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벌써 새해가 되었습니다.

작년 한해 동안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도 그렇겠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얻는게 참 많았습니다.

사람, 돈, 잡(job), 교훈..꾸준함....

 

여러가지를 저에게 준 블로그에게 항상 고마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뭐하고 있나 에우르트를 검색해서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합니다.

오신김에 댓글도 좀 달아주시지~~ ㅋㅋ

 

항상 느끼는 거지만 부족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특히 가장 아쉬운 부분은 능력인데....그래도 이렇게 수입이 생길 수 있다는 점에는 매우 감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에 대해 오해를 하곤 합니다.

"능력자다. 광고를 잘한다."

이런 소리를 가끔 듣는데 사실 저는 평범한 사람 입니다.

제가 인정하는 조금한 재주는 그저 남들보다 글을 쉽게 빨리 쓸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열심히 읽어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글빨이 그리 좋은 편은 되지 않고...

그냥 생각이 나는데로 주저리~ 주저리~ 하는 수준 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하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 한해는 정말 힘든 한해 였습니다.

블로그도 많이 날리고, 같이 시작한 직원도 그만두고...

제가 좀 더 잘했어야 하는데 말이죠 ㅋ

확실히 이렇게 뒤돌아보면...이렇게 했으면 대박이었을텐데...

하는 것들이 자꾸 있는 것을 보면 제가 자꾸 남들보다 한템포가 늦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올해는 꼭 남들 보다 빠르게 판단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올해 소망이나 목적....다들 한두가지씩 정하셨나요?

저는 딱 2개를 정했습니다.

 

1번째는 EURT CPA에서 천만원을 달성하는 파트너가 나오는 것~~~~

2번째는 마케팅에 이해도가 높은 직원 4명을 교육시키는 것~~~~

 

이사를 하고 나서 SK와 LG인터넷이 들어오지 않아 생각보다 타격이 크네요.

ㅠ_ㅠ 직원을 뽑으려고 이사를 했는데, 인터넷에서 막히다니~~~~

아쉽지만,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겠네요 ㅎㅎㅎ

근데 딱히 있을까? 싶기도 하고....휴~~~

 

이래저래 많은 고민이 됩니다.

CPA야 돈을 벌기 보다는 좋은 수익모델을 오픈함으로써 파이를 늘려가는데 목적이 있는데....

이 마저도 쉽지 않은 것 같네요. 사이트를 운영한다는 것이 이렇게 노력과 돈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몰랐네요. 거기에다가 점점 CPA 업체들은 늘어나고~~~~ ^^;;;

CPA 업체들이 늘어나면 파트너분들에게 좋을 수도 있으면서 나쁠 수도 있으니...

뭐 결과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제 시각에서 봤을 때는 득보다 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득은 당장 파트너 단가는 올라간다는거~~~

실은 이에 따라 광고주의 수익은 떨어지고....장기적으로 봤을 때 결국 똑같아지고,

경쟁으로 인해 단가를 더 낮아질 것이라는 거~~~

 

근데 CPA 업체들이 많지만, 결과적으로 끝내에는 CPA만 운영하는 머천트는 없어질 것 같아요.

다른 바이럴 대행을 하든지, 다른 수익구조와 병행해서 진행을 하게 될 것 같은데....

꿈 같은 시장은 아닌 것 같아요^^;;;

 

우찌 쓰다보니 별소리를 다했네요..^^;;;;;;

이 블로그도 꾸준히 써야 살아날텐데~~~ 기존보다 점수는 좀 상승한 것 같지만....

언제 다시 광고를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 입니다~~ ㅋㅋㅋ

 

새해인사를 하기에는 늦은 날짜지만.....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꼭 소망하는 일들 이루시길 빌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