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은퇴준비를 위한 은퇴설계 4가지 목표

반응형

[은퇴준비를 위한 은퇴설계 4가지 목표]


은퇴란 무엇일까요?

은퇴라는 것은 직임에서 물러나거나 사회 활동에서 손을 떼고 한가지 지내는 것을 말합니다.
모든 경제활동을 중지하고 새롭게 시작되는 은퇴를 어떻게 계획해야 할까요?

100세 시대가 다가오면서 자산관리 방법도 예전과는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은퇴 후 삶이 길지 않아 약간의 은퇴자금만 준비하면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은퇴 후 삶이 길어졌기 때문에 20~30년 간은 무수입으로 살아야 하기 때문에 탄탄한 준비가
필요 합니다.

은퇴를 준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사항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소득에 대한 보장이 필요

 

 


20~30년 동안 그냥 집에서 계실 것 인가요?
당연히 아니죠? 넉넉한 생활비에 취미생활 거기에다가 손주 들 용돈도 쥐어가면서 생활하고 싶으시죠?
기본적인 생활은 물론 취미, 여행까지 즐길 수 있는 노후를 설계해야 합니다.

물론 매달 나가는 고정지출도 염두를 해야 합니다. 그 이외에도 즐길 수 있고 삶의 활력소를 얻을 수 있는 활동이
가능한 소득을 만들어야 합니다.

즉 연금과 같은 매달 나오는 소득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는 미리 준비해야 가능합니다.




주거에 대한 보장

뭐 이부분도 당연한 것이겠죠?
부담없이 유지가 가능한 주택에서 생활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노년에는 경제활동을 중지함에 있어 벌어들이는 돈이 감소하고, 지출만 있기 때문에 최소 은퇴전 집을 마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에 경제활동으로 인한 정기적인 돈이 없기 때문에 마련하는 것도 힘들고, 또 반대로 집이 있다면 주거에 대해서는 한시름 놓게 되기 때문에 꼭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에 대한 보장이 필요


 1세부터 63세까지 병원비와 64세부터 사망시까지 병원비가 동일한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청나게 부과될 의료비에 대해서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즉 의료비가 얼마 나올지 예상할 수 없지만, 보험을 통해 예상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이 되면 병원에 마실간다라고 말 할 정도로 병원에 자주 가게 됩니다.
질병에 대한 치료와 간호 서비스를 제대로 받을 수 있게 하는 것도 필수죠.
감기 등 잦은 질병과 뇌졸중, 치매, 암을 걸렸을 때 치료비 또한 만만치 않게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을 때 미리미리 보험을 들어놓는 것이 현명한 방법 입니다. 


 


 


자기 발전 또한 중요합니다.


학습이나 자원봉사 등 사회적 자기발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필요한 자금 확보를 해야 합니다.
사람은 항상 무엇인가를 하기를 바랍니다.
보통 은퇴 후 확 늙어버리는 분들도 많은데 계속 해서 일을 하는 것이 더 건강하고 오래 사는 길인지도 모릅니다.
이제 곧 도래하는 시대는 늙어서 하지 못하는것! 이 아니라 쉬려고 하지 않는 것이 될지도 모릅니다.

끊임없이 자기 발전을 함으로써 내가 이 사회에 필요 없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그를 위해 살아가는
것도 노후 생활의 한 방법이 됩니다.
 

[노후 준비 잘하는 방법 - TIP]

요즈음 예전과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은퇴설계에 대한 관심이 높고 미리 계획을 하고 있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노후에 대해 준비를 하는데, 워낙에 상품이 많은 지라 확실히 어떻게 해야 할지,
그리고 얼마가 필요할지 등 많은 부분에 있어서 에로사항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상품이 금리가 높은지, 혹은 어떤상품이 수익률이 좋은지 궁금해합니다.
하지만 주변에 그것에 대해 뚜렷하게 알려줄 사람도 없고, 또 무조건 금리가 높다고 좋은 상품은
아닙니다. 본인에게 맞는 좋은상품들이 있죠.

그런데 요새 워낙 상품이 많다 보니 그런상품을 아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럴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데, 요 근래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분들이
많더군요!!

무료재무설계는 전부다 무료로 진행되며, 재무설계사가 직접 내방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저도 받아봤었고 일체의 돈요구도 없었으므로, 안심하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참 요새 무료재무설계를 하는 회사들이 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제대로 해줄 수 있는 곳은 몇군데
되지 않습니다. 제가 아래 링크해놓은 곳은 메리츠 금융지주 리츠파트너스에서 직접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믿을만 하므로 꼭 추천드립니다.

돈 모으고 싶은데, 요정도 노력도 안한다면 결과는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남들 보다 한발 두발 앞서고 싶다면 꼭 받아보세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