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팁

블로그로 한달에 천만원 벌기 가능할까?

반응형

 

저도 한달에 블로그로 천만원을 버는 일이 꿈같은 일이라고 생각하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이고, 또 달성을 해보니 이정도면 천만원을 벌 수 있겠구나~~ 싶더군요.

 

아마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것이 어렵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을 것 입니다.

저 또한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또 이렇게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존재할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할 때에는 이 숫자는 그저 꿈의 숫자 였었는데, 블로그가 이 목표를 이뤄 줬으니 말이죠.

저러한 수익은 사실 투자를 통한 사업으로만 가능한 것이 아닐까요?

아니면 대단한 영업능력을 가지고 있던지 말이죠~~~

 

어쨋든 오늘은 어느정도나 하면 월천만원이 가능할지 제 생각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천만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이 필요한가?


블로그로 돈을 버는 수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CPC는 거의 진행하지 않았고, CPA로만 달성 했습니다.

 

아시겠지만, 열심히 한다고 오래한다고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아닙니다.

한달에 천만원 이상 벌던 달은 제가 하루에 2~3시간 정도밖에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운도 있어야 겠죠 ㅎㅎㅎ

 

일단 돈을 벌기 위해서는 최적화 블로그(광고가 가능한 블로그)가 있어야 합니다.

광고를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낚시대 없이 낚시를 하는 것은 불가능한 법 입니다.

낚시대, 미끼, 생선이 존재해야 낚시가 가능한 것 처럼, 최적화 블로그도 기본적으로 광고쟁이가

가지고 있어야 할 소양 입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

라고 한다면 고수익을 올릴 준비가 된 것 입니다.

 

최적화 블로그 한개만 가지고 있어도 고수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면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살펴보면 블로그의 노출이 잘 되지 않거나, 글을 잘 쓰지 않는 경우 입니다. 고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글의 발행이 필요 합니다. 최소 한달동안 60~70개의 수익글을 발행해야 하죠.

 

하나의 블로그에 하루에 3개씩 작성하고, 상단으로 노출이 된다면 월 천만원은 충분히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단, 블로그는 빠르면 한달 늦으면 두세달 안에 무조건 저품질에 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재무설계 아이템을 통해 월천만원을 버는 조건

 

일단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아이템 중 단가가 높은 아이템인, 재무설계 아이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설계 DB를 매달 300개 가량 뽑았었는데, 블로그 하나로 가능 했습니다.

상위노출이 가능했었기 때문에(약간의 어뷰징), 거의 대부분 상단 노출이 가능 했었으며,

하루에 재무설계 글을 3개씩 작성 하였습니다.

 

대략 재무설계 글이 30~40개 정도 쌓일 때 쯤 되니, 일 방문자가 재무 키워드로만 14000명 정도가 오더군요.

물론 연초라 방문자가 더 많기는 했지만, 이렇게 되니 별 신경 쓰지 않는 애드포스트도 월 40정도 나오더군요.

 

재무설계 아이템을 통해 최상단에 좋은 키워드를 점유 할 수 있다면 충분히 월 천만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새는 그게 쉽지 않죠?

 

 

 

 

 

 

월 천만원 도전! 기존 아이템으로는 어려워~


사실상 저도 재무설계를 통해 월천을 버는 것은 거의 어렵다고 봅니다.

물론 연초가 되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너무 비효율 적 입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200개 가량 가지고 있는 업체들도 있는데, 그들과 경쟁을 해봐야....

이길 수도 없고, 또 이긴다고 하더라도..금새 키워드가 내려가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물론 네이버신의 축복을 받은 블로그라면 어뷰징을 하지 않더라도, 어뷰징을 한 블로그 보다 상위 노출이

가능하겠지만, 그런 경우가 흔한 것도 아니고 말이죠.

 

고수익을 만들어 내려면....단가가 높은 아이템만으로는 어렵습니다....

단가가 높은 아이템은 그만큼 경쟁이 쌔서 수익을 만들기 어려울 뿐더러, 금새 내려가니....

내려간 키워드 다시 복구한다고 쓰면 금새 저품질에 걸리죠.

 

이제 작년 처럼 광고를 하면 안됩니다.

워낙 급변하는 시장이라 단언할 수는 없지만, 경쟁이 심해지는 만큼 파이도 넓어지고 있고...

틈새시장을 노리는 것이 효율적이더군요.

 

현재는 그렇지 않지만, 직원 혼자 카봉을 진행 할 때 한달에 500개 가량의 DB를 생성 했었습니다.

지금은 어렵겠죠. 하지만 몇개 키워드를 실행해본 결과...500개 까지는 어려워도..200~300개는

충분히 글을 발행하면 가능하겠더군요.

물론 글하나하나 퀄리티도 굉장히 중요 합니다.

 

저희 EURT CPA에 여러가지 새로운 아이템들이 들어오고 있고, 기존 CPA에서는 볼 수 없는 아이템들을

하나씩 추가 하고 있습니다.

 

변비약은 저도 예상하지 못했지만, 생각 보다 많은 DB가 들어와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글 하나 썼다고 하루에 몇개씩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글을 작성하면 꾸준하게 DB가

들어오더군요....

 

이제 블로그를 키우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수익을 더 올리고 싶다면, 인터넷 선을 추가해 내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를 늘려야 합니다.

사실상 전업이 아니면 월 천만원은 찍기 어렵겠지만......

시간을 투자하면 불가능 한 것도 아닙니다.

 

단, 제가 여태까지 진행해본 결과....마음이 급하면 급할 수록 안되는 것이 블로그 광고 입니다.

차분하게 시간적 여유를 두고 투잡으로 접근한다면 쉽게 200~300만원을 벌 수 있는 것이 이 시장의

매력 입니다.

 

그리고 그 이상으로 벌기 위해서는 더 많은 관리와 신경 노력등이 필요한데.....

이 시점에서 전업은 젊은 친구가 아니면 그리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야말로 도전이기 때문이죠.

뭐 도전은 젊을 때가 아니면 할 수 없죠.

 

어쨋든 블로그를 잘 관리하기 위해서 수익글은 2~3일에 한번만 씁니다.

조금 타이트 하게 이틀에 한번 쓴다고 가정할 때.....하루는 수익글 하루는 일반 정보성 포스팅을 한다면...

최소 하루에 수익글 3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적어도 6개의 블로그가 필요하다는 이야기 겠죠??

 

최적화 블로그가 6개 가량 있다면....

충분히 월천을 도전할 수 있으며....사실 어떤 아이템을 선정하고 키워드를 점유하느냐???

라는 과제를 잘 수행한 사람은 더 적은 블로그로도 충분히 월천만원을 달성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한달 월천만원찍고..몇달동안 수익이 적게 나온다면....

차라리 관리를 해가면서 조금씩 수익을 늘려가는 것이 현명 합니다.

 

리스크를 높이면 그만큼 수익이 올라가지만, 저품질에 당하게 되니....

저품질에 당하지 않도록 조절하면서.......수익을 늘려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