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원금보장형 ELS 추천 DLS상품 비교

반응형

원금보장형 ELS 추천 DLS상품 비교

 

 

 

 

요즘...은행들의 저금리 현상이 계속되고 있어 저축은행에 적금을 하려고 하면..

최근 저축은행들의 영업정지, 퇴출등으로 저축은행은 또 불안해 ..어디에 투자 혹은 저축을 해야 참..난감 합니다.

 

제 1금융을 이용하자고 하니..수익율이 너무 낮아 본전치기 정도 밖에 안될 것 같고..

그렇다고 투자를 하자니..계속되는 주가하락으로 원금의 손해를 볼 것 같아서..불안하기만 합니다.

그렇다고 돈을 그냥 쌓아두자니..물강상승률을 계산해보면 오히려 손해고...

 

이런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원금을 보장하는 투자"가 있다고 합니다.

"무슨 소리냐? 투자는 전부 RISK를 안고 가는 거 아냐?" "원금손실이 없다고 장담은 못 하는거 아냐"

이렇게 말슴 하시는 분들 분명 계실텐데요..

원금보장형 펀드 ELS가 바로 그 상품 입니다.

 

이 "원금보장형 ELS","DLS"상품이 안정성이나 수익률의 축면에서 효과가 좋은 상품으로 최근 인식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투자 전문가, 금융전문가들도 이 ELS, DLS를 적극 추천하고 있는데,

은행 상품 보다는 수익율이 좋고, 주식보다는 위험성이 적으니..적극적으로 활용할만 하죠?

 

 

 

 

ELS와 DLS의 차이?


 

 

 

 

최근 은행금리는..장기적금의 경우..약 3%정도의 내외로 알고 있는데, 작년 물가상승률 3.5%를 생각해보면..

본전치기 혹은 이자소득세 15.4% 덕분에 마이너스 금리라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점점 투자를 동반한 재테크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예전에는 투자와 안정적인 자산운용의 비율이 6:4 였지만 최근에는 7:3 정도의 비율로 자산을 운용하지 않으면,

돈을 모을 수 없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 때문에 RISK를 최대한 줄이고 수익율을 최대한 높이는 원금보장형 ELS, DLS 같은 상품이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죠.

 

그렇다면, DLS와 ELS..이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다른 두 상품..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ELS ?

 

 

ELS는 쉽게 말해 국내 혹은 해외 주가 지수나 주식 가격과 연계를 해 수익이 결정되는 유가증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정해진 수익구조에 따라 수익이 발생시점이 정해져 투자의 손익이 결정되는 상품이죠.

 

채권의 경우..튼튼한 곳에 투자를 한다면 거의 손해가 나지 않는 다는 사실..잘 아시죠?

이렇듯 대부분 안정적인 채권에 투자를 하고 일부만은 주식에 투자를 하기 때문에 원금 보장이 되는 것 입니다.

원금을 보장하며 채권투자로 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RISK가 낮은 상품이 바로 ELS입니다.

 

 

 

 

◎ DLS ?

 

 

ELS에 비해서 상당히 낯선 상품이DLS입니다.

최근 낮은 금리 때문에 특별히 투자할 상품이 없다는 이유와 코스피 지수가 좋지 못 하기 때문에,

새로운 투자방안이 필요하기 때문에 등장한 것이 바로 DLS인데요.

 

ELS파생결합증권이라고 하는데 기초자산이 파생상품이라는 점이 ELS와는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ELS와 같이 주가가 연계되어 있는 상품이이긴 하지만,

 

ELS의 기초자산이 주가지수와 개별 주식인 반면에 DLS는 금리, 실물자산, 신용등 다양한 부분을 기초자산으로 잡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제외하면 수익구조는 ELS와 DLS둘 다 발행 방식은 비슷합니다.

 

 

 

 

 

 

원금보장형 투자상품..어떻게 가입해야 할까요?


 

 

 

 

원금보장형 상품이라고 해서 전부 "원금보장형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 가입을 하기 전에,

"원금보장형"인지 부터 잘 알아보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원금보장형이 아닐 경우 최소보장액에 대한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또한..아무래도 투자상품이기 때문에 조기환매를 했을 때의 불이익이 있을 수 밖에 없고,

"원금보장형"상품이기 때문에 예금이나 적금에 비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투자 보다는 RISK가 낮아 안정적인 상품인 것은 확실하지만, 아무래도  투자상품이기 때문에,

우리 같은 재테크 햇병아리에게는 아무래도..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해야하고,

되도록이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이런 투자를 통해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서 자산 포트폴리오를 수립해주고,

재테크에 있어 가장 빠른 지름길을 알려주는 재무설계무료로 진행하는 곳이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소중한 내 자산을 좀 더 효과적으로 굴리는 것을 추천 합니다.

 

 

[TIP 재무설계를 받았을 때의 장점]

 

1. 몇백개나 되는 금융상품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금융상품들로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2. 전문가에게 나의 자산은 점검 받아, 불필요하게 소모하고 있는 자산을 줄여 더 저축량을 늘릴 수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을 저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거나, 잘못된 보험가입으로 크게 지출하고 있는 보험료 등)

3. 금융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우며,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여러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된다.

4.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때 시행착오 없이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지속적으로 담당 재무설계사에게 자산 운용에 대해 점검받을 수 있으며, 궁금할때 마다 문의해볼 수 있다.

6.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신청자의 동네로 내방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저도 받아본 결과 신뢰도도 높고,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돈이나 가입요구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100% 무료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 믿기 어려웠었는데, 제대로 된 재무설계에 감동 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정말 성의 없을줄 알았는데 재무설계사 분이 괴장히 열의가 넘치시더군요.

 

인터넷에 보면 잘못된 재무설계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보험가입을 위해 영업을 하면서 재무설계라고 우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아야 겠죠?

리더스리치는 메리츠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주)의  금융지주라는 타이틀이 걸린 심도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많은 이용후기 들이 있고 거의 대부분이 만족했다! 라는 말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궁금한것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 어떻게 자산을 굴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도 받아서 내 자산을 잘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재테크 점수는 몇점일까? - 재무등급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