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반응형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서민들은 어떻게 자산을 불려야 할까요?

 

요새는 이자를 통해 자산을 불리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저금리시대이다 보니 예전처럼 높은 금리의 이자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투자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투자를 한다고 해서 적금이나 예금을 가입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투자를 통해 기대수익률을 올리는 것이기도 하지만, 잃지 않는 것도 또한 중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위험분산의 차원에서 적금도 가입을 해야 합니다.

 

어짜피 가입을 해야 한다면, 기왕 가입하는 것 더 높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이자율 높은 은행 Vs 안전한 은행

 

많은 은행들이 있고, 전부 이자율이 다릅니다.

또 같은 은행의 적금임에도 불구하고 이자율이 다른 사실 알고계시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비교를 해보고 가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살펴보면 시중은행과 상호저축은행은 이자율이 차이가 꽤 큽니다.

그렇다 보니 어떤 은행을 가입해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자율이 좋은 은행? 안전한 은행?

 

얼마전 상호저축은행이 퇴출 당했죠?

그때문에 예금자보호를 받는 금액이상 예금을 한 분들은 큰 돈을 날리기도 했습니다.

그러한 일이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상호저축은행을 기피하게 되기도 했죠.

 

하지만 이자율 1~2%는 정말 쉽게 볼 것이 아니기 떄문에 미련이 남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개인의 취향이나 생각에 따라 다르겠지만...상호저축은행도 BIS비율이 10% 이상이라면, 우량은행이기 때문에 망하거나 퇴출될 확율이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BIS비율을 확인하고 10% 이상이라면 어느정도 안심을 해도 되는 것 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그것이 저축은행이 부도가 나지 않을 것이라고 보증을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호저축은행을 이용한다면 5000만원 이하(예금자보호)의 금액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이겠죠?

 

 

 

 

 

 

 

 

은행별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저는 3가지로 나누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시중은행, 상호저축은행, 신협...으로 말이죠.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시중은행은 정말 튼튼합니다.

아무래도 시중은행이 망할 정도면 우리나라가 매우 힘든 상황이겠죠?

거의 망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을 해도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이자율이 낮습니다. 투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은행의 안전성에 따라 적금 이율이 바뀌니, 참으로 고민이 됩니다. 근데 따져보면 시중은행에서도 특판 금융상품으로 나온 상품을 보면 꽤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도 있습니다. 물론 기본이율은 전부 낮지만, 조건에 따라 우대 이율을 받을 수 있는데...이를 통해 상호저축은행과의 갭을 많이 줄일 수 있는 것 입니다.

 

 

상호저축은행은 단순히 기본이율이 높습니다. 대출이자도 높으니 당연히 그에 따른 이익도 높고, 그래서 더 높은 이자를 줄 수 있는 것 이죠. 반대로 신협은 시중은행보다는 높고, 상호저축은행 보다는 낮은 금리를 가지고 있지만....조합원 통장을 만들어 조합원으로 등록을 한다면....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100만원을 4% 예금으로 가입 했을때 4만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33800원만 받는 사실 아세요?

그것은 바로 이자소득세 때문인데, 비과세 혜택은 이자소득세를 내지 않는 것을 뜻 합니다. 물론 신협은 비과세 혜택이지만 1.6% 농특세는 납부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상호저축은행보다 이자율이 낮지만,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신협과 다른 은행을 비교할 때에는 세후수령액을 통해 비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제 각 은행별 적금 이자가 높은 은행을 살펴보겠습니다.

 

 

   시중은행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상호저축은행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신협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적금의 선택과 재테크 방법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마 고민이 많이 되실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또한 물가상승률을 고려해볼때 3~4%의 적금은 본전치기라는 사실이 자산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고민되게 하죠?

적금만 가지고는 사실 답이 없는 것이 현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를 해야 하는데, 어렵습니다.

오히려 잘못 손을 대고 오히려 원금을 까먹는 분들을 많이 보셨죠?

 

이제와서 공부를 하기에는 너무 먼길을 돌아갈 것 같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전문가에게 무료로 자산운용을 받을 받을 있는 무료재무설계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