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팝송추천 도트리 (Daughtry) - Home

반응형

팝송추천 도트리 (Daughtry) - Home

 

 

 

 

 

 

오늘은 제가 요즘 푹 빠져 있는 포스트-그런지 밴드 도트리의 곡을 하나 추천 하려고 합니다.

음..음악을 듣는 취향이 그렇게 어두운 편은 아닌데..

저는 유난히 락 발라드를 좋아해요.

 

그 중에서도 요즘은 포스트-그런지 장르의 락발라드가 많이 귀에 들어오더라구요.

멜로디도 멜로디 이지만..가사가 예술이거든요..

특히나 도트리의 경우는 락발라드가 많은데 보컬 도트리의 귀에 감기는 목소리가 아주 예술 입니다.

 

도트리는 유~명한 오디션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인데요.

4위 까지 하고 탈락했지만..오히려 이 탈락한 것이 전화위복이 됐는지..

바로 앨범을 내고 승승장구 하고 있죠.

 

하지만,,포스트-그런지밴드의 음악 특성상 빨리 질린다는 단점이 있는데..

도트리 역시 이런 단점에서는 벗어나지 못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일단 편하게 듣기는 좋죠ㅎㅎ

 

이 Home이라는 곡은 이별 노래 같기도 하지만..마냥 이별노래라고 이야기 하기도 뭐한데..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 곡 인것 같네요.

 

그리운 누군가에게 돌아간다는 뜻 같기도 하고,

이별 후 다시 자기의 제자리로 돌아간다는 뜻이기도 하구요.

 

복합적인 의미의 곡이라 더 제 맘에 드는 곡 같습니다.

 

뮤직비디오는 도트리의 공연 영상을 위주로 만들어져 있는데

곡의 조용한 분위기와 뮤비의 영상이 너무 잘 어울려 여운을 남겨주네요..

 

한번 끝까지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