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주변에서 살쪗다고 하는데 나는 잘 모르겠을때 살찐 내얼굴 확인하는법!!

반응형

주변에서 살쪗다고 하는데 나는 잘 모르겠을때 살찐 내얼굴 확인하는법!!




관리를 안하면 살살 팍팍 쩌가는데, 본인은 별로 인지못하고 오랫만에 만나는사람들이
"너 왜 이렇게 살이 많이 쪗어??"라고 하는 경우가 많죠. 저같은 경우에도 지금은 67~8kg정도인데
한때 80킬로를 넘어본적이 있죠....근데 80kg이 되었을때도 심각한것은 잘 느끼지 못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살이 쪗다는걸을 느끼고 그때부터 고난의 다이어트를 시작했죠~~
주변에서 내가 살이 많이 쪗다고 하는데, 그 심각성을 알아보기 위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사이드 거울을 이용할것




사실 정면을 보면 살찐것을 크게 체감할수 없습니다.
특히 얼굴부분은 볼살이 살짝 불어나는것이기 때문에 잘알수 없죠.
저 같은 경우에 살이 한창찔때에는 자취를 했던터라 화장실 거울이 하나 뿐이었죠.
그러다가 졸업후에 집에 올라오니 어휴 왜케 살이 쪗냐며 집에서는 밥도 조금주고 서러웠죠
뭐만 먹을라고 하면 살찐다 머라하고  -_-;
근데 제가 살이 많이 쪗다고 격하게 느끼게 된것은 샤워하기전에 전신거울을 보고였네요.
정면거울에서는 잘모르겠던데 허리 배 엉덩이 허벅지가 격하게 두껴워져있더군요..
턱도 마찬가지고 -_- 내가 이렇게 심했었나 하고 느끼게 되더군요!


사진 찍어 보기




사진도 굉장히 큰 효과를 줍니다.
저는 졸업사진을 찍을 당시 이미 살이 많이 쪗었는데요,
일단 정장도 잘 맞지 않았고 겨우겨우 껴입어서 졸업사진을 찍었는데,
졸업엘범을 보니 이건 뭐 -_- 졸업사진 걸어두지도 않고 그냥 어딘가에 숨겨놧습니다.
사진을 찍어보면 정말 자신이 생각햇던 모습과 다르다는것을 확 느끼게 될수 있습니다.
거울과 사진은 정말 다르더군요...남들이 이렇게 나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니 -_-
빨리 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머리를 짧게 짤라보기




이것은 예전에도 느끼던것인데 요번에 블로거 모임을 가기전에 머리를 좀 짧게 짤랐는데,
머리를 짤라보니 볼땡이가 장난아니네요.
몇주전에 봤던분들도 머리 짧게 짜르지 말라고 살쪄보인다고 할정도로 많이 쪄보입니다.
원래 살이 쪗는데 머리로 인해서 그것을 크게 느끼지 못하다가 머리를 짜르니
크게 느껴지더군요....여자분이시라면 머리를 묶거나 얼굴을 덜가리는 머리스타일을 하면
아마 어울리지도 않고 살이 많이 쪗다는것을 느껴 다이어트를 바로 시작하게 되지 않을까요?


다이어트를 해야하긴 하는데 마음만 먹고 있을때 과감하게 자신의 현재모습을 명확하게 확인해보는것은
어떠할까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는데에 있어 지금당장 시작하는것과 내일 혹은 몇달후에 시작하는것은
많은 차이가 있으니, 지금 당장 본인의 모습을 정확하게 알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사실 실제 자기의 모습은 내가 생각하던 모습과 많은 차이가 있더군요!!


다이어트시에 중요한것은 일단 기초대사량을 늘려 잘이 잘안찌게 하는것이 중요하고,모든사람에게
다이어트 원리가 똑같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살빼는것은 어렵지 않으나 요요현상이 무서우므로 잘관리를 해야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계속 실패하고 있다면 전문가를 통한 상담과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습니다.

 추천링크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성공한 다이어트 Vs 실패한 다이어트 무료상담 -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