를 꼼꼼히 따져보고 중도해지 등 관리와 위험부담을 고려할 것

반응형

변액보험 선택요령 맡길만한 보험사와 운용사를 꼼꼼히 따져보고 중도해지 등 관리와 위험부담을 고려할 것


노후를 준비하는 분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바로 변액보험 입니다.
노후를 위해 연금을 준비해야 하긴 하겠는데, 워낙에 연금보험이 복리이자라지만 확실히 물가 상승률까지 고려하면 많은 수익률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공격적인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변액보험을 선택합니다.

연금보험 처럼 확정형이나 유동형 이자를 선택을 함에도 분명 한계는 있기 때문에, 수익률에 따라 수익을 분배받는 실적배당형 상품의 성격을 가진 변액보험을 선택합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선호하고 노후대비를 목적으로 자산을 운용하고 싶다면 변액보험이 유리한데,
여러가지 고려를 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내 자산은 소중하니깐 믿고 맡길만한 곳을 선택할 것


변액보험은 투자상품이기 때문에 어느곳에서 운용을 하는 가? 이것도 매우 중요하겠죠?
또한 나의 노후를 책임져야 하는 곳이니 튼튼한 큰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 별로 특별계정을 운용하는 운용사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보험사에 가입을 할 때 어떤 운용사에서 자산을 운용하는지도 꼼꼼하게 판단해봐야 합니다.

운용사를 판단할때에는 과거운용실적이나, 기간별운용실적, 펀드규모, 리스크고나리, 전문운용인력 등 많은 부분을 따져봐야 합니다. 보통 인터넷에서도 쉽게 경력 및 실적이 공시되어 있기 때문에 자료를 최대한 살펴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변액보험의 관리와 위험부담을 고려


보통 주식이나 펀드와 같은 투자 상품의 경우 주식시장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주가가 떨어지면 대부분의 수익률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주가가 오르면 반대로 이고 말이죠.

주식시장이 활성화 되면 가입자도 많고 구매도 많이 하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합니다.
반대로 침체기 일때는 가입자도 적어지면서 하락장에 손해를 입기도 하죠.
변액보험도 마찬가지로 투자수단이기 때문에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침체기 일때나 경제가 좋지 않아 주식시장이 좋지 않을때 그냥 무작정 놔둘 수는 없겠죠?

장기투자이기 때문에 중간에 주식시장이 좋지 않을 것 같은데 해제 할 수도 없고, 그냥 놔둬야 할까 많은 고민이 있으시겠지만, 변액보험은 이 시기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위험수단이 있습니다.

그것은 펀드변경과 중도인출(변액유니버셜) 추가납입 인데요,
펀드변경을 통해 주식의 비율을 줄이고, 채권의 비중을 높여 하락장에서 손해를 적게 만들거나,
하락장에서 상승장으로 갈때 추가 납입등으로 더 큰수익을 올리는 방법 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계약을 해지 하지 않고도 자금을 중도인출 할 수 있는 경우까지 생각을 해서
변액보험을 설계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변액보험은 장기상품이고 중간에 해지를 할 경우 원금도 못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이러한 부분까지 따져보고 10~20년을 유지할 수 있을 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2개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 굿모닝리치, 보험비교몰
)에서 모두 보험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상담을 통해 보장내역과 보험료 계산은 확실히 해봐야 하니까요.

굿모닝리치 [링크] : 깔끔한 상담과 최적화된 보험설계 제공 등 No.1 무료상담전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몰 [링크] : 모든보험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견적을 내어주는 객관성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리모델링, 자산관리 재무설계 받아보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