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유치] 한류와 종합편성채널 수혜주인 한스타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반응형
[투자유치] 한류와 종합편성채널 수혜주인 한스타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얼마전 1박2일에서 강호동의 하차설을 두고 그 이유는 종편행??? 라는 기사가 마구 올라왔었죠.
저도 그전까지는 종편행?? 무슨 열차인가 하고 알아봤더니 바로 종합편성채널로 가는 것을 뜻하는 말이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에게 종편이라는 말이 알려지게 된 계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톱스타들도 종편행 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지상파 방송의 시대는 가고 종편의 시기가 올듯 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시장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이라 예상이 됩니다. 단순히 TV가 아닌 많은 언론매체들이 융합 됨으로써 엄청난 부가 가치가 쏟아져 나올 것 입니다.

거기에다가 여태까지는 아시아에서만 한류열풍을 일으키더니 최근 유럽까지 한류열풍을 일으키면서, K-POP이 굉장히 인정받았었죠~~ 물론 그정도는 아니다!! 라는 행간의 시각이 있지만 이 기회는 분명 음악 뿐만 아니라 많은 부분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킬 수 있는 기회가 시작되지 않았나 생각 해봅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엔터테인먼트주에 대해서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데,

요번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한스타 엔터테인먼트에서 투자유치를 하고 있더군요..
한스타 엔터테인먼트의 사업 핵심이 한류의 확대에 기여하는 것이고, 또한 종편채널이 내년에 오픈함에 따라 큰 기대를 해봐도 될 듯 합니다.

한스타엔터테인먼트에 투자를 한다면, 투자를 통한 이득은 물론 한류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 아닐까요?




한스타 엔터테인먼트 어떤 곳인가?


한스타 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제작, 영화 제작, 음원 문화 콘텐츠 제작, 테마파크, 연예 매니지먼트, 종합광고 기획 및 대행, 홍보프로모션, 방송아카데미, 해외시장 배급 등의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표


드라마 제작을 시작으로 연예매니지먼트, 세트장 조성,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기초로 사업을 확대하여 인터넷기반 기술을 접목, 다양한 디저털 콘텐츠를 전세계에 공급하고 HUB시스템을 개발,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성장연혁


2004. 11    법인설립
2010. 10    드라마 사업개시(상호 : 알앤미디어 대표이사 : 김동진)
2010. 11    SBS 미니스리즈 편성의향서 수령
2011. 04    방송영상독립제작사 신고(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종합광고대행사 등록
2011. 05    SBS 일일 아침드라마 제작 및 방영
               주연 : 오대규, 김혜리, 이형철, 김인서
               기간 : 2011. 1 ~ 2011. 5 (102부작)
2011. 06    극장판 애니메이션 <출동! 로봇 V> 공동제작 계약
               LA한인축제연극<오!브라더스> 공연광고대행계약
2011.07     드라마<보물의집>, <골든로즈> 공동제작계약LA한인축제 연극


고객 및 제휴업체





증명서 및 의향서





재무제표(단위 천원)


많은 재무제표를 봤지만 이렇게 안정적인 재무제표를 보는 것은 오랫만인듯 합니다.
엔터테인먼트 뿐 아니라 많은 기업들의 재무재표를 보면 지금 당장은 별로 좋지 않지만, 목표에 따라 이렇게 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하며, 안좋은 재무상태를 그냥 넘어가려는 성향이 컷는데, 자본금에 비해서 부채가 매우 적기 때문에 재무제표만 봐도 신생 엔터테인트먼트 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건전한 재무제표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스타 엔터테인먼트 이력과 향후 계획

2010년

1. 월화 미니시리즈 16부작 제작. KBS2 5-6월방영
2. 수목 미니시리즈 2011년 SBS 편성의항서 발급


2011년

1.3D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회
2. 온라인 오디션 웹사이트 개발 및 모바일 App 개발
3. 음원 공모전 개최
4.연예인 쇼핑몰 개발 및 활성화


2012년 

1. 드라마 세트장 조성 사업개시
2. 수목 미니시리즈 16부작 제작 예정 ( 한일 합작 드라마 )
3. 아이펨픽져스 ( 엽기적인 그녀 제작사 ) 영화 공동제작 예정
4. 주말 연속극 50부작 제작 예정





 

한스타 엔터테인먼트의  추진 사업 계획은?



콘텐츠 사업 계획


▶ 극장판 입체 애니메이션 "출동! 로봇V"

2004년 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인 투니버스와 MBC를 통해 방영되어 평점 9.9점의 호평을 받은 애니메이션으로 극장판 입체영상으로 제작 예정입니다.

제작비는 약 20억(P&A)에 제작기간은 300일 정도 입니다.
현재 홍보영상을 제작 중이며, 2011년 11월초에 제작발표회 후 파생 상품을 개발하여 상영 및 국내외 판권 판매 및 캐릭터 상품판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부가사업으로 캐릭터 완구,문구 등 각종 생활용품 캐릭터 상품화와 테마파크를 통해 부가 수익을 올릴 예정입니다.




▶ 드라마 미니스리즈 "보물의 집"

미니시리즈드라마<보물의집>을 제작 할 예정이며,
그내용은 한, 일간의문화차이로다양한헤프닝이일어난다는설정의드라마기획으로일본에서 보물을 찾기 위해 한국으로 온 일본여성의 한국문화 체험기를 다룬 이야기 입니다. 장르는 로멘틱 코메디 입니다.

(제작비회당3억X16부작: 48억(예상) 제작기간110일)



▶ 드라마 주말연속극 "골든로즈"

골든로즈는 재벌가 여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재벌가 여인들의 삶, 사랑, 일을 소재로 한 주말연속극 드라마 입니다.
확실히 이런 드라마는 인기가 많을듯 합니다. 특히 재벌가라 많은 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겠죠.

(제작비회당1.2억X50부작: 60억(예상) 제작기간200일)



부가 사업 계획


▶ 온라인오디션포털사이트onlineaudition.kr

한류 스타의 전문 등용문 사이트로 이용 될 수 있는, 일회성이 아닌 전문적이고 상시적인 오디션 사이트를 재능있는 연예지망생 데이터베이스 쿠축을 통해 포털 사이트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세분화된 Category (음악, 연기, 댄스, 애니메이션, 스토리)와 회원Blog 형태와 일반회원의 추천수로 순위결정을 하며,
상위 순위의 회원을 한스타엔터테인먼트에서 실제 오디션 진행할 예정이며, 모바일 APP 개발소셜커뮤니티형성, 연예인쇼핑몰과 연계 등 다양한 포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연예인전문쇼핑몰ganjinan.com

소속 연예인을 활용하고, 피팅모델, 연예인의 홍보효과를 이용해 드라마 제작시에는 연기자를 통한 액세서리, 의류 등을 노출한 후 시청자 게시판을 통한 판매를 유도할 예정입니다.

특히 연예인별 쇼핑 사이트를 운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부분에서도 수익을 기대해도 좋을듯 합니다.




한스타 엔터테인먼트 투자 포인트



사실 주식투자라는 것이 위험도 높지만, 이제 와서 과거의 수익률을 보면 한참 물밑에서 놀고 있다가 한순간에
오르더군요..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가치투자를 하고, 저렴할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 원칙이지만 말만 간단하지
쉬운일은 아닙니다...

거기에다가 한스타의 경우 아직 프리보드에도 등록되지 않은 미개발 주 입니다.
아직 등록은 되지 않았지만 IPO가 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프리보드 등록 후 2013년 코스닥 상장시 매우 큰
이익을 주는 것을 기대 할 수도 있습니다.

출구 전략 ( 2013년 KOSDAQ 상장 - IPO PLAN)

프리보드 시장에서 코스탁IPO 공모전에 증권사를 넘기는 방식
코스닥 IPO 주권상장 후 국민연금 및 기관에 넘기는 방식
코스닥 상장 후 주식시장에서 직접 매매하는 방식
발행주식가격 : 3500원(7배수) 857,140주
2013년 코스닥 IPO 공모 시 주당 1만원 20배수 공모 예정

사실 많은 엔터테이먼트 들이 존재하고, 스타의 여부에 따라 실적이 갈리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한스타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스타의 여부 보다는 지금 진행하고 있는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포털, 쇼핑몰 등 부가적인 사업계획이 마련되어 있는 상황이고 또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다른 엔터테인먼트 보다 더 나은 투자처가 아닌가 예상을 합니다. (특히 스타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곧 있을 종편채널 오픈과 관련하여 많은 미디어 사업이 변화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바,
각 종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는 한스타의 경우 종편채널 때 더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위에서 살펴본 대로 재무제표도 튼튼한 편이고,
 
거기에 내년 4편정도 제작할 예정인데 엔터테인먼트치고 굉장한 규모가 아닌가 합니다.

많은 방송사 감독, 운영진과의 인맥, 영화계 주축들과의 인맥으로 공중파 드라마를 벌써 2개나 제작하였습니다.

그외에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종합편성채널을 통해 기존에 지상파에만 드라마를 판매해야 했던 때와 달리 많은 판매처로 인해 더 큰 수익모델을 갖게 되는 셈이니 많은 비전이 있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번 투자유치는 (주)한스타엔터테인먼트의 기존주식을 대상으로 구주매각을 겸하고, 곧 이어 프리보드 시장에서 거래가 가능해 짐에 따라 안정적이고 좋은 수익을 받게 될 것이라 전망합니다. 길게는 2013년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니, 한류에 투자하는 셈 치고 기다리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한스타엔터테인먼트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38 여의도더샵아일랜드파크 102동 1204호
홈페이지 : http://www.hanryu.pro/
투자문의 :  010-4692-4708  ineedu@hanmai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