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적립식펀드 추천 수익률 순위

반응형

 

적립식펀드 추천 수익률 순위

 

 

 

요새는 적립식펀드 하나씩은 다 가지고 계시는 듯 합니다.

 

워낙 저금리 시대이다 보니, 예전과 같은 재테크 방법으로는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계시는 것 이죠.

물론 그 와중에도 적금과 예금만으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아직도 나이가 많은 분들은 고금리 시대를 잊지 못합니다.

은행 이자가 굉장히 높았고, 또 부동산의 가격이 매우 잘 올랐었죠.

그 높은 은행이자로 대출을 받아도, 아파트를 사면 몇배가 남을 정도로 돈을 모으기 쉬웠습니다.

 

그렇게 되니 돈 있는 사람은 더 부를 축적 할 수 있는 시기가 아니 었을까요?

물론 은행이자가 높았기 때문에 서민들도 쉽게 돈을 불리는 시절이 아니었을까요?

 

하지만 지금은 저금리 시대로....시대로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예전과 같은 재테크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100만원을 4%로 1년간 굴리면 이자가 4만원이 나와야 하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자소득세 15.4%를 제하고 나면 33,800원이 됩니다.

그렇다면 즉 4% 지만 이자소득세를 적용하면 3.38%가 된다는 것 입니다.

 

작년 소비자 물가상승률이 4%대에 이르는데, 내 자산은 3.38%만 증가한다면 오히려 퇴보를 한 셈 입니다.

자산을 불려도 모자를 판인데, 오히려 줄고 있으니...이런식의 재테크는 하나마나 겠죠??

 

 

 

 

 

 

적립식펀드가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

 

일단 펀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집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의 방식에는 직접투자와 간접투자 방식이 있습니다.

직접투자는 쉽게 주식 같은 것을 직접 투자 하는 것을 말하고, 간접투자로는 펀드매니저에게 위임하는 펀드가 있습니다.

 

펀드는 크게 거치식펀드와 적립식펀드로 나뉘는데, 항상 좋다고 하는 것은 적립식펀드 입니다.

왜 적립식펀드가 좋은 것 일까요?

 

거치식펀드는 한번에 자금을 넣어 운영하는 펀드 입니다. 그리고 적립식펀드는 매달 일정액을 납입하는 펀드입니다.

자 여기서 차이를 아시겠죠?

 

거치식펀드는 가입하고 주가가 오르기만 한다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떨어지면 매우 큰 손해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주가라는 것이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고, 또 그 타이밍에 맞춰 수익을 추구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주가를 누구도 예상하기 어렵기 떄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주가의 등락에 강한 적립식펀드가 유리한 것 입니다.

왜 주가의 등락에 유리할까요?

그것은 바로 코스트 에버리지 효과 때문입니다.

 

코스트 에버리지는 매달 일정하게 구입을 하기 때문에 주가가 저렴할때는 많이 사고, 비쌀때는 조금구매를 함으로써 평균단가를 관리하는 방식 입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쉽게 아시게 될 것 입니다.

주가가 50000원에서 20000원까지 갔다가 다시 50000원까지 갔죠?

이것은 기준으로 한다면 50000원은 비싸기 때문에 20주만 구매했고, 20000원은 저렴하니 50주가 구매가 되었죠?

(같은 금액으로 계속 구매를 하고 있으니, 위와 같은 구매가 자동으로 되겠죠?)

 

그런데 신기한 것은 주가가 50000원에 시작했는데, 50000원으로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175만원이라는 추가수익이 생긴 것 입니다.

거치식 펀드였는데, 본전치기 였겠죠??

 

이 처럼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고, 예측을 할 수 없으니 적립식펀드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수익률 좋은 펀드의 수익률은 얼마나 될까?


 

 

펀드를 선택할때 당연히 기존 수익률만 보고 가입을 하면 안되겠죠?

수익을 잘 내던 펀드가 갑자기 떨어 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익률을 보고 펀드가 어떻게 운영되었는지, 이제 막 오르려는 펀드인지 가늠해 볼 수는 있겠죠?

 

 

   1개월 수익률 높은 펀드

 

 

 

 

 

 

 

 

   3개월 수익률 높은 펀드

 

 

 

 

 

   1년 수익률 높은 펀드

 

 

 

 

짧은 기간내에 정말 높은 수익률을 얻는 펀드들 입니다.

그리고 펀드매니저에 의해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우리가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은 펀드 가입 시기, 펀드 선택, 환매 시기 등 일 것 입니다.

 

하지만 어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펀드의 선택과 가입시기 어떻게 정해야 할까요?


 

 

 

펀드를 잘 선택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따져봐야 할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TIP] 적립식펀드를 선택하는 요령 3가지

 

- 보수와 수수료

선취수수료, 후취수수료, 중도환매 수수료, 운용보수, 판매보수, 수탁보수, 사무관리보수, 평가보수 등이 있는데 보수에 따라 같은 수익을 얻더라도 수수료가 많이 나가니 수익이 적어지게 됩니다. 가능하면 수수료가 적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 과거 수익률

과거 수익률이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과거에 어떻게 운영을 해왔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펀드 매니저가 자주 바뀌는 펀드는 피할 것(문제가 있기 떄문)

과거 수익률의 변동 폭 확인

펀드 규모가 갑자기 증가한 펀드는 피할 것

 

적립식펀드를 선택하는 것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그냥 선택 후 오를때 까지 기다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저는 단순하게 가입을 하기 보다는,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가입하는 것은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받을 경우 투자 계획은 물론 펀드까지 추천을 해 주기 때문에 혼자 실수를 하는 것 보다는 훨~씬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겠더군요..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