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억 모으기 1억만들기 적금 최고의 복리상품

반응형

 

1억 모으기 1억만들기 적금 최고의 복리상품

 

 

1억은 누구나 거쳐가는 단계지만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습니다.

 

무작정 목표를 높게 잡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500만원, 1000만원, 3000만원 등 본인의 노력으로 조만간

이루어 낼 수 있는 목표를 잡음으로써 성취감과 동기부여를 통해 꾸준한 절약과 저축을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진행을 하다보면 1억이라는 자금을 모아야겠다고 목표를 잡는 순간이 옵니다.

1억이라는 자금은 분명 큰 자금입니다. 1억이라는 돈을 잘굴려 매년 10% 수익을 얻는다고 한다면, 매년 1000만원의

자산이 그냥 증가하는 셈 입니다. 월급으로 천만원을 추가로 모으는 것은 어렵지만, 추가적으로 자산을 잘 굴려 돈을

불리면 그만큼 목돈이 빨리 불어나기 때문에 1억이라는 목돈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억이라는 자금을 만드는데에 여러가지 방법들이 잇을 것 입니다.

어떤분은 적금만 가지고 1억을 만들어 내는 분도 있고, 어떤분은 주식투자를 통해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1억이라는 자금을 만드는데 꼭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남들이 했다고 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나에게 주식이나 부동산투자 등 투자에 대한 특별한 비법이나 능력이 없다면, 그러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 보다는

보편적인 적금+투자의 방법으로 자산을 불리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인데, 오늘 1억을 모으는데 도움이 될만한

적금상품과 투자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억을 만드는데 유용한 적금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처음에 돈을 모을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바로 적금입니다.

안정적이면서 매달 강제적으로 납입을 해야 하니 아무래도 돈을 모으는데에 있어서 최적이죠.

하지만 단점은 이자가 낮다는 점입니다만, 금액이 얼마 안되면 10%의 수익률을 만들어 내더라도 적은돈이

불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적은돈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지 않겠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어쨋든 적금을 많이 사용하니 괜찮은 적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개인 한도 30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는 신협 적금 추천

 

신협의 적금의 경우 요새 금리가 높더군요.

금리가 가장 높았던 상호저축은행을 재치고 금리도 높고, 거기에다가 비과세 혜택까지 있기 때문에

필수로 활용해야 할 적금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인이라면 30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소득세를 내지는 않지만 농특세 1.6%를 내야

합니다만, 그래도 이자소득세를 15.4%를 내는 것 보다는 월등히 좋겠죠?

 

모네타에서 신협 적금 금리를 순서대로 가져와 봤습니다.

적금을 보고 선택해도 좋겠지만, 편의를 위해 집 주변의 신협을 이용해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양평신협의 이자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까운 곳이라면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죠? 어짜피 적금이야 1년 이상으로 가입하기 때문에 약간의 수고를 더하고 1% 이자를 더 받는다면 이득일 지도 모릅니다. (이런 부분이야 개인 차이이니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을 하면 될듯 합니다)

 

참 그리고 신협은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지만, 신협 기금을 통해 성인의 경우 2000만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왠만하면 2000만원안쪽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2. 시중 은행 적금이자가 높은 상품 활용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발품이 필요합니다.

시중은행의 적금의 경우 이자율이 3~4% 정도 입니다만, 우대를 받음으로 인해서 이자율이 5% 까지 올라가고,

또 신용카드와 연결을 하면 12% 까지 이자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적금 상품 3개만 알려드리자면...

 

 

[우리은행 매직7적금]

 

우리은행의 기존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우리은행의 매직7적금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본 금리는 4%이지만 신용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추가로 3%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7%를 받으려면 매달 50만원씩 적금을 할 경우 연간 1000만원 이상의 신용카드 추가 사용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매달 84만원 가량)

 

 

[신한은행 생활의 지혜 적금 JUMP]

 

이 상품도 신용카드와 연계된 상품으로 기본금리는 3.2%이지만 우대금리( + 0.7% )와 신용카드 실적 금리( 150만원 이상 8.1% )를받을 수 있습니다. 즉 신용카드 사용이 많은 분들은 이러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죠. 보통 가정을 꾸릴 경우 마트에 가거나 생활비 등 여러가지는 사용함으로써 최소로 쓰는 신용카드 금액이 있을 것 입니다. 그에 따라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왕이면 적금 상품과 연계해 카드 포인트도 받으면서, 적금 이자도 많이 받는 것이 유리하겠죠?

 

위의 2가지 상품은 제가 예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으므로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매직7적금 생활의지혜 적금 비교

 

 

[국민은행 첫재테크적금]

 

매달 30만원밖에 불입을 하지 못하지만, 최대 5%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 4.5%에 우대이율을 0.5% 받을 수 있죠.

이것도 예전에 포스팅 한 내용이 있어 길게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국민은행 첫재테크적금 알아보기

 

 

 

 

 

3. 복리상품의 활용

 

요새 수 많은 복리상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리라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닙니다.

은행권에서 말하는 월복리라는 것은 사실 생각과 조금 다릅니다.

이자율이 4%라고 하여, 매달 4%의 이자를 주는 것이 아니라, 12개월로 이자율을 쪼개 달별로 계산을

하는 방식입니다. 즉 매달 계산은 하지만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투자상품과 같은 복리가 아니죠.

 

그렇기 때문에 만기금액의 차이를 확인해보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은행 월복리적금 : 위에서 밝힌 국민은행 첫재테크적금은 월복리 상품입니다. 5%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 기본 이율 4.5% + 추가금리우대 0.3% = 4.8%

외환은행 넘버엔 복리적금 : 기본금리 3.8% + 우대금리 0.2% = 4%

하나은행 비과세복리적금 : 이름만 적금(뼈대는 장기주택마련저축) 7년을 유지하면 비과세 혜택, 금리 4.5%

농협채움 월복리적금 : 우대이율 + 0.7%, 기본금리는 영업점마다 다름(대략 4%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IBK 월복리 자유적금 : 5년의 경우 기본금리 4% + 우대금리 0.3% = 4.3%

 

최근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월복리 적금들 입니다.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싶지만, 그러면 글이 너무 길어져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 홈페이지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억만들기 적금과 자산 운용

 


오늘 1억만들기 적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살펴보니 확실히 발품을 조금 팔아보면 좋은 상품에 가입을 할 수 있겠죠?

 

그런데 아시겠지만 잘 가입해도 4~5%대의 적금이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작년 소비자 물가상승률을 살펴봤을때 4%의 물가상승률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내 자금의 가치가 4% 떨어졌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4% 적금으로 자산을 불려도 원점이게 되는 것 입니다.

게다가 15.4% 이자소득세 까지 납부한다면 오히려 자산의 가치가 줄어드는 경우가 생깁니다.

 

자산을 불려도 모자를 판에, 자산이 줄어들고 있으니 문제가 있죠.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적금과 예금을 통해 목돈을 모으는 것 보다는 펀드나 기타 실적배당형 금융상품을 통해

수익률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투자는 어렵습니다.

위험분산, 투자시기, 투자금융상품 등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고민을 하고, 딱히 답이 없는 상태로 실행을 해 원금손실을

보거나, 투자를 아예 시도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분들은 꼭 전문가에게 무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봤지만, 확실히 좋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절대 없기 때문에 정말 제대로 도움을 받았고,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줬습니다.

 

무료라는게 너무 미안해서 밥한끼 사드렸는데, 사실 그것도 부족한 느낌이 나네요.

근데 저는 무료재무설계를 2번 받았는데, 처음에 받았던 곳은 참 할말이 없더군요.

리더스리치가 정말 제대로 였습니다.

 

이름만 재무설계인 곳은 절대 피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요새는 무료로 재무설계 진행을 해주는 곳들이 많습니다.

근데 막상 받아봤는데..... "아니 재무설계를 해준다고 해놓고 왜 보험가입을 권유하지?" 그런 악덕업체들에서

재무설계를 받지 마시고, 이름이 좀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재무설계를 제대로

해주는 곳은 몇 군데 되지 않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둘러보기]  매달 4000명이 신청하는 신뢰도 있는 무료재무설계 제공

                                              (투자설계문의, 자산운용, 재무목표 이루기 등 포트폴리오 제공)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저도 받아봤었는데, 나만의 금융주의치???

뭐 이런 느낌입니다.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무료재무설계 프로그램으로 재무등급을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에 대해 냉정히 생각해 볼 수 있고, 상담을 받게 되면 분명 부자가 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