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돈버는방법 보다 돈관리방법이 더 중요합니다

반응형
[돈버는방법 보다 돈관리방법이  더 중요합니다]


인생에 있어서 돈과 행복은 떨어 질 수 없는 관계입니다. 누구나 행복해 지고 싶어 합니다.
그렇지만 돈이 수반되지 않으면 힘든 경우가 매우 많죠.
사업이 잘될 때나 급여가 꾸준히 많았을 때는 기쁘고, 없을 때는 힘든 것이 사실 입니다.
돌이키보면 돈이 없어 인생에 힘들다고 생각한적 없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돈때문에 힘들어 하실듯 합니다.

사실 월급날 돈 들어오면 카드값이니 뭐니 해서 죄다 나가버리는데, 이런 생활을 계속하다보니 더 이상 이렇게는 안되겠다는 라는 생각이 팍팍 들더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러한 경험을 해보셨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인생의 돈은 +와 -


이렇게 우리의 인생의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 돈(MONEY)에서 자유스러워 질 수는 없는 것 일까요?
우리는 태어나기 전부터(태아.출산비 등) 죽고나서(장례비.상속비 등)까지 돈에 이끌려 살아가고 있습니다.
항상 우리는 돈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것만 요구를 합니다.

추가적으로 저축을 더 많이, 급여나 사업을 잘해서 더 많은 돈을 벌어야 하는 생각만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죠.
이것을 (+)라 한다면, 지출이나 소비를 (–)라고 할 때 우리는 (+)와 (–)의 반복적인 삶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자신의 인생에서 선택의 연속선 상에서 어떻게 결정 하느냐에 따라 잘라진 것 같습니다.

사실 +만 계속 있으면 좋겠다만,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죠. 무엇을 하던간에 지출을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안자고 안먹고 가만히 있을 수 있다면 모르겠지만......그렇기 때문에

(+)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급여는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것은 사실이죠.
이말은 즉, (+)와 (-)의 관리의 적절함이 필요하다는 애기 입니다.
우리가 돈에서 자유스럽고 싶으면 돈이 필요할 때 쓸 만큼 있으면 됩니다.
이 말은 필요할 때를 알아야 하고 그때 쓸 만큼의 돈이 얼마인지를 아는 것이 먼저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것을 준비하면 됩니다.


필요할때 그 지출의 크기를 아는게 중요


현실적으로 버는 돈은 늘어나기 힘들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언제 돈이 나가는지 예측을 한후에 가장 유용하게 굴리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모두에게 공통적으로 크게 필요한 것은 자녀 결혼자금, 주택마련자금, 자녀 교육비, 은퇴 후 노후자금, 생활비 및 비상 자금 등 일 것 입니다.
우리는 그 시기를 알 수 있고 어느 정도 돈이 필요한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목표로 정하고 그 계획대로 수입, 지출을 관리하여 여유 돈으로 여러 주머니에 돈을 나눠 투자하여 목표자금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 주머니에 돈을 다 담으면 안됩니다. 처음부터 수입의 일부분이 가야 할 주머니가 따로 있고 그 주머니의 성격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

어떤 주머니는 장기투자 주머니,어떤 주머니는 단기자금 주머니 등등 목적 별로 투자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부자가 되는 것 누구나 원하는 일이고 행복해 지고 싶어 합니다. 현실적으로 쉬운 일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요인들이 만만치 않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겠죠?
더 많은 수익률과 더 많은 저축 보다 자신의 삶의 목표를 정확하게 하고 미리 계획하고 소비(-)를 줄이는 일이 더 쉬운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돈을 더 버는 것은 어렵지만, 목적 자금에 따라 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불리는 것은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무리한 투자로 인해 원금은 손상시키고 있는데, 사실 장기투자를 할 경우 원금 손실이 일어날 확율이 매우 낮을 정도로 안정적인 투자가 됩니다. 10년후 사용할 금액, 20년 후 사용할 금액 등 미리 준비해놓으다면, 월 10만원 정도로 준비를 할 수도 있는 것 입니다.

하지만 어떤 상품을 선택할지, 어떤식으로 자금을 예상해야 할지 소비자로써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리서 무료 재무설계를 추천합니다. 이러한 세세한 부분부터 포트폴리오 까지 많은 도움이 되며, 무료이므로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테크부터 내집마련설계까지 금융 전분야 무료재무설계와 보험리모델링

반응형