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실패하는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니

반응형





다이어트!!다이어트!!다이어트!!다이어트!!!항상 난 다이어트해야지 하고  외치는 분들!!

다이어트에 미친듯이 올인해보지만 후 나는 왜 항상 실패할까??!!!!

허나 이런분들 거진 다 실패 합니다

왜냐고요? 다이어트에는 지켜야할 선이 있어야 하니까요.

그거 모르는사람이 어딧냐 하시겠지만!!

그래도 우리 함께 알아봅시다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10가지 이유!!


1. 무작정 굶기

어이고~ 한끼 굶으면 뭐합니까. 이따 두끼치 먹을텐데. 다이어트는 채내에 쌓인 채지방을 없애야하는건데

이 몸땡이는 못먹으면 자꾸 영양소를 축척하려는 성질이 있어서 폭식을 불러오고 그 칼로리는 그 보통의 끼니보다

더많은 체지방 증가를 초래합니다. 그래서 몸무게가 더 늘어나겠지요! 필요한것은 칼로리를 줄이고 몸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것이 중요.


2. 주변에 말도 안하고 시작하는 다이어트

다이어트도 금연하고 같습니다. 주변에 나 이제 다이어트 할꺼야! 라고 외쳐보세요. 그러면 후 회사에서 간식먹을때도 눈치보이고

내가 평소와 다르게 먹을수도 없겠지요. 주변에 협조를 구하는것과 동기부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무 때고 한가할 때, 배고플 때 먹다 보면 아무리 적은 양을 먹더라도 체내에 저장해 두려는 경향이 강해져서 몸에 힘은 빠지고 체지방은

쌓여간다. 세 끼를 같은 시간에 조금씩 먹고 간식도 일정한 시간에 하는 것이 좋다.



3. 밤늦게 무언가를 먹는다.

어이~ 이시간에 뭘 먹으면 어떻게 살을빼겠어! 밤에 무언가를 먹으면 밤새 소화를 시키려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났을때 매우 피곤하고

속도 더부룩 하고 그것은 엄청나게 살을찌우는 밑거름이 된다!


4. 스트레스를 먹는것으로 푼다.

후 많은 여성들이 스트레스 받으면 먹는것으로 푸는데 이것은 참 위험하다. 살을 찌는것은 물론이요. 소화도 잘안되고

먹는것으로 스트레스 풀지 맙시다. 역시 우리에겐 오래걷기 무작정 걷기 아무생각없이 뛰기 등이 있다.


5. 빨리 먹는다.


배가 부르다는 뇌의 신호는 식사를 시작하고 20분후에 오니  빨리 먹으면 이신호를 받기전에 이미 과식했을 경우가 있다.


천천히 먹자



6. 간식거리

후 사실 보면 우리 직장 동료도 그렇지만 밥을 굶고 배고프다고 간식을 먹는데 보면 칼로리가 식사보다 많은경우도 있다.


과자나 커피 등을 보면 뒤에 칼로리가 나와있는데 밥 한공기 칼로리 보다도 많다는 사실을 잊지말것.




7. 잠자기 전에 무언가를 먹는 습관


저도 한때 고생했던 것인데, 푸짐하게 먹어주면 잠이 솔솔 오고 배가 고프면 잠이 안온다.


미리미리 잠자기 3시간 전쯤에 380칼로리의 식사를 하도록 하자




8. 고기만 좋아하거나, 밥을 무지 사랑하는 식단


역시 체지방 고기가 살이 많이 찌는것도 사실이지만, 또한 밥도 만만치 않은 살을 찌우는 주범이다.


영양소를 잘 따져서 칼로리가 낮은 자연식을 먹으면 엄청 나게 도움이 된다.





9. 움직이길 시러하고 항상 누워있는 당신!!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는 다 소모하지 않으면 그대로 축척되어서 살이 찌는것이다.


오늘 사용한 칼로리가 섭취한 칼로리를 넘어가지 않는다면 살은 절대 빠지지 않는다.





10. 9번과 같은 맥락이긴하나 운동을 싫어하는 당신. 잘못된 정보.


체지방을 빼려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거나. 칼로리를 소모하여야하는데 체지방은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고 30분부터 타기 시작한다.


웨이트는 요요현상을 막는 효능으로는 좋으나, 체지방을 없애는데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온니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를 실패하지 않으려면?



일단 자기에게 맞는 다이어트 법을 찾는다.



저같은 경우에는 워낙에 1시간씩 걷거나 뛰는게 지겨워서 일단 4개월 동안 저녁을 보충제로 대체했습니다.



직장끝나고 헬스장와서 운동을 하는데 웨이트만 하고 단백질 보조제를 마심으로써


운동을 하고나니 식욕이 별루 없었습니다. 그런식으로 자기에게 맞는 다이어트법을 찾아야한다.



절대로 굶지말자


저의 경우에도 저녁을 보충제로 대체하는등 절대로 굶지 않고 살을 뺏습니다.


일단 굶게 되면 그다음에 더 배가 고프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피할수가 없다.



마음을 조급하게 먹지 말것.


살이라는것이 가장빨리 뺄수 있는 방법은 독하게 하루에 고구마 2개 먹으면서



응급실 실려가는것이다. 그럼 엄청나게 빨리 빠진다. 하지만 그것으로 인해 건강은 악화되고 그렇게 뺀살은


금새 요요현상으로 찌게 되니 평생 그렇게 독하게 살생각이아니면 절대 굶으면서 빼지 말고 천천히 조금씩 뺼것.



내가 살을 빼는 동기를 잊지말자


주변의 눈초리, 이쁜것들만 좋아하는 남자들, 내가 원하는 이성 등등 혹은 주변사람들의 무시,


등등 나의 자존심은 내가 지키자! 나는 할수있다.



항상 나가 원하는 몸매를 책상에 붙여놓고 마음을 다지자.

혼자 하지말고 다른사람과 같이하는것도 엄청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아무나 하는것이 아니다. 독해야 한다.




 





[관련글] 지금 나 다이어트 제대로 하고있는것 맞아??
              BBF더블파워 쇼핑몰별 가격완벽분석
              남자들이여!! 이제 연애를 하자!!
              다이어트가 힘들다면 CLA와 HCA를 이용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