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적금추천 새마을금고 금리

반응형

적금추천 새마을금고 금리

 

 

 

 

 

요즘..금리 높은 은행 찾기..참 힘든거 같습니다.

보통..1금융권 같은 경우..3.5%정도가 가장 높은 금리고...예전 같이 10%씩 주는 은행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은행이 있다면 참 돈 몬으기 좋을 것 같습니다..하지만 현실은...

 

제2금융권 같은 경우.. 5%정도 까지 주는 은행이 있기는 하지만,

이자소득세 15.4%를 내야 하기 때문에..참 맘에 안드는데요..

 

보통..제 1금융권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은 안전해서 예금이 보호 받기 좋기 때문에 금리가 낮아도 제1금융권을 고집하시고,

조금 불안하긴 해도 금리가 높기 때문에 BIS 비율이 높은 제2금융권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뭐..어떤 일이든 장단점이 있기 마련 이지만,

새마을금고의 경우는 1금융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의 딱 중간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게 말하면 안전하지만 금리가 높고, 반대로 말하면 은행 보다 안전하지는 않지만 저축은행 보다 금리가 낮다고,

이야기 할 수도 있겠네요.

 

새마을금고는 제2금융권에 속해 있는데,

지역이나 지점별로 금리가 다르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직접 방문해 적금을 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한번 개설을 하면 자동이체로 불입을 할 수 있으니..생각보다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왜 ? 새마을 금고 정기적금을 추천하는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새마을금고 정기적금의 장점


 

 

 

 

 

 

새마을 금고 정기적금의 특징은 아무래도...제 1금융권에 비해 금리가 높다는 점 인데요.

평균 금리는 지점에 따라 다르지만 4.5%정도 되는데, 제2금융권의 5%와 비교를 해보면 낮은 수치이긴 합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의 가장 큰 장점인 농특세를 생각해보면..5%의 제2금융권의 상품보다 훨씬 이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보통..우리는 적금을 들면 비과세통장이 아니고서야..15.4%이자소득세를 원천징수 당하고 나머지 금액의 만기금을

받게 되는데요.

 

새마을금고 정기적금농특세 1.4%만을 지불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세테크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제2금융권의 5%의 적금 보다 더 높은 금리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새마을 금고의 정기적금을 추천하는 것 입니다.

 

또한, 제2금융권 이라고 해서 불안해할 필요가 없는 것이 새마을금고 중앙회에서 1인당 원금 5천만원 까지,

예금자 보호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내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적금만이 재테크의 전부는 아닙니다.


 

 

 

 

 

 

 

우리가 금리가 높은 적금을 찾아다니는 본질적인 이유는 뭘까요?

바로...효과적으로 내 자산을 굴려서 한푼이라도 더 이익을 보기 위함이라고 생각 합니다.

오늘 새마을금고정기적금을 추천해 드렸는데, 이 새마을금고 정기적금6개월에서 ~5년 까지 단기 ~중장기

상품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세테크를 통해 자산을 굴릴 수 있지만,

 

요즘은 적금만으로 돈을 굴리는 시대가 아닙니다.

때문에..효과적인 분산투자를 전문가들은 추천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아무리 안전한 적금에 저축을 한다고 해도..결국 금리 5%를 넘기기 힘들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 입니다.

최근에는 저축은행의 부실경영으로 저축은행들의 금리를 낮추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니..금리는 갈 수록 더 떨어질 것이구요.

결국..4%대로 금리가 떨어진다면..작년 물가상승률 4.3% 대비 돈을 불리기 보다는 지키는 방법에 불과 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효과적으로 자금을 굴리기 위해서 분산투자를 해야 하는 것이구요.

주가지수연금예금인 ELD, 주가연계증권 (ELS), 주식형펀드, 해외채권 등의 투자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주식에 자신이 있다면 주식을 안전하게 운용하는 것도 추천 하는 방법 입니다.

 

그렇다면..과연 안전자산의 비율과 공격형 자금 비율을 얼마를 맞춰야 할지..

분산투자를 어떻게 해야 할지..심각하게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공부도 많이 해야 하구요.

 

성공적인 분산투자와 자금굴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투자성향과 미래의 목적자금 등을 파악해,

자산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재무설계"가 가장 첫번째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무료재무설계를 지향하면서 각종 보험이나 수수료를 받고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이 종종 있는데,

이런 비 양심적인 곳 말고..제대로된 무료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

성공적인 자산굴리기를 하기 바랍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