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월급쟁이 직장인 내집마련 재테크 노하우

반응형

월급쟁이 직장인 내집마련 재테크 노하우

  

월급쟁이 직장인 내집마련 재테크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자.

 

 

 

 

세상에 집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실세 살고 있는 집이 아닌, 내 소유의 집을 가지고 있냐 라고 물어본다면 대부분은

"아니"라고 대답을 할 것입니다.

수도원 지역에 내 집을 갖으려면 최소 2억은 넘게 있어야 번듯한 집하나 가질 수 있죠

하지만 서울은?? 2억..어림도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경제적으로 너무 서울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어서 서울의 집값은 전청부지로 올라가고 있다는데,

혹시라도 결혼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집값..정말 골치가 아픕니다.

명색이 결혼을 했는데 원룸에서 살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습니까..

 

그렇다고 월세 내면서 살자니 돈이 아깝고..

우리나라는 집 사려고 평생 일 한다는 말이 그냥 웃스갯 소리로만 넘길 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꾸준히 그리고 오랫동안 준비해야 내 집하나 갖을 수 있는데,

평균 14~15년 걸리는 내집 마련!! 어떻게 준비해야 조금이라도 더 시간을 아낄 수 있을까요?

월급쟁이 직장인 내집마련 재테크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집마련을 좀 더 계획적으로 하기 위해서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도 좋겠죠?

좀 더 효율적으로 내집마련을 도와줄 수 있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에서 무료상담도 받아보시고, 좀 더 알찬 재무설계 하세요.

 

 

 

 

 

 

 

 

기간과 관련해서 저축하는 방법을 선택 한다.


 

 

 

 

주택마련의 목표기간을 2~3년 내의 단기적이라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짧은 기간에 내집 마련의 플랜을 짯다면 어느정도 본인의 자산이 준비되어 있다는 얘기겠죠.

필요한 자금만큼 2~3년 안에 모아서 집을 사는 방법과 대출을 통한 내집마련의 방법이 있겠죠.

 

하지만 변액보험 등의 장기투자 상품과 주식형 펀드를 통한 투자 상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실텐데요.

변액보험은 장기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최대 3년을 계획하고 있다면 100% 손해를 보기 때문 입니다.

주식형 상품 역시 짧은 시간을 투자 한다면 오히려 자산의 손해를 볼 확률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내집마련을 빨리 당기려다가 오히려 더 멀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저는 정기적금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유동성과 안정성을 겸비하면서 자금마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금을 추천해 드리는 것입니다.

 

또한 대출을 받는 방법도 있죠.

대출을 받을 겨웅에는 이자가 내 소득의 15~30%를 넘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게 경제적입니다.

 

반대의 경우 : 시간적 여유를 길~게 3년에서 10년 정도를 보고 있다면,

1~3년의 시간을 두고 보는 경우와는 달리 공격적인 자산의 활용이 필요합니다.

공격적으로 투자 한다고 해서 올인을 하라는건 아닙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꼭 해야하는 방법은 바로 분산투자로 위험을 분산 시키는 것이죠.

분산투자를 할때는 분산(정기적 투자)도 중요한 부분 이지만, 지역적 분산 ( 국내,홰외 구분)도 중요한 몫을 차지합니다.

 

 

 

 

 

 

 

 

 

 

 

 

 

금융관련 상품 선택시 세금관련 제테크 노하우


 

 

 

세금..,참 골치아픈 문제 입니다.

세금 떼어 가는거 보면 진짜 도둑놈이 따로 없다는 생각도 많이 들죠..ㅎㅎ

내 돈으로 투자해서 이익 좀 보려는데 그거 이자 얼마나 붙는 다고 이자까지 떼어가는 "이자소득세"가 있습니다.

이자소득세는 15.4%입니다.

이자로 100만원의 수익을 냈다면 15.4%인 15만 4천원을 세금으로내고 84만 6천원을 수익으로 받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세금을 최대한 아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 봐야 합니다.

 

금융 상품중에 세금을 우대 받을 수 있는 상품은 ,

비과세 -> 세금우대 -> 분리과세 -> 일반과세 의 순서대로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비과세는 세금 15.4%가 면제가 되는 혜택이라 좋기는 하지만,

비과세상품과 세금우대 상품은 가입 조건이 까다로운편 입니다.

 

거의 모든 비과세 상품은 투자기간을 길게 잡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연금보험이 있겠네요.

 

 

 

 

 

 

 

 

 

 

 

 

 

 

 

내집마련을 위해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이런 부분에 있어서 자신의 판단이 꼭 옳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결론이 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요새는 무료 재무설계라고 해서 전문가들에게 자산에 대해 조언을 얻거나 포트폴리오 등을 제공 받는 것이

무료로 진행이 되더군요.

개인이 금융상품을 잘 아는 것도 아니고, 어느 운용사가 좋은지도 잘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관리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요새는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특히 요새는 무료로 진행을 해주는 곳들이 많은데, 그런 곳에서 했다가 뭐 가입하라는 권유에 질려버리시는 분들이 꽤 많더군요.

"아니 재무설계를 해준다고 해놓고 왜 보험가입을 권유하지?"

그런 악덕업체들에서 재무설계를 받지 마시고, 이름이 좀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재무설계를 제대로 해주는 곳은 몇 군데 되지 않습니다.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경우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저도 받아봤었는데, 나만의 금융주의치??? 뭐 이런 느낌입니다.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