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CMA추천] 신한금융투자 CMA 신한 S-MORE CMA

반응형

[CMA상품] 신한금융투자 CMA 신한 S-MORE CMA





예전에는 CMA하면 제 2 금융권을 생각하곤 했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제 2 금융권 CMA를 많이 가입합니다.
특히 동양종금 CMA가 굉장히 유명하죠.(2011/06/27 - [재테크] - [cma통장이란] cma통장이란?)

하지만 제 2 금융권을 믿지 못하시거나 혹은 입출금이 불편하고 지점이 여러개가 없어 불편을 느껴 CMA 가입을 미루셨다면 이 신한금융투자 상품을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품 종류에는 RP형과 MMF형, MMW형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가입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RP형과 MMW형 상품은 개인이나 법인 모두 가입이 가능하고 개인은 한도가 없지만 법인은 1일 한도와 총 한도 또는 법인별 한도와 금융기간 한도등이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MMF형 상품은 오직 개인만 가입이 가능하고 별도의 한도가 나와있지 않습니다.

가입 대상은 다른 CMA와 마찬가지로 수시로 출금하는 돈을 하루라도 이자를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상품입니다. 수시로 이용하는 유동성 자금을 높은 이자율로 예치하고 단기 고수익 운용자금을 은행 ATM기로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월급 일부를 적립식펀드나 보험상품에 자동으로 투자하고 싶은 분들도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 당사 적립식 상품으로 자동대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 공과금이나 카드대금을 납부전에 이자를 받고싶은 분들이나 정기적으로 타 통장에 돈을 송금하시는 분들도 가입하시면 좋습니다.


가입 절차는 간단합니다.
위 사진의 방법대로 지점에 방문하셔서 필요한 준비물을 가지고 개설하시면 됩니다.
(2007.1.2 이전에 개설된 계좌는 추가적으로 CMA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 개설된 계좌는 개설없이 전환이 가능합니다.)

신한 S-MORE 상품은 편리하게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SMA계좌와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평소 체크카드 사용이 많은 분들이라면 CMA계좌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이 CMA통장을 급여 통장으로 설정해 두시면 이체 수수료나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 뿐만 아니라 각 종류에 따라 다른 혜택과 MMW형은 복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자는 RP형을 보자면 최고 3.2% 이자를 하루만 넣어 두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1년동안 이 CMA 통장에 넣어 두었고 일반 이자가 0.1%라고 했을 때
차이 이자는 3만1천2백40원 차이가 납니다.  적은 돈인 것 같지만 똑같이 넣어두는 통장이라고 했을 때
100만원을 넣어두고 보통예금으로 1000원을 받느니 32240원을 받으시는게 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CMA도 계설하고 그에 맞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연결해 카드 혜택도 받고
이율도 높게 받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리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TIP]

살펴보면 좋은 상품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좋은 상품이라도 본인의 상황에 따라 더 좋은 상품을 찾아 낼 수가 있는 것이죠. 개개인별로 자산이나 취향, 성향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금융상품은 다르게 존재합니다.
게다가 목적에 따라서 말이죠. 하지만 재테크와 가계재무관리는 처음해보는 것이라 시행착오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다르죠.

수많은 상품에 대해서 일반인이 알수는 없습니다. 상품도 많고 계속 다른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인데요, 현 재무에 민감한 전문가들에게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고, 본인의 포트폴리오와 계획을 작성받고, 좋은 상품에 대해 추천을 받아보는 것은 어떠할까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