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아우디 A4 TSFI 콰트로 다이나믹 시승기 및 소감

반응형

 

아우디 A4 TSFI 콰트로 다이나믹 시승기 및 소감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것이 바로 C세그먼트가 아닐까요?

BMW3스리즈나 a4나 벤츠c클래스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그 중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이 바로 디젤모델일텐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디젤 보다는 가솔린모델을 선호하기 때문에 선택이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BMW320i 모델

A4 TSFI 모델

벤츠 c200 모델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가솔린이고, 젊다면 a4가 가장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가격은 다들 비슷하구요...

 

이중 가장 엔진 스팩이 좋은 것이 a4 입니다...

320i나 c클의 경우184마력 입니다

 

a4의 경우 211마력이죠 ㅎㅎㅎ 토크도 35토크로 다른 기종의 27토크 보다 높습니다.

사실 이러한 부분이야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아니지만....^^

 

c세그먼트 가솔린 중에서는 괜찮은 편이라 선택했습니다.

물론 같은 엔진을 쓰는 폭스바겐 골프도 고려대상이었지만, 워낙 인지도가 낮아서 말이죠.

운전 재미는 요게 그래도 젤 재미있을껀데...^^;;

 

 

 

 

 

 

 

A4 시승기 및 느낀점

 


 

일단 가솔린 모델이라 굉장히 정숙합니다.

엔진 소리는 가속할때만 들릴 정도로 조용합니다.

 

사실 첨에 받고 나서 부터 굉장히 만족했어요.

여태까지 타본 차가 투싼ix(2012년형), 뉴sm5(2012년형) 이었고,

BMW528i는 한번 몰아본적이 있었어요 ㅎㅎ (워낙 백미러가 불편해서 제대로 느껴보지도 못했었네요 ㅎㅎ)

 

일단 확실히 느껴지는 것들만 몇가지 설명해 보자면....

 

 

1. 방지턱 같은 곳을 넘어 갈때 굉장히 충격이 없이 부드럽게 넘어간다.

   물렁하게 세팅 된 차는 아닌 것 같은데, 굉장히 부드럽게 넘어가더라구요 ㅎㅎ

 

2. 모드 변경에 따른 재미

   컴포트, 오토, 다이나믹 이렇게 3가지 모드가 있는데요..그냥 다이나믹을 해놓으면 핸들도 무겁고, 가속도 잘되면서

   고 알피엠을 쓰기 때문에 재미있는 운전을 할 수가 있어요....

 

3. 고속에서의 안전성

   예전에 차를 끌고 다닐때 130정도가 내가 잘 컨트롤 할 수 있는 안전속도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160도 그리 무섭지 않고, 200도 밟아봤네요...확실히 안정성이나 감성에 솔직히 감동했어요..

   고속에서 도로에서 울컥 거리는 노면이 있어도 불안감 없이 재미있게 운전이 가능하더라구요.

   브래이크도 충분했어요...^^ 180에서도 여유있게 100까지 정지가 잘 되더라구요 ㅎㅎㅎ

 

4. 코너링 재미는 없지만 안정적인..

   코너링은 확실히 후륜차 보다는 재미 없을꺼예요...하지만 정말 안꺽일것 같은 부분도 확실히 꺽어주는 것이 굉장히

   신기하더군요 ㅎㅎ 콰트로~~ 정말 코너에서 굉장한 안정을 느낍니다. SUV로 50으로 돌던곳을 100으로 쏴도

   무리 없이 잘 돌더라구요 ㅎㅎ

 

5. 연비는 포기

   공인 연비는 10인데요.. 이게 신연비다 보니 구연비로 치면 13~14정도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시내주행에서 대략 7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에서는 10이상 나오는데요...저는 연비 운전을 안해요~~

   워낙 스포티 하게 운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대략 평균연비 7은 유지하더라구요..

   그런데 왜 밟고 나면 기름 한칸이 금새 다는 걸까요?ㅋㅋㅋ

 

6. 아쉬운 차체크기와 뒷자석 송풍구

    일단 크기는 좀 작아요...운전석 저는 불편한것은 모르겠는데.. 뒷자석은 좀 타기 싫게 좁아보여요.

    물론 저는 뒷자석에 누구 태울일이 거의 없어서 선택했는데요 (사실은 a5를 골랐는데, 보험료 압박때문에,

    a4를 했는데 메리츠 보험은 스포츠카 할증이 안붙는다는 것을 알게된 후문이 ㅜㅜ)

    확실히 좁아요..뒷자석 그냥 타고 갈 수는 있지만, 안불편하다고는 못할 것 같구요...뒷 좌석 신경쓴다면

    5스리즈나, a6급 중대형 세단을 선택하는 것이 맞겠죠.

    근데 차가 작아서 그런지 뒷자석 송풍구가 없네요.. 이건 에러 -_- 5천만원짜리 차가 뭐 이래 ㅎㅎ

 

7. 불편한 네비

    일단 터치 안되구요.교통정보도 적용안되는듯 해요. 그냥 기본옵션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면 빼고 매립하고

    싶네요. 일단 MMI 시스템은 쓸만해요. ^^

 

8. 여성에게 인기 좋은 차

    일단 다들 a4를 선택하더라구요..여자들은 말이죠 ㅎㅎㅎ

    남자라면 320d를 선택할 것 같아요. 외관도 쓸만하고....연비도 좋고....운전도 재미있잖아요..^^

   

9. 방음이 굉장히 잘되어 있다.

   밖에 소리 거의 안들리구요....정지시에 옆에서 버스가 붙어서 휙~~ 지나가도....아무 렇지도 않아요...

   예전차들은 큰 차들이 빠르게 지나가면 울컥거렸는데....ㅎㅎㅎ 단절된 세상 같아요 ㅎㅎㅎ

   확실히 방음에 큰 신경을 쓴듯

 

 

 

 

 

왜 효율성 있는 디젤이 아닌 가솔린 모델을 선택했는가?

 

<요 실내 사진은 a4가 아니라 s4 같네요 ㅎㅎ> 


 

요새 디젤차가 대세 입니다.

고유가 시대이고, 연비도 잘나오니 말이죠

 

그런데 전 의야 스럽더라구요....

인기가 높은 520d 연비가 굉장히 높고, 6000만원에 가질 수 있는 차인데....

6천만원 짜리 차를 사면서 그렇게 연비를 따지는 이유가 몰까요?ㅎㅎ

 

물론 아끼면 좋겠지만....그 반대로 갖게 되는......덜덜거리는 소리와 6천 RPM까지 밖에 없어서..

4천 RPM으로 운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

 

요새는 기술이 좋아 소리가 그리 많이 나지 않는다고 하지만....그래도 디젤 차 입니다.

주변에 재규어를 뽑으신 형님이 계신데...확실히 조용한 편이긴 해도 그리 만족 스러워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연비의 매력은 그것들을 포기할 만한 매리트가 있지만......

 

저는 고영역대에서 고알피엠을 통한 운전 효율과 재미 그리고 정숙성....등이 더 끌리더라구요...

뭐 취향에 따라 다르겠죠...ㅎㅎㅎ

 

토크빨이라는 소위 디젤엔진.....

지금 차가 더 잘나가요 ㅎㅎㅎ a4의 경우 가솔린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1500rpm에서 35토크가 터지고,

또 콰트로라 노면을 잘 움켜주기 때문에 휠 스핀 없이 확 튀어나가요 ㅎㅎㅎ

 

승차감도 좋고 ㅎㅎㅎ 근데 엔진소리는 그리 조용하지 않아요...

정차시에는 안들리지만......밟으면 우우우웅~~ 소리 나요^^ 다이나믹은 더 큰 소리가 나구요 ㅎㅎㅎ

4기통 엔진소리라 분명 6기통과는 차이가 있지만...그래도 듣기 싫은 소리는 아닙니다..^^

 

살살 밟으면 소리 안나게도 갈 수 있어요 ㅎㅎ 첨에 길들이기 할때 1000rpm 살짝 위에서 160킬로도

밟을 정도로 힘이 충분하더라구요 ㅎㅎㅎ

 

왜 비싼 돈주고 외제차를 타냐고 했더니....저는 타보고 감동 먹었어요...솔직히 촌스럽다고 욕하셔도 되요 ㅋㅋㅋ

a4도 이렇게 좋은데.......더 비싼 차들은 얼마나 좋을지 궁금하더라구요 ㅎㅎㅎ

열심히 벌어서 성공해서 남들이 말하는 슈퍼카 저도 타보고 싶네요..^^

 

현재는 아직 집도 장만하지 못한 상황에서 무리했지만...정말 타고 싶어서 좋은 조건이 나왔을때 질러 버렸어요..^^;;;

기회가 있을때 안타면 평생 못탈 것 같아서요 ㅋㅋ

 

후회 없습니다!! 그리고 가솔린 모델을 고려한다면 a4 추천해 드려요^^

안전하다는 느낌이 꽤 나요....콰트로라 노면을 움켜쥐는 느낌이고 ㅎㅎㅎ

다만...운전의 재미를 추구한다면 a4는 비추 합니다..^^ 후륜구동이나 해치백이 좋겠죠^^

 

이것으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사진도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차를 사고 나서 사진도 제대로 안찍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