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월급쟁이 내집마련 방법

반응형
월급쟁이 내집마련 방법

 

 

 

 

 

월급쟁이. 직장을 다니면서 월급을 꼬박 꼬박 받아서 열심히 저축을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어떤 것 일까요?

요즘 직장인들은 내집마련을 위해서 돈을 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월급쟁이들이게는 내집마련은 최고의 꿈이고 갈 길이 멀다는 뜻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물론,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이 아니고서야 전부 월급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알고 있는 누구 보다 월급을 많이 받을 수 있다면 내집마련에 더욱 빨리,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겠죠.

하지만 저를 포함한 일반 월급쟁이들은 생활비, 각종 보험료 등의 지출이 많고,

결혼을 했다면 더욱 많은 고정 지출 때문에 말 그대로 먹고 살기도 빡세다는 것이 현실 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남들과 같은 환경에서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빠르게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월급쟁이의 내집마련,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내집마련을 조금 더 같은환경에 있는 사람들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생각을 했을 때는.."무조건 저축" 이라고 얘기를 하고 싶지만..

저축 이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축은 그 중 가장 기본적인 것 이죠.

매달 나가는 돈을 "없는 돈인 셈"치고 저축을 합시다.

 

청약저축 하나 쯤은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청약저축 통장은 연말 소득공제도 가능하고 청약저축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도 있는데, 대출 이자가 저렴하기 때문에,

내집마련을 할 때 조금 더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주택 및 보금자리 주택, 민영 주택 모두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액을 꾸준히 부어 청약 순위를 우선으로 만들면,

더 저렴하게 효과적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수단이 바로 청약저축 입니다

 

기회가 될 때 대출을 받는 것도 재테크의 한 수단 입니다.

자신의 상황에서 대출을 받아 내집마련을 해야 한다면 가급적이면 장기대출 쪽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데,

주택 담보 대출의 경우는 대출 이자도 저렴하고 길~게 보고 갚을 수 있기 때문에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를 잘 선택해서

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적은 대출이라고 무작정 받기 보다는 계획적으로 대출을 받아야 하고,

대출 상품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꼼꼼히 알아보고 자신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마나 자신의 소득을 기준으로 대출을 받아야 생활에 무리가 없는지..이런 부분은 재무설계를 통해 전문가의 조언을 얻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내집마련, 한 두푼이 들어가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내집마련..그리고 재테크


 

 

 

 

내집마련을 가장 빨리 하는 방법은 위에 간략하게 설명을 했지만...결국..재테크를 통해 목돈을 빠르게 마련을 한다는 것 입니다.

미래에 들어갈 자금을 계산해 계획을 짜 그 계획을 토대로 자금을 한푼 두푼 마련 하다 보면,

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들 보다 더 빨리 내집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죠.

 

단기, 장기 적금을 선택하고, 대출을  받아야 할 때,

얼만큼의 대출을 받아야 내 생활에 지장이 없을지 제대로된 판단을 해야 합니다.

또한 변동금리가 나에게 유리한지, 고정금리가 나에게 유리한지 파악을 해야하는 등..

혼자서 결정해야 하는 요소들이 내집마련에 너무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재무설계를 통해  내집마련의 목표 기간이 얼마인지 먼저 파악을 하고,

그에 따른 자산운용 방법을 조언받아 안정적인 적금이 내집마련에 유리한지, 공격적인 자산 운용이 유리한지,

자산 운용포트폴리오의 작성을 통해 조금 더 확실하고 효과적인 자산 운용을 해야 합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