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2년반 운영해보니 다른점?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2년반 운영해보니 다른점?

 

 

 

벌써 블로그를 시작한지 2년반이 되었습니다.

정말 우여곡절들이 많았었죠^^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시작했는데.....

이게 저의 인생을 바꿀 줄을 꿈에도 몰랐었네요.....

 

현재는 많이 신경을 쓰고 있지 못하는 블로그지만...

참 효자가 이녀석 입니다.

 

블로그 수익이라는 주제로 여러 블로그를 많이 키웠었고, 특히 네이버 블로그가

네이버 노출이 유리하다는 사실을 알고 그쪽을 열심히 키웠었는데...

 

묵묵히 제 주변에서 수익을 주고, 또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해준 이녀석이 가장

애착이 가더군요!!

 

 

 

 

 

 

 

 

티스토리 효과를 보려면 오래걸리나?


 

티스토리는 정말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없는 블로그 같아요.

예전에 한창 티스토리 할때에는 그렇지 않았어요...

 

쓰면 1등으로 팍팍 가는 경우도 많았는데, 솔직히 요새는 그런건 잘 모르겠더라구요..

상단은 죄다 네이버 블로그고....가끔 인기없는 키워드는 상단을 먹기도 합니다.

 

그렇다 보니 사실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말지~ 요걸 왜해~~~ 이런 분들도 많죠.

아마 대게 티스토리에 애착이 있으신 분들은 저랑 비슷한 시기에 시작하신 분들일 꺼예요~~ ㅋㅋ

 

티스토리 블로그는 정말 꽤 오래 키워야 진가가 나타나는 것 같아요~~~

저도 요 1년간 네이버 블로그가 정말 노출이 잘 되고, 방문자도 쉽게 늘어나니 집중을

했었는데요...

 

확실히 금방 저품질 같은 것을 먹어서, 굉장히 피곤하더라구요..

보통 블로그 마케팅에 활용을 하면 정말 3달을 못넘기네요...

 

약 1달은 키우는 시간이고.....그리고 나머지 2달 조금 수익으로 재미좀 보다가 다이...

이렇다 보니 맨날 블로그 키우느냐 바쁘네요....애착도 안가고 ㅎㅎㅎ

 

 

 

 

 

 

 

티스토리 블로그 마케팅 활용

 

 

확실히 마케팅에 활용하려면 많은 시간의 투자가 필요하더군요.

특히 무리하게 글을 작성할 경우 티스토리도 저품질을 먹는다고 하더군요..

 

예전에는 저품질이 아니라 검색제한을 먹였는데.....

요새는 외부블로그인 티스토리도 저품질을 먹이는 것을 보니......

그런데 확실한 것은 오래된 블로그 일수록 네이버 측에서 관대하다는 것 입니다.

 

저 같은 경우 굉장히 오랫동안 수익글만 주구장창 쓰고 있는데,

확실히 제제 같은 건 없더라구요.

 

물론 안심할 수 없겠죠?^^ㅋㅋㅋ

그래서 당분간 광고를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블로그 하나로 오랫동안 수익을 버는 것이 짧게 한타 치고 새로 키우는 것 보다 훨~씬 이득이라는

사실을 이제 알게 되었거든요..

 

생각해 보니 그렇더라구요...

대게 블로그를 어느정도 운영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수익글을 자주 안써도 한 블로그에서 100~200정도 버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괜찮은 키워드 2개만 상단을 먹어도 150 가량 나오죠 ㅎㅎㅎ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10개만 그냥 운영한다고 해도 1000만원은 넘겠더라구요 ㅎㅎㅎ

 

티스토리야 하루 안쓰면....노출이 팍팍 떨어지는 편이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매일 안써도 별 문제가 없더군요...

 

그래서 하루에 3개씩 나눠가서면서 운영을 해도 별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저품질에 대한 위험부담도 줄어들고...물론 전업 블로거나 가능한 이야기네요 ㅋㅋㅋ

 

어쨋든 제 티스토리 수익글이 많아서 그런지...노출이 안되는 것 같아도...

그냥저냥 괜찮은 수익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한때는 500만원 이상도 벌었었는데....

요새는 이 블로그에서 1~200 정도는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

그저 감사할 따름이죠!!

 

평생 함께 할 블로그로 잘 운영하고 싶네요~~~

오늘 부터 관리좀 들어가기로 맘먹었습니다...^^

 

그런데 예전엔 이웃분들도 많았던것 같은데요...

이제 없네요 ㅜ.ㅜ 필요할때만 찾는 나쁜 근성때문인가 ㅎㅎㅎ

 

이웃방문을 많이는 못할 것 같고, 몇분만 다시 찾아가서 소통을 해봐야 겠습니당 ㅋ

 

요새 글을 안썻더니 막 두서도 없고....제목하고 맞지도 않고....후덜덜이네요...

열심히 좀 써바야 겠습니다...

 

요새 밤낮이 뒤바뀌어서....안자버렸더니만.....

정신이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